사용자 데이터와 콘텐츠 게시 중단을 위해 운동 조직에 잘못 전달된 요청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isdirected requests to movement organizations for user data and content takedown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WMF")은 최대 온라인 백과사전인 위키백과를 포함한 모든 위키미디어 사이트를 운영하고 호스팅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위키미디어 운동 내에는 지부, 주제별 조직, 운동 파트너, 사용자 그룹(통칭하여 "운동 조직")과 같이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지역 조직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독립 운동 조직은 "전 세계 사람들이 무료 라이센스 또는 공개 도메인에 따라 교육 콘텐츠를 수집 및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이고 전 세계적으로 전파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참여시킨다"는 위키미디어 사명을 홍보하기 위해 운영됩니다.

문제: 사용자 데이터 또는 콘텐츠 게시 중단에 대한 부적절한 요청을 받음

지역 당국, 개인 또는 기업이 사용자 정보를 요청하거나 위키미디어 사이트 콘텐츠의 변경 또는 제거를 요청하면 운동 조직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동 단체에는 사용자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이 부여되지 않으며 제3자의 요구에 따라 위키미디어 사이트 콘텐츠의 영구적인 변경 또는 제거를 보장할 수 없습니다. 오직 위키미디어 사이트의 운영자이자 호스트인 위키미디어 재단만이 이러한 유형의 공식 요청에 응답할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다음 정보는 공식적인 요청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재단의 초기 입장이 포함된 장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법적 고지 사항을 참조하세요.

해결 방법: 사용자 데이터 및 콘텐츠에 대한 문의를 WMF로 넘겨주기

운동 조직에 관한 일반적인 오해를 해결하려면 사용자 데이터 및 사이트 콘텐츠에 대해 운동 조직에 연락하는 지방 당국, 개인 및 기업에 다음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운동 조직은 독립적인 법인체입니다. 운동 조직의 역할은 WMF의 구체적인 지시나 통제 없이 특정 지역 내에서 또는 특정 주제와 관련하여 위키미디어 사명을 독립적으로 홍보하는 것입니다. 운동 조직은 더 큰 위키미디어 운동 내에서 별도의 법인체입니다. WMF는 WMF의 자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운동 조직에 대한 소유권이 없습니다. 운동 조직은 지역 사용자(또는 "커뮤니티 구성원")를 참여시키기 위해 에디터톤해커톤과 같은 지역 이벤트를 조직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임무를 지원하고, GLAM과 같은 프로젝트를 통해 콘텐츠 해방을 위한 기관과 파트너십에 참여하고 위키 러브 모뉴먼트와 같은 지역 대회를 조직합니다.
  • 운동 조직은 위키미디어 사이트의 콘텐츠에 대한 법적 통제나 책임이 없습니다. 위키미디어 사이트의 콘텐츠는 WMF나 특정 운동 조직의 지시 없이 전 세계 커뮤니티 구성원에 의해 생성되고 관리됩니다. 그런 다음 이 콘텐츠는 미국에 있는 WMF 서버에서 호스팅되며, 그곳에서 WMF는 사이트를 유지 관리하고 데이터 및 콘텐츠에 대한 당국과 거래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운동 조직은 WMF가 호스팅하는 위키미디어 사이트의 사용 및 개발을 장려하지만 웹 사이트의 서버나 콘텐츠에 대한 물리적 또는 법적 통제권이 없으므로 제3자의 요청에 따라 콘텐츠를 변경하거나 제거할 수 없습니다.
  • 운동 조직은 사용자 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WMF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위키미디어 사이트에서 수집된 사용자 데이터는 미국에 있는 WMF 서버에 저장됩니다. 결과적으로, 위키미디어 직원과 특정 자원봉사자만이 사용자 정보를 당국에 제공할 권한이 있으므로, 지역 당국은 사용자 정보에 대한 접근권을 얻으려면 legal@wikimedia.org로 이메일을 보내 WMF의 등록 대리인이나 WMF 법무팀에 연락해야 합니다.
  • 사용자 데이터 또는 콘텐츠 변경 또는 제거에 대한 모든 공식 요청(예: 소환장, 법원 명령 등)은 WMF의 등록 대리인에게 보내야 합니다. 이는 WMF 법무 부서가 공식적인 요청을 받고 당국이 완전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받도록 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임원이나 개인의 구두 요청이나 질문은 legal@wikimedia.org로 이메일을 보내 WMF 법무팀에 전달될 수 있습니다.

기억해주세요

운동 조직은 모든 사람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모든 지식의 합계를 만드는 WMF 임무를 공유하지만 위키미디어 사이트를 호스팅하는 법적 책임은 공유하지 않습니다. WMF만이 모든 위키미디어 사이트를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호스팅합니다. 결과적으로 WMF는 사용자 데이터를 공개할 수 있는 법적 권한이 있는 유일한 법인이자 사이트에 표시되는 콘텐츠 호스팅을 담당하는 유일한 법인입니다. 사용자 데이터 또는 콘텐츠 변경/제거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보낼 수 있는 표준화된 언어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추가 질문이 있는 경우 언제든지 WMF에 문의하세요.

표준 텍스트 운동 조직은 사용자 데이터를 요청하는 제3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전 세계적으로 위키피디아와 기타 위키미디어 사이트를 운영하고 호스팅합니다. 대조적으로, 우리는 위키백과 및 기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사용하는 지역 사람들에 의해 형성된 독립형 독립 조직인 지역 실체입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재단에 의해 관리, 소유 또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WMF의 자회사 또는 소유 가맹단체가 아니며 위키백과 또는 기타 위키미디어 사이트 운영과 관련하여 책임이 없으며 사용자 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귀하가 완전하고 정확한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사용자 정보에 대한 모든 공식 요청을 지시하는 적절한 기관입니다. 다음 주소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대리인
Wikimedia Foundation
c/o CT Corporation System
818 West Seventh Street
Los Angeles, California 90017, United States
WMF 연락처: 법무 부서
이메일: legal@wikimedia.org - 선호하는 연락 방법
전화번호: +1 (415) 839-6885
팩스: +1 (415) 882-0495
주소: 1 Montgomery Street, Suite 1600, San Francisco, California 94104, United States

우리는 위키미디어 재단이 사용자 정보를 공개하기 전에 일반적으로 미국 소환장을 요구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세스를 이해하기 위해 직접 대화하기 전에 사용자 정보 절차 및 지침에 대한 요청을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표준 텍스트 이동 조직은 콘텐츠 변경/제거를 요구하는 제3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전 세계적으로 위키백과와 기타 위키미디어 사이트를 운영하고 호스팅합니다. 대조적으로, 우리는 위키백과 및 기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사용하는 지역 사람들에 의해 형성된 독립형 독립 조직인 지역 실체입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재단에 의해 관리, 소유 또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WMF의 자회사 또는 소유 가맹단체가 아니며 위키백과 또는 기타 위키미디어 사이트 운영과 관련하여 책임이 없으며 위키미디어 사이트에 나타나는 콘텐츠를 영구적으로 변경하거나 제거할 권한도 없습니다. 모든 위키미디어 사이트의 콘텐츠는 우리나 위키미디어 재단의 지시나 영향을 받지 않는 전 세계의 자원 봉사 기여자 및 편집자들에 의해 생성되고 선별됩니다. 콘텐츠 제거에 관해 여전히 질문이 있는 경우 질문을 더 잘 해결할 수 있는 위키미디어 재단에 서신을 보내주세요.

WMF 연락처: 법무 부서
이메일: legal@wikimedia.org - 선호하는 연락 방법
전화번호: +1 (415) 839-6885
팩스: +1 (415) 882-0495
주소: 149 New Montgomery St., Floor 6, San Francisco, California 94105, United States

프로세스를 이해하기 위해 직접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