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이니셔티브/크로스 위키 도구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Initiatives/Cross-Wiki Tool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크로스 위키 도구

위키미디어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려면 모든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도구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많은 또는 대부분의 템플릿을 하나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다른 프로젝트로 수동으로 복사해야 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템플릿을 소규모 위키에서 사용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한 가지 가능한 방법은 전역 템플릿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러한 템플릿과 도구는 다른 언어(예: 오른쪽에서 왼쪽 스크립트가 있는 언어)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이니셔티브의 일부에는 현재 도구의 문서를 개선하여 더 쉽게 적응하고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교차 프로젝트 및 교차 언어 기능을 연결하여 특정 관심, 정보 요구 또는 문의를 위해 위키미디어 생태계에 포함된 지식의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는 도구입니다.

  • 새 위키 제안(새 언어 버전 포함)을 진행하고 커뮤니티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재사용하기 위한 명확한 경로.
  • 기술 기여자가 유용성과 효율성을 갖춘 도구를 만들고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개발자 도구 및 고품질 문서.

참여

토론

메타 또는 운동 전략 포럼"사용자 경험 개선" 공간에 참여하거나 토론을 시작하세요.

생성

이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키는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운동 전략 실행 보조금을 신청하세요.

도움 받기

참여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면 주저하지 말고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 구성원에게 직접 연락하세요. 그들이 도와주러 왔습니다!

strategy2030@wikimedia.org로 이메일을 작성하여 19개 언어(팀 페이지에 나열됨)로 팀에 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

Initiative Project Stakeholder type Project lead Geography of the project Implementation Phase
16. Cross-project tool development and reuse Overall Initiative Coordination
16. Cross-project tool development and reuse WMF
16. Cross-project tool development and reuse Proposed: Global templates WMF

관련 문서 및 토론

이 이니셔티브에 대한 추가 컨텍스트를 제공할 수 있는 과거 토론, 텍스트 및 이전 버전의 운동 전략 권장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