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험실2/FAQ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esearch:Labs2/FAQ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누가 참여할 수 있나요?

여러분! L2은 일반적으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및 개방형 협업과 관련된 데이터 분석, 탐색, 실험 및 새로운 도구 개발을 대중화하기위한 것입니다. 이 FAQ를 찾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시작하나요?

행사 알림을 받으려면 회원 목록 에 사용자 이름을 추가하세요. 프로젝트 아이디어 활동적 프로젝트 의 현재 목록을 확인하여 관심이 있는지 확인하거나 프로젝트 아이디어 시작 을 자유롭게 하세요. 또한 위키 연구자를 위한 메일링 리스트인 mail:wiki-research-l에 가입하거나 프리노드: #wikimedia-labs2접속IRC 채널에 들르는 것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span id="What_do_L2_members_do?">

L2 회원은 무엇을 하나요?

프로젝트 아이디어에 대해 논의하고, 실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정량 및 정성 분석을 수행하고 여기에 메타에 대해 작성합니다. 우리는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정기적인 해커톤 을 개최합니다. 우리는 종종 프로젝트 아이디어 를 제안하고 지원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작업을 시작할 준비가 되면 진행 상황을 보고할 프로젝트 페이지 를 만듭니다.

프로젝트에는 어떤 종류의 지원이 필요합니까?

프로젝트가 달성하려는 목표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도구를 개발하는 것이 아이디어라면 누군가 소프트웨어를 작성해야합니다(예를 들어, 위키덤프의 빠른 처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아이디어가 정량적 분석을 수행하는 것이라면 누군가가 데이터를 가져와 필요한 통계/시각화를 수행해야합니다(예를 들어, 신규 참여자의 생존 모델). 종종 프로젝트에는 질적 분석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즉, 아이볼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신규 참여자의 질). 대부분의 프로젝트 아이디어 에는 필요한 지원이 나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