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ealing with online harassment/slides/cross-wiki-blocking-and-tracking/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즉각적인 조치: 위키 간 차단 및 추적

명백한 괴롭히는 사람이 여러 위키에서 누군가를 학대하는 경우 글로벌 조치를 취해야 할 수 있습니다. 사무장만 이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계정을 전역적으로 잠글 수 있습니다. 또한 대체 계정("다중계정"이라고 함) 또는 "슬리퍼" 계정의 생성을 방지하기 위해 기본 IP 주소를 전역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전역 시스템관리자는 둘 이상의 위키에 대한 관리자 권한이 있는 사용자입니다. 또한 프로젝트 간 남용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관리자가 없거나 매우 적은 수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적인 학대를 퇴치하는 역할은 일반적으로 사무장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규모 위키 모니터링 팀은 자체적인 방법으로 명백한 문서 훼손이나 괴롭힘을 추적하고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규모 위키에서 괴롭힘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연락할 가치가 있을 수 있으며 해당 프로젝트의 문제 사용자에 대한 배경 지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