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 행동 강령/소식지/3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Universal Code of Conduct/Newsletter/3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보편적 행동 강령 소식
이전 호 다음 호

세번째 보편적 행동 강령의 소식지를 찾아주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이 소식지는 위키미디어들이 새롭게 도입되는 보편적 행동 강령의 현 상황에 대해서 알려주고, 관련된 소식, 조사 결과, 보편적 행동 강령과 관련된 이벤트들이 기제됩니다. 다음 소식지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은 뉴스의 토론 페이지에 남겨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은 이 소식지를 번역하고 뉴스를 커뮤니티 포털과 다른 플렛폼에 공유해 주시는 방법으로 우리를 도와주실 수 있습니다.

보편적 행동 강령 소식지의 다음 소식지를 받기 위해 여기를 눌러 구독하는것을 잊지 마세요. 또한 사용자명을 여기에 남겨주시면 다음 호차 번역에 도움을 주실 수 있도록 연락할 예정입니다.

소식지를 읽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행 방안에 대한 초안 검토

보편적 행동 강령의 시행 방안을 담은 지침의 초안이 메타위키에 여러 언어로 게시되었습니다. UCoC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서 수집된 의견을 검토하여 시행 지침 초안을 생성하기 위해 몇 달에 걸쳐 노력하신 초안위원회에 감사드립니다.

시행 지침의 초안에는 여러 새로운 단어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행동 강령 시행 담당자와 행동 강령 시행위원회 등이 있습니다. 또한 예방하는 활동 및 시행하는 업무의 목표를 정의했습니다. 이 지침은 신고 및 처리 도구에 대한 권장 사항, 지역 집행 구조에 대한 권장 사항, 이의 제기 처리 방법에 대한 권장 사항 등을 제공했습니다.

UCoC 시행 지침은 반복적이며 지속적으로 평가되며 보편적 행동 강령과 함께 커뮤니티의 의견을 통해 발전할 것입니다.

시행 방안에 대한 초안 검토

시행 지침이 완성되기 이전에, 공동체의 검토 및 토론 절차가 필요합니다. 진행 팀은 2021년 8월 17일부터 2021년 10월 17일까지 계획된 검토 기간 동안 대화 시간과 원탁 토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의견들은 초안 검토 토론 페이지, 로컬공동체 토론에서도 남겨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귀하의 의견 및 우려사항을 ucocproject(_AT_)wikimedia.org로 이메일을 보내주실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의견들은 초안 위원회에 전달되어, 검토 및 평가를 통해 필요에 따라 지침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대화 시간 & 원탁 토론

7월 17일 원탁 토론 개요

7월 17일에 진행되었던 원탁 토론은 20명의 사용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공동체의 사용자들은 글로벌 세션에서 토론을 진행했으며, 별도의 독일어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UCoC에 대한 토론과 더불어 운동 전략과 이사회 선거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번 원탁 토론에서 이야기를 나눈 주제로는: 행동 강령의 시행, 위키 외부에서의 괴롭힘에 대한 우려, 비공개 보고가 분쟁 해결에 대한 우리의 이상/목표와 충돌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시행 지침의 검토 기간동안 진행되는 대화 시간 & 원탁 토론

공동체의 의견을 듣고, 초안위원회가 제출한 시행 방안에 대한 생각들을 교류하기 위해, 보편적 행동 강령 촉진팀은 매주 진행되는 대화시간을 8월 24일, 31일, 9월 7일에 03:00 UTC와 14:00 UTC에 진행합니다. 대화 시간을 통해 각 세션에서 시행 지침의 검토 및 의견 수집을 진행하고 UCoC 대한 질문에 대해 토론하고 답변할 수 있습니다. 다음 원탁 토론은 시행 지침 초안 검토 기간 중인 9월 18일 03:00 UTC 및 15:00 UTC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언어로 이 세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곧 발표될 예정입니다.

위키마니아 정리

저희는 2021년 8월 16일에 위키마니아 2021에서 보편적 행동 강령 원탁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 Shani Evenstein Sigalov 와 Dariusz Jemelniak, 초안위원회 위원인 Sandra Rientjes, Taylor 49, Barkeep49, Nahid Sultan 그리고 지역 사회 회복력 및 지속 가능성 담당 부사장인 Maggie Dennis가 참석했습니다. 80명의 참가자와 함께 이 세션은 45분간 진행되었습니다.

라운드테이블은 시행 지침 초안이 초안 작성 위원회에서 어떻게 공식화되었으며 다음 단계가 무엇인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참가자들은 UCoC의 신고 도구 및 시행 경로, 그리고 이 과정이 위키미디어 전략 2030과 어떻게 연계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다양한 관련 질문을 했습니다. 세션이 끝난 후 이 주제에 관심이 있는 여러 위키미디언들은 그들의 생각을 팀과 더 공유하기 위해 커뮤니티 빌리지로 이동해서 추가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원탁 토론은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으며, 공개 이더패드 기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번역

전 세계의 상당한 수의 위키미디어 사용자가 영어를 구사하지 않는다는 사실과 보편적 행동 강령이 위키미디어 운동과 관련된 모든 구성원, 프로젝트 및 단체에 적용된다는 사실 때문에 정책, 지침을 다양한 언어로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관련 문서를 가능한 한 많은 언어로, 모든 사람이 UCoC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명확한 형식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품질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번역된 자료를 제공하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번역 프로세스는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더 나은 번역 품질을 보장하는 것은 언어를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문맥을 이해하는 사람이 번역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MSG 촉진자가 이제 모든 커뮤니티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번역을 처리하는 이유입니다. 여기에는 아랍어, 독일어, 인도네시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요루바어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가능한 한 번역을 돕기 위해 다른 위키미디안 및 자원봉사자들과 협력합니다. 이러한 협력은 번역 품질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번역을 적시에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Diff 블로그 포스트

다음은 여러분이 흥미롭게 볼 수 있는 보편적 행동 강령의 차이점에 대한 몇 가지 간행물입니다. 확인하세요:

2021년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선거

보편적 행동 강령 팀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2021년 이사회 선거가 현재 진행 중이며 8월 31일에 종료될 예정임을 모든 독자들에게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셔서 투표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