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갭/2021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Gap/2021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갭

위키갭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위키미디어 스웨덴과 스웨덴 외무부는 2021년 동안 스웨덴 대사관과 지역 위키미디어 가맹단체 및 자원 봉사자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여러 위키백과 에디터톤을 조직할 계획입니다. 위키갭은 올해로 5년째 조직되고 있습니다. 이전 이벤트는 2018년, 2019년2020년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위키갭은 광범위하고 다양한 참여를 초대하고 위키백과의 성별 격차 및 기타 다양성과 관련된 격차를 줄이는 전반적인 주제에 대한 지역 적응을 허용합니다.


위키미디어 가맹단체는 위키갭에 가입하고 해당 국가의 스웨덴 대사관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위키백과의 성별 격차를 다국어로 줄이는 데 중점을 둔 에디터톤을 지원합니다. 위키미디어 스웨덴에서 에릭에게 연락하세요. 위키갭에 대한 FAQ 및 행사 문서도 참조하세요.

특히 위키갭 2021의 경우, 우리는 좋은 가상 위키갭 행사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개발했습니다. 더 읽어보세요!

전 세계 도시의 여러 위키미디어 그룹에서 위키갭 행사를 예약했습니다. 위키갭 캠페인의 일부인 글로벌 행사 목록은 행사 목록을 참조하고 위키갭 행사 주최자라면 행사 세부 정보를 공유해 주시면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우리의 영향력을 보여주기 위해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에서 위키갭 캠페인을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언어로 모든 행사를 쉽게 실행하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위키갭에 모든 활동을 추가할 지역 행사 프로그램을 만드세요. 홈위키에서 프로그램 페이지를 설정하고 여러분의 언어로 설명을 추가하세요. 참가자는 공유 등록 링크를 클릭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영감을 찾는 데 도움이 되도록 여러분의 언어로 된 위키백과에서 누락된 중요한 문서를 식별하는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여기에서 주제별로 선별된 문서 목록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위키갭 전용으로 위키갭파인더가 개발되었습니다! 위키갭파인더는 한 언어에는 존재하지만 다른 언어에는 없는 여성에 대한 문서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도구로 이동.

중요한 여성에 대한 위키백과의 범위를 개선하기 위한 다른 훌륭한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