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칼 위키미디어/전략 계획 2014-2018년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mical Wikimedia/Strategic Plan 2014-2018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아미칼 위키미디어 전략 계획 2014 - 2018년은 (1) 수행할 활동, (2) 내부 조직 및 (3) 사용자 및 기타 커뮤니티와 아미칼의 관계를 촉진할 다섯 가지 우선 순위를 다룹니다.

5가지 우선순위

다섯 가지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응집력. 아미칼의 좋은 내부 분위기는 물론 프로젝트 편집자와의 강력한 연계가 유지되어야 아미칼의 성장이 개인의 자원 봉사 헌신 및 공유 가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 대화. 우리의 목적은 우리가 하는 일을 구성하고 정당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행동을 보여줌으로써 동시에 프로젝트에 관련된 모든 사람이 실제로 아미칼에 참여하고 있다고 느끼도록 촉진함으로써 아미칼의 일을 하는 방식을 전파하는 것입니다.
  3. 콘텐츠. 모든 아미칼 활동의 주요 목표는 카탈로니아어 위키백과 및 자매 프로젝트 콘텐츠의 성장 및 향상을 통해 지식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고 모든 사람의 자유로운 사용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목표는 아직 카탈로니아 문화를 다른 언어로 전파하는 것입니다.
  4. 지역. 아미칼 위키백과는 카탈로니아어를 사용하는 여러 지역의 회원과 이 언어와 문화를 사랑하는 다른 세계 지역의 회원을 모았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영토 균형을 높이기 위해 이 모든 장소에 존재하는 것입니다.
  5. 독자. 우리의 마지막 목표는 카탈로니아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독자 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카탈루냐어 사용자는 하나 이상의 언어로 읽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언어 버전으로 전환하거나 이러한 이니셔티브의 카탈루냐어 버전을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대상

우리의 모든 행동을 투명하게 보고하는 것과 관련하여 우리는 우선 순위 업무 라인과 관련하여 원하는 목표 달성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모니터링 목표 또는 핵심 성과 지표를 설정했습니다. 그렇지 않고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경우 이러한 지표는 우리가 얼마나 멀리 도달했는지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평가할 것입니다. 성공 목표(2018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매년 최소한 한 가지 활동에 아미칼 회원의 50%를 참여시킵니다.
  2. 협회와 편집자 커뮤니티 간의 강력한 연결을 유지하기 위해 아미칼 회원을 보유한 매우 활동적인 카탈로니아어 위키백과 사용자의 비율(40% 이상)을 유지하거나 늘립니다.
  3. 매년 아미칼의 가치와 프로젝트에 대한 모범 문서 10개 공개 공유
  4. 카탈로니아어 위키백과에서 월 5회 이상의 편집으로 편집자 수 700명 달성
  5. 2,000개의 알찬 글과 함께 카탈루냐어 위키백과의 750,000개 문서에 도달
  6. 매년 카탈로니아어 사용 지역의 모든 구역에서 최소 1회 대면 활동 개최
  7. 월 6000만 페이지 뷰로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