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수 개혁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rticle count reform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 페이지는 2003년에 작성되었으며 아래에 논의된 개혁이 이제 구현되었다는 점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역사적 목적을 위해 (투표와 함께) 보존됩니다. 최신 정보는 매뉴얼:문서 수재검토된 문서 수(2015)를 참조하세요."


문제점: 현재(2003년), 위키백과 문서 수(다양한 기본 페이지 및 다국어 비교에서 사용됨)에는 최소한 하나의 쉼표가 있는 문서만 포함됩니다. 이 시스템은 비-문서(예: 공백 문서) 및 아주 작은 토막글이 집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언어(예: 일본어)에서는 쉼표가 매우 드물기 때문에 이러한 위키백과의 문서 수가 매우 정확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쉼표 기준으로 인해 영어가 아닌 위키백과 중 일부는 개수를 늘리기 위해 문서에 쉼표를 삽입했습니다. (참조: 구두점의 CJK 섹션.)

해결 방법: 새로운 문서 집계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문제는 이 시스템이 어떤 것인지 판단하는 데 있어 현재 시스템보다 더 엄격해야 하는지 아니면 덜 엄격해야 하는지 여부입니다. 다양한 솔루션이 제안되었습니다.

결과: 투표가 종료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결정이 내려졌습니다(백과사전 이름공간에 없는 넘겨주기 및 문서는 집계되지 않음)

  1. 문서는 모든 라인 끝부분의 공백(공백, 줄 바꿈 등)을 제거하고 0바이트(비어 있지 않음)보다 긴 경우 그리고
  2. [[위키 링크]]가 적어도 하나를 포함되어야 합니다

투표 과정에 대한 추가 분석은 이 메시지와 응답을 참조하세요.

역사적 관심을 위해 문서 개수 개혁 투표는 실제 투표의 아카이브입니다.

의견

문서가 링크를 포함하면서도 동시에 비어 있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어쨌든 거의 모든 토말글에는 링크(부쿠레슈티루마니아의 수도입니다 <- 전형적인 토막글)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매우 나쁜 기준입니다. Taw 2003년 1월 20일 12:02 (UTC)

당신이 맞습니다. 문서가 "하나 이상의 링크를 포함"하는 경우 "비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따라서 기준 1은 중복되고 기준 2는 유일한 관련 기준입니다. Den fjättrade ankan 2003년 7월 22일 21:05 (UTC)

아이디어는 빈 페이지에 좋지만 작은 토막글을 계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위키에서는 중요하기 때문에}. Vibhijain 2011년 5월 8일 15:03 (UTC)

하나의 링크가 있는 한. 토막글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페이지를 가리키는 링크를 토막글 틀에 포함합니다. 그게 다입니다.

이 정보는 우리가 id.wikibooks에서 찾고 있는 것입니다. 많은 장문문서가 계산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어리둥절했습니다. 이제 이 문제에 부딪힌 다른 프로젝트의 편집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앞으로 그들을 돕기 위해 나는 이것을 매뉴얼:문서 수에 복사할 것입니다. Bennylin 2012년 3월 13일 05:47 (UTC)

추가 통계

"추가 통계를 유지하는 것은 기사 수와 별개의 문제이지만 종종 동일한 목적을 수행합니다(언어 간 비교, 상업 백과사전과의 비교, 이정표 표시)."

"위의 투표와 혼동을 피하기 위해 제안은 문서 수 이외의 위키 통계의 별도 페이지로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