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k a question/FAQ/Content/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sk a question/FAQ/Conte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여러분의 사이트에 언급된 사람이나 단체에 연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우리가 유지 관리하는 웹 사이트는 다양한 사람, 회사 및 기업에 대한 기사를 호스팅하지만 이들의 연락처 정보는 보유하지 않습니다. 연락처 세부 정보는 해당 주제에 대한 문서 또는 문서 내에 제공된 링크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검색 엔진이나 기타 리소스를 사용하여 이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거의 전적으로 자원 봉사자의 선의에 의존하는 조직으로서 우리는 이러한 성격의 질문을 연구할 자원이 없습니다.

사이트의 주제에 대한 추가 정보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교육 프로젝트의 콘텐츠는 중앙 기관에서 생성, 검토 또는 제어하지 않고 자원 봉사를 하는 일반 대중에 의해 작성되기 때문에 이메일을 통해 사이트의 주제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거의 전적으로 자원 봉사자의 선의에 의존하는 조직으로서 우리는 그러한 자료를 연구할 자원이 없습니다.

그러나 사이트 자체에서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의 많은 언어에는 다양한 자원 봉사자가 지식 기반 질문에 답하려고 노력하는 온라인 리소스인 "참조 데스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어 위키백과가 여기에 있습니다. 페이지 왼쪽의 도구 모음 하단에서 다른 언어로 된 참조 데스크의 긴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답을 줄 수 있다는 보장은 없지만 종종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을 더 잘 도울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질문에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세요.

참조 데스크에 게시하는 모든 내용은 공개됩니다. 따라서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 정보를 게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질문을 게시하면 하루나 이틀 후에 자원 봉사자가 답변할 수 있는지 웹 페이지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사이트에서 저작권이 있는 콘텐츠의 오용을 신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사이트에서 이 문제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유감입니다. 유감스럽게도 여기 허브에서 질문에 답변하는 커뮤니티 홍보 팀은 콘텐츠 게시 중단을 직접 지원할 수 없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우리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선별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 작업은 방대한 자원 봉사자 커뮤니티에서 수행합니다.

여러분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콘텐츠를 제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DMCA 게시 중단 요청을 위해 지정된 대리인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이 페이지 참조). 이메일legal@wikimedia.org을 통해 지정된 대리인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DMCA 정책을 검토하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또는 자원 봉사자 커뮤니티에 직접 연락하여 콘텐츠 제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info-en-c@wikimedia.org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을 포함한 위키미디어 사이트에는 중앙 권한이 없지만 이러한 이메일 주소에서 일하는 자원 봉사자는 정책과 프로세스를 알고 그러한 요청을 지원할 수 있는 경험 많은 사용자입니다.

요청 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두 주소로 요청을 보내지 마세요. 첫 번째 주소에 있는 법무팀이나 자원봉사자가 배치된 대기 대기열을 통해 요청을 처리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중 하나의 콘텐츠에서 부정확한 내용을 보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우리 프로젝트는 "위키"입니다. 즉, 사이트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이 대부분의 페이지를 편집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콘텐츠가 개선될 수 있다고 생각되면 사이트에서 직접 해결하도록 요청합니다.

첫째, 거의 모든 페이지를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가입하기 위해 신청하거나 특별 허가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각 페이지의 상단에는 "편집" 레이블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어 위키백과의 연습장에서 시도해 보세요. 계정을 만들면 더 많은 옵션이 제공되고 기여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편집하기 위해 로그인할 필요조차 없습니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계정 만들기"를 눌러 교육 프로젝트에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 프로젝트는 자원 봉사자에게 열려 있으며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권장합니다. 일반적으로 각 프로젝트의 사이드바에서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영어 위키백과의 소개도움말은 직접 기여하기로 선택한 경우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를 편집하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참고 자료입니다.

기여를 환영하지만 콘텐츠를 만들고 큐레이팅하는 자원 봉사 커뮤니티에는 콘텐츠가 준수해야 하는 정책과 지침이 있습니다. 이는 편집 중인 프로젝트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주어진 프로젝트의 페이지 왼쪽에 있는 링크를 따라 읽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키백과를 관리하는 정책은 여러분이 글에서 중립을 유지하고 여러분이 추가하는 정보를 입증할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제공할 것을 요구합니다. 현지 정책에 부합하지 않는 콘텐츠는 수정 또는 제거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직접 수정하고 싶지 않다면 커뮤니티 구성원의 검토를 위해 문제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우리 프로젝트의 각 페이지에는 관련 "토론 페이지" 또는 "토론 페이지"가 있습니다. 페이지 상단의 "토론" 링크를 클릭하면 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페이지 상단의 탭에서 "새 섹션" 링크를 선택하여 우려 사항을 표명할 수 있습니다. 필기할 수 있는 두 개의 텍스트 상자가 표시됩니다. 하나는 메모 제목이고 다른 하나는 메모 자체입니다. (토론 페이지의 미디어위키 도움말 페이지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참조하세요)

다른 기여자가 여러분의 메모나 편집 내용을 받아들이지 않는 경우 사이트에서 따를 수 있는 분쟁 해결 절차가 있습니다. 왼쪽 사이드바에서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있는 "도움말" 링크를 누르면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자주 찾을 수 있습니다. 특정 프로젝트에 대한 분쟁 해결 프로세스를 찾을 수 없는 경우 헬프 데스크 또는 커뮤니티 포털을 방문하여 해당 프로젝트의 지역 자원 봉사자에게 진행 방법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특정 프로젝트(여러분과 관련된 위키백과 프로젝트와 같은) 내의 분쟁 해결 프로세스 외에도 프로젝트 간에 작업을 조정하기 위한 "메타"라는 위키 사이의 토론 장소가 있습니다. 특정 프로젝트에 지역 커뮤니티가 극복할 수 없는 내부 문제가 있는 경우 전 세계의 다른 위키미디어인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용되는 절차를 "의견 요청"이라고 합니다. 문제를 설명하고 문제를 예시하는 페이지 및 편집에 대한 명확한 "차이" 또는 "링크"를 제공할 때 가능한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컬 커뮤니티의 구성원들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한 메타 커뮤니티를 보여주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info@wikimedia.org에서 자원 봉사 이메일 응답 팀에 정보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 이메일 대응팀은 매일 수많은 이메일을 받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소한 수정이나 표준 콘텐츠 분쟁을 도울 능력이나 권한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특별한 상황에 있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글을 쓰기 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프로젝트를 확인하여 해당 프로젝트에서 자원 봉사자에게 연락하기 위한 구체적인 지침이나 그들이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자원 봉사 이메일 응답 시스템의 네덜란드어 위키백과 페이지에는 다양한 상황에서 해야 할 일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돋보기를 누르고 상자에 "OTRS"를 입력한 다음 상자 아래에 있는 "도움말 및 프로젝트 페이지"를 눌러 다른 프로젝트에서 이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부 프로젝트에는 해당 정보가 "연락 문서"라고 표시된 왼쪽의 링크. (예를 들어, 영어 위키백과의 "연락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자원 봉사 이메일 응답 팀에 연락하기로 선택한 경우, 우리 프로젝트에는 중앙 편집 위원회가 없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자원 봉사자 응답자는 프로젝트에 대한 경험을 위해 다른 자원 봉사자가 자원 봉사자 커뮤니티 중에서 선택하지만 커뮤니티가 만든 정책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젝트 절차에 따라서만 행동할 수 있습니다. 일부 매우 예외적인 상황에서는 직접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가장 좋은 진행 방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자원 봉사 이메일 응답 팀에 연락하는 경우 발생한 문제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일반 주소를 쓰는 경우 문제가 발생한 언어와 프로젝트를 지정하세요(예: 프랑스어 위키낱말사전, 러시아어 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