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2020년 3월 18일 - 2021년까지 위키마니아 방콕 연기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VID-19/18 March 2020 - Postponing Wikimania Bangkok until 2021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 이메일은 2020년 3월 18일에 Wikimedia-l 및 Wikimania-l로 전송되었습니다. 자세한 정보와 업데이트는 코로나19를 참조하세요.

여러분에게

코로나19 범유행에 대한 위키미디어 운동의 지속적인 대응의 일환으로 위키마니아 방콕 2020을 연기합니다. 이 결정은 ESEAP 주최팀과 위키마니아 위원회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우리는 함께 2021년 방콕에서 위키마니아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8월에 방콕에서 여러분을 모두 만나지 못해 슬픔이 가득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우리의 글로벌 커뮤니티의 안녕과 전반적인 공중 보건을위한 최선의 결정이라고 확신합니다. 이 결정은 ESEAP 주최측이 코로나19 범유행에 대한 각국의 대응에 따라 제안했으며 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 사항과 일치합니다.

많은 질문이 있으실 것입니다. 아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위키마니아 메타위키 페이지와 위키마니아 텔레그램 그룹 채팅(아래에 자세한 정보) 상의 질문에 계속 답변할 것입니다.

위키마니아 "연기"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2020년에는 대면으로 위키마니아를 개최하지 않을 것입니다. 2021년까지 위키마니아 방콕의 일정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ESEAP 조직팀[2]은 내년에 태국에서 주최하기 위해 동아시아와 남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속 단체 사이의 지역 협력으로써 그들의 일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방콕의 호텔과 장소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아직 2021년 날짜를 확정하지 않았습니다. 새 날짜를 확인하기 위해 ESEAP 팀 및 위키마니아 운영위원회와 협력할 예정입니다. 2020년 말까지 이 날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좋은 소식은 위키마니아 2021과 위키백과 20번째 생일이 일치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진정으로 기억에 남는 위키마니아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기회는 20년 동안의 자유 지식의 놀라운 성취와 함께 1 년 후에 재 연결을 축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대면 행사에 대한 대안이 있습니까?

2020년 위키마니아 주최측은 가상 온라인 행사를 주최할 계획이 없습니다. 위키마니아를 주최하는 것은 일이 많습니다. ESEAP 팀은 2021년 방콕에서 최고의 대면 행사를 주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올해 가상 위키마니아를 조직할 능력이 없습니다.

하지만 위키마니아 위원회와 ESEAP 주최팀 그리고 위키미디어 재단은 모두 커뮤니티의 다른 구성원들이 2020년에 원격 글로벌 위키미디어 행사를 조직하는 데 관심이 있을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현재 위키미디어 재단은 가상 온라인 회의 조직을 이끌 능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하고 싶어할 수도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온라인 행사에 대한 논의를 환영합니다. 관심있는 사람들은 위키마니아 2020 메타위키 페이지에 대한 조언을 위해 위키마니아 운영위원회와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지역 가상 회의를 조직하기 위한 커뮤니티의 능력을 개선하고, 범유행이 지나 가면 바로 현지와 지역 위키미디어 행사를 조직하는 데 커뮤니티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제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상황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우리는 여전히 세부 사항을 작업 중이며 앞으로 몇 주 내에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것은 지원금 신청에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우리는 위키미디어 2020 지원금 신청서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것입니다.

이 결정은 어떻게 내려졌습니까?

이 권고안은 현재 코로나19 국제 보건 범유행 및 현재 WHO 지침에 대해 알고 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ESEAP 주최측에서 작성했습니다. 결정은 위키마니아 운영위원회와 위키미디어 재단이 협의하여 ESEAP 팀과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우리는 함께 이 결정에 대해 전적으로 그리고 만장일치로 일치합니다.

비록 올해 내내 여러분을 만날 기회가 없어서 진심으로 슬프지만 우리는 모든 최선의 이익을 위해 이 결정을 전적으로 지지합니다. 이를 통해 ESEAP 커뮤니티 주최측은 가족과 지역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그리고 지역 커뮤니티 전체의 즉각적인 요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국제 공중 보건 지침과 일치하며 위키미디어 운동을 우리 공동의 공익을 지원하는 책임있는 행위자로 일치시키고 있습니다.

위키마니아 계획에 참여해 주신 모든 자원 봉사자와 소속 단체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이 중요한 행사에 대해 어려운 결정을 내리기 위해 함께 노력한 ESEAP의 리더십과 유연성 그리고 열정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위키마니아 2021에 대해 어디서 더 알아볼 수 있을까요?

정기적으로 위키마니아를 논의하고 2021년 계획을 발전시켜 게시할 많은 채널이 있습니다. 우리는 관심을 가진 모든 참가자들이 우리 공동의 지혜와 창의력을 모아 위키마니아에서 다음에 일어날 일에 대해 토론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여기에서 이러한 채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와 위키미디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가 관대하고 이타적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연히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현재 세계적인 범유행에 자신의 기술과 관심을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재단은 메타 위키에 재단과 운동의 구성원들이 취하고 있는 단계와 참여 방법을 공유하고 문서화할 수 있는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우리의 집단적 응답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문서화하는 데 여러분이 참여하도록 초대합니다: https://meta.wikimedia.org/wiki/COVID-19

감사합니다

지난 몇 주 동안 우리 세상과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이 빠르게 변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위기가 종종 사람들이 차이를 제쳐두고 지역 사회와 관심을 우선시하고 연결 방법을 찾는 순간일 수도 있다는 것을 위로하기 위해 역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의 공동체 의식과 목적은 이 불확실한 시대에 대한 강력한 대응입니다.

지금은 우리가 무엇을 하는 지 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는 지가 세상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는 순간입니다. 우리는 우리 순간의 도전에 계속해서 대처하기 위한 운동으로서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에 감사 드립니다.

부디 몸조심하고 잘 지내세요.

대표 개서린:

  • ESEAP 핵심 조직팀
  • 위키마니아 운영위원회
  • 위키미디어 재단 행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