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카드 플랫폼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Library Card platform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라이브러리 카드 플랫폼은 숙련된 위키미디어 기여자가 사용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소스를 검색하고 접근하기 위해 위키백과 라이브러리에서 실행하는 도구입니다.

툴허브 링크: https://toolhub.wikimedia.org/tools/the-wikipedia-library

사용법

이 도구는 https://wikipedialibrary.wmflabs.org/에서 접근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로그인'을 클릭하여 위키미디어 계정으로 OAuth를 통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자원 신청

현재 플랫폼을 통해 60개 이상의 다른 게시자 및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편집에 사용할 리소스에 무료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에 대한 추가 정보를 클릭하면 파트너의 리소스 및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대한 세부 정보가 표시됩니다. 신청하기를 눌러 접속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지원 후 로그인한 상태에서 상단 모서리에 있는 사용자 이름을 클릭하면 사용자 페이지로 이동하여 지원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신청서에 의견이 있거나 승인 또는 거부되면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대부분의 리소스에는 주어진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계정 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모든 계정이 배포된 경우 해당 파트너는 '대기 목록에 있음'으로 표시됩니다. 지원서는 여전히 환영되지만 위키백과 라이브러리 팀이 더 많은 계정을 얻거나 이전 계정을 재배포할 수 있을 때까지 한동안 접근 권한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접근

현재 접근 권한이 있는 파트너를 보려면 '내 라이브러리'를 클릭하세요. 이제 많은 파트너가 사용자의 단일 위키백과 로그인으로 승인된 리소스에 직접 접근하기 위해 프록시 서버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되는 모든 개별 웹사이트에 대해 별도의 로그인을 기억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최소 신청서 기준(500개 이상의 편집, 6개월 이상의 활동)을 충족하는 사용자를 위해 프록시된 리소스의 하위 집합(라이브러리 번들)에 신청서가 필요하지 않고 즉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자격이 있는 사용자의 '즉시 접근' 탭에 표시됩니다.

새로운 파트너십 제안

새로운 게시자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는 동안 제안 페이지에서 구체적인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세부정보로 양식을 작성하기만 하면 됩니다. 관심이 있는 다른 제안에 +1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기여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