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Bots/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eta:Bot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Shortcut:
WM:BOT
이 페이지는 봇과 그들이 메타-위키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위키는 메타-위키에 대한 정책이기도 한 글로벌 봇 정책의 일부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봇 사용에 대한 추가 요구 사항은 그곳을 참조하십시오.

은 사람이 직접 감독하거나 감독하지 않고 페이지를 편집하는 자동화 또는 반자동 프로세스입니다. 봇은 잠재적으로 서버 리소스에 부담을 주거나 실수로 프로젝트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봇은 표준 봇 정책에 설명된 정책 및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이는 메타위키에 대한 봇 정책이기도 합니다. 이 정책은 해당 프로젝트에서 봇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정책을 따르지 않는 봇은 운영자가 문제 또는 비준수를 해결할 때까지 즉시 차단될 수 있습니다.

로컬 정책

Main article: Bot policy

계정 이름 및 ID

  • 예외가 허용될 수 있지만 봇 이름은 사용자 이름에 "봇"이라는 단어를 명확하게 포함하여 사람 편집자와 더 쉽게 구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어떤 편집자에게도 봇 플래그가 부여되어서는 안 되므로 운영자와 별도의 계정을 사용하여 봇을 실행해야 합니다. 사용자 페이지는 인간 편집자와 구별하기 위해 봇으로 명확하고 가시적으로 표시해야 하며(이는 {{bot}} 또는 {{Infobox Bot}} 템플릿을 사용하여 달성할 수 있음) 운영자가 직접 모든 의견에 답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떤 사용자도 자동 응답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운영자는 봇이 메시지를 감지하도록 구성되지 않은 경우 봇의 토론 페이지를 자신의 것으로 넘겨주기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작동

오작동하는 봇 계정은 프로젝트에 대한 추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리자 에 의해 차단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합법적인 봇 계정을 차단할 때 자동 차단을 해제하여 공유 플랫폼(예: 위키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실행되는 계정도 차단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승인되지 않은 봇 또는 작업

관리자 는 정책 또는 커뮤니티 합의에 의해 승인되지 않은 편집 또는 작업을 수행하는 봇 계정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표준 봇 정책 공지

이 위키는 표준 봇 정책을 사용하며 글로벌 봇특정 유형의 봇에 대한 자동 승인을 허용합니다. Meta:Requests for adminship § Requests for bot flags에서 봇 플래그를 요청해야 봇 계정, 봇 소유자 및 승인을 받고자 하는 의도된 작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권한 회수

봇 상태 권한 회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운영자 요청 시.
  • 이러한 요구 사항 및/또는 봇 정책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는 봇은 봇 플래그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봇 플래그 요청과 동일한 방식으로 Meta:Requests for adminship § Requests for bot status에 대한 요청을 작성하여 잘못된 행동의 증거를 제공함으로써 봇 플래그 제거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일주일 후, 관료는 토론을 종료하고 제거를 정당화할 이유가 있는지 판단하고 그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긴급 상황이나 심각한 봇 플래그 오용 시 즉시 제거가 수행될 수 있습니다(Meta:Requests for help from a sysop or bureaucrat 참조). 두 경우 모두 운영자에게 연락하여 알려야 합니다. 운영자가 계정의 봇 상태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있다는 통지를 받았다는 증거 없이 제거 논의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 연속 14개월 동안 편집이나 로그 작업이 없는 봇 계정은 사무관 에 의해 봇 플래그가 제거됩니다. 운영자는 제거가 이루어지기 7일 전에 경고를 받습니다. 운영자가 봇과 함께 다시 활성화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하고 언급하면 제거가 수행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