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위키미디어 운동/2018-20년/업데이트/권장 사항이 확정된 방법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아이디어의 근원에 도달하기: 운동 전략 권장 사항이 확정된 방법

이전 실무 그룹 구성원과 핵심 팀을 포함한 소규모 운동 전략 프로세스 참가자 그룹이 2020년 3월에 운동 전략 권장 사항을 확정했습니다.

그들은 내용을 깊이 파고들고, 피드백을 검토하고, 중복되는 아이디어를 결합하고, 중복을 제거했습니다. 작업의 핵심 초점은 권장 사항 및 언어의 기본 의도를 보다 명확하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10가지 권장 사항과 10가지 기본 원칙을 포함하고 우리 운동의 미래를 협력적으로 구축할 방법에 대한 변화 지침을 요약한 개정되고 세련된 40페이지 문서가 탄생했습니다. 운동 전략 핵심 팀은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했고 어떻게 결정이 내려졌는지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운동 전체에서 피드백 수집

2020년 초, 전 세계 위키미디어인들은 최종에 가까운 권장 사항 세트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하는 온라인 기여자부터 커뮤니티와 함께 전용 대면 및 가상 이벤트를 주최하는 가맹단체에 이르기까지 참여 수준에 놀랐습니다. 위키미디어 아르헨티나는 라틴 아메리카 가맹단체를 위한 지역 회의를 주최했습니다. 위키미디어 프랑스는 11개국의 살롱을 지원하여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커뮤니티에서 더 풍부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접수된 피드백은 풍부하고 광범위했으며 여기에서 요약 보고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2020년 2월에 운동 대화가 종료된 후 초점은 이 피드백을 검토하고 통합하여 권장 사항을 개선하고 마무리하는 것으로 이동했습니다. 운동 전략 프로세스에 참여한 사람들로 구성된 이 이 작업을 자원했습니다. 그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가맹단체 및 조직을 포함하여 전 세계 실무 그룹 구성원, 작가검토자로서의 방대한 경험과 함께 세계 각지와 운동의 다양한 관점을 가져왔습니다.

현미경으로 권장 사항

일반적인 접근 방식은 커뮤니티, 가맹단체 및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의 피드백을 검토하고 논의하여 권장 사항을 개선하는 방법을 식별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룹은 "포괄적인 커뮤니티를 위한 문화 변화 창출" 권장 사항을 함께 살펴보고 하위 그룹에서 받은 피드백을 검토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피드백을 통합하고 언어를 더 명확하게 하여 권장 사항의 의도를 더 명확하게 하기 위해 그룹 편집을 수행했습니다.

각 권장 사항을 검토하면서 팀은 콘텐츠의 중복을 식별하고 특정 아이디어 또는 권장 사항을 결합할지 여부를 그룹으로 논의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포괄적 커뮤니티를 위한 문화적 변화 창출"에는 전반적으로 제안되는 변화의 종류에 대한 일반적인 사항이 많이 포함되어 있음이 분명했습니다. 그래서 팀은 이 권장 사항을 세분화하고 여러 권장 사항에서 근본적인 의도를 공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의 대부분은 또한 "안전과 보안을 위한 제공"과 병합되어 "안전과 포용을 위한 제공" 권고안이 되었습니다. "분산 리더십 육성 및 개발"과 "기술 개발에 투자"도 많은 유사점을 공유하고 결합하여 "기술 및 리더십 개발에 투자"를 만들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영향에 대한 주제 식별"이 된 "영향에 대한 주제 우선순위 지정" 권장 사항입니다. 여기서 제목과 내용을 조정하여 아이디어의 의도를 명확히 하고 주제 선택에 대한 위키백과의 자유 의지가 침해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아이디어 연마 및 글로벌 사고: 수정 작업을 안내한 기준, 경험 및 전문 지식

피드백을 통합하고 콘텐츠를 마무리하기 위해 그룹은 다음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권장 사항 뒤에 있는 원래 아이디어를 재검토하고 명확히 합니다. 제기된 질문에 답하기 위해 더 많은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신 팀은 원래 아이디어의 핵심에 도달하고 이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 피드백을 사용했습니다. 즉, 제시된 질문이나 논평에 답하기 위해 원래의 아이디어 자체가 필요했습니다.
  • 더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언어를 조정합니다.
  • 프로세스 관련 중복을 식별하고 삭제합니다.
  • 어떤 주제가 간과되었을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예를 들어, "지속 가능성 및 복원력 촉진" 권고는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제공된 피드백을 기반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그룹의 각 구성원, 특히 실무 그룹에 속한 사람들이 이 과정에서 기른 놀라운 기술과 지식을 활용합니다. 이는 권장 사항과 함께 발전했으며 운동 이해 관계자와의 대화를 통해 정보를 얻었습니다.

운동을 뒷받침하는 가치가 잘 반영되고 있는지도 확인했다. 이로 인해 한 예에서 이전 버전의 권장 사항에서 명시적으로 언급되지 않은 편집에 대한 보상이 없다는 것을 텍스트에서 분명히 했습니다. 이전의 13개 권장 사항을 모두 재작업한 후 팀은 원칙으로 이동하고 이를 마무리하기 전에 모든 권장 사항의 일관성을 확인했습니다.

팀의 작업을 돕기 위해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뉴욕에서 3일간의 대면 회의가 조직되었습니다.

운동을 이해하기 위해 거의 2년 동안 노력하고 이해관계자들과 토론한 후, 권장 사항을 마무리하는 작업을 한 팀은 운동 차원에서 우리가 직면한 기회와 도전에 대한 심오한 통찰력을 개발했습니다. 권고안과 마찬가지로, 그들의 관점은 9개의 주제 영역을 통해 운동을 바라보는 것에서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상호 연결된 규모로 생각하는 것으로 바뀌었고, 이것이 또한 권고안을 마무리할 때 그들의 작업을 안내했습니다.

다음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현재(2020년 4월) 명확성을 위해 언어 사본을 편집하는 것을 포함하여 권장 사항에 대한 마무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내용이 번역되어 이번 달 말에 여기에 게시됩니다. 이 2년간의 노력의 결과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거기에서 초점은 권장 사항의 구현으로 이동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현재의 글로벌 보건 위기로 인해 이에 대한 일정이 변경될 것이며 우리는 여전히 구현을 위한 구체적인 다음 단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권장 사항에 대해 토론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일련의 가상 이벤트가 올해 말에 현재 계획 중입니다. 또한 여기에서 권장 사항에서 어떤 이니셔티브가 나타나고 무엇을, 언제, 누구에 의해 구현할지 결정하는 방법을 살펴봄으로써 구현에 대한 대화가 시작됩니다(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계속 지켜봐! 운동 전략 핵심 팀은 다음 단계가 명확해지면 자세한 내용을 게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