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백 요청 요약 2022년 9월~10월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ummary of the Call for Feedback September-October 2022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리더십 개발 실무 그룹에서 리더십 정의 피드백 기간에 대한 요약 공유: 주요 질문, 우려 사항 및 제안

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

개요

2022년 9월 15일, 리더십 개발 실무 그룹은 커뮤니티 피드백 및 검토를 위한 리더십 정의 초안을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운동 전반에 걸쳐 커뮤니티 회원들로부터 응답, 질문 및 제안을 받았습니다. 작업 그룹은 피드백을 종합 및 분석하고, 정의 내용을 편집 및 수정했으며, 2022년 10월 20일에 메타위키에 개정된 버전의 정의를 게시했습니다. 피드백을 제공한 모든 사람에게 감사합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피드백 기간의 하이라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두 번의 글로벌 커뮤니티 콜을 주최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 기회를 통해 전 세계의 다양한 커뮤니티 상황에서 리더십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주요 주제와 감정을 강조하는 피드백 요약을 공유합니다.

정량적 피드백 하이라이트

운동 전략 포럼과 설문 조사를 통해 다양한 채널과 언어로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설문 조사는 메타위키, 지리적 및 주제별 메일링 리스트, 소셜 미디어 그룹에서 15개 언어로 그룹 및 개인과 직접 공유되었습니다. 또한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해 지역 커뮤니티 통화와 두 번의 글로벌 통화를 주최했습니다.

여러 플랫폼에서 최소 140명의 커뮤니티 회원을 참여시켰습니다. 우리가 물은 주요 질문 중 하나는 이 정의에 동의하십니까? 초안 리더십 정의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 포괄적인 포괄적인 정의와 2) 리더십의 행동, 자질 및 결과에 대한 추가 세부 사항입니다.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정의에 대한 피드백

우리는 섹션의 각 문장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했고 평균적으로 가장 중요한 정의에 86% 동의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아래 그래프에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리더십 개발 실무 그룹 정량 데이터
리더십 개발 실무 그룹 정량 데이터

리더십을 더욱 검증할 수 있는 세 가지 분류에 대한 피드백

우리는 리더십의 조치, 자질 및 결과를 초안하여 정의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우리의 리더십 자격이 커뮤니티 구성원과 어느 정도 공감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각 하위 항목에 대한 피드백을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요청했습니다. 평균적으로 정의의 이 섹션에 68-77%의 동의가 있었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결과를 보다 자세히 보여줍니다.

좋은 리더의 행동
좋은 리더의 행동
좋은 리더의 자질
좋은 리더의 자질
좋은 리더쉽으로 성취되는 결과
좋은 리더쉽으로 성취되는 결과

질적 피드백 테마

우리는 회원들에게 정의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 우려 사항 및 제안을 공유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받은 응답에 대한 정성적 개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받은 피드백은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관한 것입니다:

  1. 정의의 목적과 범위,
  2. 계층의 역할,
  3. 리더십(실습)에 대한 문화적 차이의 영향,
  4. 문구 관련 고민,
  5. 정의를 구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설명.

1. 정의의 목적과 범위 우리는 리더십 정의의 목적과 범위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는 몇 가지 의견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정의에 대한 컨텍스트 설정에서 더 명시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리더십 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기 위한 후속 목표에 대한 가이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각자의 상황에서 리더십을 강화하고자 하는 개인 및 커뮤니티를 위한 제안 기능을 하기 위해 이 정의의 목적을 미리 설명하는 메모를 통합했습니다.

2. 계층의 역할 많은 사람들이 지도력 개념이 분권화되고 분산된 운동의 정신과 충돌한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초안 정의에는 이미 "리더십은 특정 위치나 역할에 얽매이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우리는 위계 구조를 암시하는 의미가 있는 운동의 가치와 특정 구절을 직접 언급하여 이 점을 더욱 강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예를 들어 하향식 접근 방식을 제안하는 "안내 및 지원"을 보다 협력적인 의사 결정 문화를 위한 공간을 여는 "기여"로 대체했습니다. 또 다른 명확한 점은 개인의 능력과 기여 대 집단적 노력 사이의 연결에 있었습니다. 수정된 정의에서 우리는 개인의 행동과 기술이 특히 위키미디어 맥락에서 집단적 지식을 구축하고 협력적인 결정을 내리는 것과 본질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명시적으로 나타내기로 결정했습니다.

3. 문화적 차이가 리더십 자질에 미치는 영향 일부 커뮤니티 구성원은 리더십에 대한 문화의 영향, 특히 리더의 행동과 자질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설명을 요청했습니다. 우리는 리더십이 무엇인지에 대한 명확한 정의를 제공하기 시작했지만 리더십이 "언어 및 사회 문화적 맥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어떤 사람들에게는 만족스럽지 못할 정도로 모호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정의를 변경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오히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정의 자체에서 명시적으로 다루지 않은 다른 질문 및 우려 사항과 함께 정의를 이해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전용 자주 묻는 질문 섹션을 만들었습니다.

4. 표현에 대한 설명 정의 초안의 일부 공식은 지나치게 광범위하고 때로는 불명확하며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것으로 인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리더십을 "복잡한 현상"으로 규정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었습니다. 반면에 "복잡한"이라는 단어는 많은 설명적 가치를 지니지 못하고 모호하게 남아 있습니다. 우리는 "현상"이라는 단어를 완전히 제거하고 "복잡한"을 "다면적인"으로 대체하여 이러한 점에 대응했습니다.

5. 구현 및 다음 단계에 대한 실질적인 문제 우리는 이 정의가 커뮤니티 맥락에서 어떻게 실질적으로 구현될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질문과 의견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보조금 결정, 투명성 및 책임 있는 리더십에 대한 의견을 받았습니다. 정의와 함께 읽어야 하는 자주 묻는 질문 섹션 "'리더십' 정의를 이해하는 방법"에서 이러한 질문 중 일부에 답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이 정의는 현재 관찰되는 가치와 품질, 그리고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열망하는 가치와 품질에 대한 광범위한 지침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 정의는 리더십 개발 실무 그룹의 출발점으로, 우리는 이제 이 정의가 우리의 다양한 지역, 언어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예를 다룰 리더십 개발 계획의 초안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운동의 사회 정치적 맥락. 이 다음 단계의 첫 번째 단계 중 하나는 리더십 이니셔티브, 역할 및 학습과 관련하여 커뮤니티 구성원으로부터 정보와 의견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가 곧 제공될 예정이니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