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최고경영자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Chief Executive Officer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 최고경영자
위키미디어 재단의 최고경영자(CEO) 마리아나 이스칸데르(Maryana Iskander)
최고 경영자위키미디어 재단의 고위 직원 책임자로서 재단과 그 전문 직원의 운영을 감독합니다. 최고 경영자는 이사회에 보고한다. 마리아나 이스칸데르는 2022년 1월 3일에 최고경영자로 취임했습니다.
마리아나 이스칸데르는 청년 실업의 글로벌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아프리카 솔루션 구축에 중점을 둔 비영리 사회적 기업인 하람비 청년 취업 액셀러레이터(Harambee Youth Employment Accelerator)의 CEO로 10년 만에 위키미디어 재단의 최고 경영자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또한 자원 봉사 주도 사회 운동인 미국 계획된 부모 연맹(Planned Parenthood Federation of America)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를 역임했습니다.

마리아나는 이집트 카이로에서 태어나 부모님과 함께 미국으로 이주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녀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정착하기 전에 미국과 유럽에서 살면서 공부했습니다.

그녀의 경력은 사람, 영향력, 기술을 결합하여 장벽을 허물고 기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일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책임

"본문: 위키미디어 재단 최고경영자 겸 사무총장/직무 기술서"

이 직책의 기능은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하기 위한 리소스를 제공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의 비즈니스 측면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최고경영자는 개별 프로젝트에서 커뮤니티가 작동하는 방식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 참여

"같이 보기: 위키미디어 재단 최고경영자 겸 사무총장/업데이트위키미디어 재단 최고경영자 겸 사무총장/프레젠테이션"

최고 경영자의 의사 결정을 돕기 위해 그들은 종종 커뮤니티 행사에 참여하고, 오피스 아워를 주최하며, 위키미디어 재단의 활동과 활동에 대한 업데이트를 커뮤니티에 보냅니다.

공공 참여

"같이 보기: 위키미디어 재단 최고경영자 겸 사무총장/프레젠테이션"

일반 대중을 대표하는 1차 직원인 최고 경영자는 외부 조직에서 개최하는 행사에 참여하고 때로는 연설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사

"본문: 위키미디어 재단 최고경영자 겸 사무총장/역사"

위키미디어 재단의 업무량이 확대되고 자원 봉사 이사회를 지원할 직원이 요구되면서 2006년에 이 직책이 만들어졌습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