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요구 조건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user groups/Requirement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지부주제별 조직보다 훨씬 적은 요구 사항을 가진 간단하고 유연한 가맹 단체를 위한 것입니다. 지부가 되기를 원하는 가맹 단체나, 기존 가맹 단체 모델을 충족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 주제별 조직이 사용자 그룹으로의 승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적격 요건

공식적으로 인정된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을 구축하기 위한 요구 사항은 가볍고 따르기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1. 활동 중인 3명의 위키미디어 편집자
    사용자 그룹에 약 10명의 회원이 있는 것이 권장되지만, 최소 6개월 동안 존재한 등록된 계정에 신청하기 전 1년 동안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위키데이터의 경우: 800개 이상의 편집)에 500개 이상의 기여를 하여 최소 3명의 회원이 활성 상태여야 합니다. 이러한 활성 회원은 커뮤니티에서 양호한 상태여야 합니다(즉, 현재 일시 중지되었거나 달리 참여가 금지되지 않음). 사용자 그룹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기여하지 않은 사람들의 의견을 환영해야 하고 신규 회원의 가입을 허용해야 하지만 커뮤니티에서 너무 멀리 벗어나서는 안 됩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기여자의 적극적인 참여는 사용자 그룹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실제 이니셔티브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요합니다.
  2.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계약 및 행동 강령에 동의
    여러분의 그룹은 활동에 대한 위키 문서화, 위키미디어 지침 원칙 내에서의 운영 및 상표 정책 준수와 같은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의 기본 기대치를 개략적으로 설명하는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계약 및 행동 강령에 동의해야 합니다. 신청서를 제출할 때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계약과 행동 강령에 모두 동의해야 합니다.

사용자 그룹 지원은 이러한 기준을 충족할 수 없는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지만 이러한 기준이 여러분의 이니셔티브에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작은 동기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동기 부여에서 이 두 가지 질문에 답하세요.

  1. 여러분 사용자 그룹은 위키미디어 운동의 사명에 어떻게 기여할 것입니까?
  2. 창립 멤버의 배경이 사용자 그룹의 성공에 어떻게 기여합니까?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타당한 이유가 있는 신청의 예로는 적극적인 기여자가 될 필요가 없는 연구 그룹이나 기타 이니셔티브가 있습니다.

위에 설명된 세 가지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가맹위원회는 여러분 신청서를 논의하는 데 (그리고 승인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사용자 그룹 신청의 창립 멤버와 더 많은 의사 소통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한 메일에 신속한 응답을 할 수 있도록 받은 메일함을 항시 주시하시기 바랍니다.


가맹단체 모델에 대한 요구 사항 비교
요구 사항 지부 주제별 조직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활동적인 편집자의 최소한 편집 10 10 3
제안된 최소한의 구성원 20 20 10
촛점 지역 주제별 위키미디어를 발전시키는 모든 것
위키미디어 재단과 연계된 사명
명명 지침 및 상표 정책 준수
위키미디어 위키에 게시된 그룹에 대한 정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발전시키기위한 활동 또는 노력를 위한 계획
신규 구성원 허용
위키미디어 재단을 위한 두 명의 지정 연락처
법인 조직
가맹위원회에서 승인한 수정 가능한 정관
신청하기 전 2년 활동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의 승인 필요
신입 회원을 포함하여 회원이 선출한 이사회
메타 위키에 정기적으로 게시되는 활동 및 재무 보고서
집중 사업에서 위키미디어 운동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일반적인 개발 시간 2–3 years 2–3 years 1–4 months
승인 예상 시간 4–6 months 4–6 months 1–3 wee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