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ns of Iceland User Group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아이슬란드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Location of Iceland (green) in Europe (dark grey)
위치아이슬란드
나라 코드ISL
법적 지위Non-profit org
창립일2014년 2월 9일
승인일2014년 2월 28일 [1]
폐지2015년 3월 15일




아이슬란드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은 아이슬란드 대중이 위키미디어 사이트 편집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활동을 조직하고 현재 위키미디어인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역사

아이슬란드 지부 설립 준비는 2013년 초에 시작되었습니다. 2월과 5월 사이에 4번의 회의가 있었습니다. 인정과 편입을 목표로 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목적

우선 채용을 늘리는 것입니다. 사용자 그룹의 첫 번째 목표는 매우 활동적인 편집자 수(매월 >100 편집)를 15명으로 늘리는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위키백과의 밤이 아이슬란드 국립 및 대학 도서관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주간 위키백과의 밤이 있습니다(주간 위키백과의 밤(아이슬란드어) 참조).

두 번째 목표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포함할 공공 기관에서 무료 자료를 얻는 것입니다.

문의

제안의 주최자

활동 보고

첫해 보고서(2014년 3월 14일 - 2015년 3월 13일)

2014년 1월부터 5월까지 아이슬란드 위키미디어인(WMIS)은 아이슬란드 국립 및 대학 도서관에서 공개 회의를 열었습니다. 회의 개최 결정은 2013년 12월 아이슬란드어 위키백과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회의에서 이루어졌습니다. [1] 같은 시기에 WMIS는 1949년 나토 창설에 아이슬란드가 참여했기 때문에 항의하는 아이슬란드 역사상 중요한 역사적 사건에서 국가 기록 보관소에서 입수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2]

사람들은 위키백과를 편집하고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데 경험이 있는 사용자에게 참석하고 지도를 받도록 초대되고 격려되었습니다. 참석률은 예상보다 낮았지만 회의는 인식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었습니다. WMIS 회원들은 라디오와 신문 인터뷰에 참석했습니다.

WMIS의 작업은 여름 동안 중단되었고 합법적인 행위자로서 제3자와 통신할 수 있도록 WMF와 공식적인 관계를 얻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2015년 아이슬란드 사람들은 여성 참정권 100주년을 기념합니다. 우리는 실물 크기 포스터와 작은 포스터를 인쇄하는 데 사용된 50.000 ISK(364 USD)의 보조금을 신청하고 받았습니다. 우리는 그 역사적 순간을 기록한 국립 박물관의 공개 도메인 사진을 얻었으며 현재 공용에서 볼 수 있습니다. [3] 이제 더 집중된 광고가 있는 공개 회의가 사람들을 초대하고 참석하도록 격려받았지만 실망스러운 투표율로 조직되었습니다.

미래를 내다보는 WMIS는 a) 활발한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더 많은 활동적인 사용자를 유치합니다. b) 기관에 고정된 무료 사진

아이슬란드어 WP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