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 20주년/참고 자료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pedia 20/Resourc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백과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사용하고 공유하기 위해 맞춤 제작 가능한 시각 자료를 찾아보세요.

Contents

위키백과 20주년 마크에 관하여

우리는 카라보 파피 몰레츠사네(Karabo Poppy Moletsane)와 쟈스미나 엘 보암라오위(Jasmina El Bouamraoui)가 도안한 다양한 유형의 지식과 문화, 축하 행사, 인터넷 그리고 위키미디어 운동을 대표하는 다양한 상징을 통해 우리의 20주년을 축하합니다.

하나의 마크 대신에 위키백과 생일 로고를 맞춤 제작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자신의 표시를 만들기 위해 생일 기호를 선택하고 배열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의미있는 기호를 자유롭게 사용하고, 물론 여러분은 자신만의 기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통합적인 일관성은 시각적인 부분입니다. 아래의 디자인 권장 사항에 의하면, 여러분은 당신 개인적인 것과 위키백과 20번째 생일 축하 행사의 일부로 인식 가능한 디자인을 모두 만들 수 있습니다.

마크를 사용하는 방법

문자만으로 된 마크로 위키백과 20주년을 기념하거나 여러분 자신이 만든 기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 마크는 2가지 기본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이미지 또는 애니메이션 이미지
  • 그 아래의 문자

순서를 유지하는 것 외에도 여러분은 다양한 방법으로 기호를 재사용하거나 혼합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다림? 어떤 위키백과 20주년 마크를 사용해야하나요?

위키백과 20주년 "마크"에는 두 가지 기본 디자인 스타일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오른쪽에 리눅스 리버틴 유형에 "20주년"이 추가 된 위키백과 워드 마크 위에 생일 세트에서 4개의 기호를 사용합니다 (제작자는 원하는 기호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음). 글씨는 4개의 패널로 만든 여백 가장자리 아래에 꼭 맞아야합니다.

두 번째는 리눅스 리버틴 기울림 글꼴에서 "20 years of"라는 문구를 사용하며 위키백과 워드 마크 40px 위에 조심스럽게 위치합니다. 이 두 번째 고정 이미지는 2x2 그리드(워드 마크 위에 배치)에 4개의 생일 기호와 함께 사용하거나 생일 기호없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주년"이라는 글을 써서 우리가 축하하고 있는 것을 표현합니다.

마크를 기호에 맞게 사용하는 방법

기호 묶음은 기호에 맞게 조합하기 위해 연결되거나 재배열되고 색상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잉크스케이프(Inkscape)를 포함한 모든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에서 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 팔레트는 색종이 조각과 케이크, 피냐타 그리고 파티 장식을 대표하는 전 세계의 축하 행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아래의 색상 팔레트를 사용하여 여러분의 디자인 요구에 맞게 기호 자체의 색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DC0816
R220, G8, B22
C7, M100, Y100, K1
PMS 2035 C

#E679A6
R230, G121, B166
C5, M66, Y7, K0
PMS 204 C

#EE8019
R238, G128, B25
C3, M60, Y100, K0
PMS 158 C

#F0BC00
R240, G188, B0
C6, M25, Y100, K0
PMS 7408 C

#E9E7C4
R233, G231, B196
C9, M4, Y26, K0
PMS 168-9 C

#028B3F
R2, G139, B63
C87, M21, Y100, K7
PMS 3522 CP

#049DFF
R4, G157, B255
C69, M31, Y0, K0
PMS 2995 CP

#0154D5
R1, G84, B213
C87, M70, Y0, K0
PMS 300 CP

#000000
R0, G0, B0

이 템플릿을 사용하여 여러분의 맞춤 마크 디자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Wikipedia)" 문자는 현지의 글자 마크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언어로 된 공식 위키백과 글자 마크를 사용하고 마크 옆에 숫자 20을 배치하고 텍스트 위에 놓을 기호를 선택하세요.


여러분 자신의 생일 기호 만들기

이 기호는 3개의 층을 갖고 있습니다:

  • 이 팔레트 색상 중에서 한 가지 색을 사용하는 배경
  • 9포인트 스트로크로 도안된 양식화인 벡터 아이콘
  • 색종이 악센트

단계별 안내

DIY 시작 도구함:

1 단계: 색조를 정하세요

색상 팔레트에서 여러분의 배경색을 선택하고 DIY 시작 도구함의 모서리가 둥근 회색 홀딩 모양에 적용합니다.

2 단계: 이야기를 들려 주세요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이콘을 찾으세요. 문화적인 의미와 축하, 위키백과 역사의 한 순간을 상징하는 어떤 것 또는 지난 20년 동안 운동에 대한 기억을 생각해 보세요. 아이콘에는 9포인트 브러시 스트로크가 있어야 합니다. 배경 중앙에 배치하고 위키백과 20주년 팔레트의 색상을 사용하여 색상을 지정합니다. 나운프로젝트(Noun Project)에서 이 스타일과 어울리는 무료 아이콘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3단계: 장식을 하세요!

마지막으로 색종이를 추가합니다. 여러분의 기호 시작 도구함에서 색종이 블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필요한 것을 골라 팔레트에서 대비되는 색상을 사용합니다. 색종이가 너무 많으면 작품이 어수선해질 수 있습니다.

4 단계: 저장하고, 업로드하고 공유하세요.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이 기호를 사용할 시간이고 다른 사람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만든 기호를 위키공용에 "위키백과 20주년 기호"로 공유하면 다른 사람들이 찾을 수 있습니다.

위키 상의 틀

틀 {{custom mark}}는 메타에서 사용하거나 다른 프로젝트에 복사하여 위키에서 배너 기호를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이미지를 자주 변경하려는 사용자 페이지 또는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사용자 정의하는 데 편리합니다. 사용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Custom mark
| image1    = Wikimania2021_learning.svg
| image2    = Wikimania2021 bus travel.svg
| image3    = Wikipedia20 Knowledge.svg
| image4    = Wikipedia20 community2.svg
| wordmark  = Wikipedia-wordmark-uz.svg
}}


기호


다른 자료에 디자인 사용하기

위키백과 20주년 기호는 기념품을 생산하고, 특별한 웹 페이지 또는 기타 디지털 콘텐츠를 식별하고, 포스터 또는 배너, 이름표, 생일 케이크 등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토트 백과 스티커 팩에 기호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몇 가지 예입니다. 이 템플릿을 사용하여 자신 만의 디자인을 만드세요.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세요! 하지만 "위키백과(Wikipedia)"라는 이름을 사용하여 상품을 판매하거나 상표권 정책을 확인하지 않고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프레젠테이션 템플릿

위키백과 20주년 행사 중에 강연과 프레젠테이션 또는 토론을 할 계획이고, 맞춤 제작된 슬라이드 템플릿이 필요하나요? 여기에서 위키백과 20주년 프레젠테이션 템플릿 찾으세요. 사본을 만들고 여러분의 필요에 맞게 수정하세요.

소셜 미디어 및 행사 디자인 템플릿

이 SVG 템플릿을 다운로드하여 나만의 디자인을 만드세요

축하 동영상

  • 온라인 생일 축하 행사에서 상영 가능한 캐서린 마허(Katherine Maher) 축하 동영상 메시지

디지털 스웨그

이 재미있는 디지털 자산 컬렉션으로 축하하세요

화상 통화 배경

회의 또는 가상 행사에서 이러한 배경을 사용하세요.

표지 이미지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 업로드

Gifs

이 GIF와 스티커를 사용하여 소통하고 축하하세요. Giphy 지원 소셜 플랫폼에서 #wikipedia20을 검색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생일 축하 위키백과 동영상

생일 축하 위키백과 동영상

위키백과는 전 세계 모든 사람을 위해 자원 봉사자가 작성한 무료 백과사전을 만들려는 야심찬 아이디어로 시작되었습니다. 불가능 해 보였습니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위키백과는 역사상 가장 큰 개방형 지식 모음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이 일이 일어 났나요? 당신 같은 사람이 있었습니다.

데이터 시각화

여러분 행사에서 데이터 시각화를 프로젝터와 TV 또는 컴퓨터 화면에 대화형 배경으로 표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위키백과의 데이터를 흥미로운 방식으로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더 추가하세요!

위키백과 20주년 개방형 글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