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크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Brand/Mark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시작하기 전에 두 가지 중요한 사항:

  1. 누가 위키미디어 마크를 사용할 수 있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상표권 정책을 읽으세요.
  2. 마크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각적 정체성 지침을 검토하세요.

로고 및 브랜드 마크

로고와 브랜드의 관계

사람들이 위키미디어 재단과 우리가 하는 일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이 바로 우리 브랜드입니다. 우리의 로고는 우리 브랜드에 대한 감정을 나타내는 방아쇠 또는 상징입니다. 우리의 로고는 기표입니다. 상징과 관련된 가치와 프로젝트, 사람을 기의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닭고기 수프(기표) 냄새를 맡으면 할머니(기의)가 떠오릅니다. 그녀는 정말 좋은 닭고기 수프를 만들었지만 그 냄새는 그녀가 한 다른 모든 훌륭한 일들도 생각나게 합니다. 그녀의 브랜드는 강력합니다. 사실, "할머니"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우리 로고를 보고 재단이 하는 모든 좋은 일을 생각합니다. 우리는 세상의 모든 지식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개방형 표준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권리를 제안합니다!

그러한 생각이 취하는 형태는 마크 자체보다 우리 조직의 행동과 더 관련이 있습니다. 동일한 로고가 대표되는 조직이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좋은 점이나 나쁜 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직의 브랜드가 썩었다면 아무리 예쁜 로고라도 그것을 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조직의 브랜드가 건전하다면(그 조직이 세상에서 좋은 일을 하고 긍정적인 방식으로 행한다면) 그 조직의 로고는 항상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것입니다.

위키미디어의 브랜드를 좋은 방향으로 유지합시다. 여태까지는 그런대로 잘됐습니다.

이것은 위키미디어 재단 로고입니다

멋진 로고입니다. 젠더가 없는 친근한 인간의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인간은 축하하기 위해 팔을 들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는 위키미디어 운동 전체의 기쁨과도 일맥상통합니다. 이것들은 좋은 것들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재단의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전 세계의 우리 인간들이 자신의 목소리로 자신의 이야기를 쓰는 데 도움을 줄 때 느끼는 기쁨을 불러 일으킵니다.

재단의 이름은 멋지고 넓고 읽기 쉽고 번역하기 쉬운 서체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오픈 소스 서체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꽤 스윗합니다.

유연하고 접근 가능한 상태로 유지합시다

우리는 이것을 끊임없는 진화에 개방하도록 설계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 브랜드의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브랜드와 로고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모든 사람이 따르도록 권장하는 몇 가지 제안이 있습니다. 일관성이 있을수록 모든 사람이 우리 브랜드가 무엇인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관성은 친숙한 개념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패턴과 개념을 재사용하면 전 세계 사람들이 우리 브랜드에 대한 좋은 감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모양과 텍스트의 관계를 동일하게 유지합니다.
  • 글꼴은 몬세라트로 유지하세요. (무료, 자유 및 오픈 소스 라이선스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된 글꼴입니다!)
  • 모양을 바꾸지 마십시오.

이것이 유일한 버전입니까?

아니요. 스택도 만들었습니다:

잠금 중 하나가 다른 것보다 더 잘 작동하는 다양한 상황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쌓인 것은 포스터와 레터헤드에 정말 멋지게 보입니다.)

색상

색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고를 단 하나의 색상으로 줄였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상황에서 보다 유연하고 훨씬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검은색으로 표시됩니다:

우리는 그 로고를 어떤 색상의 배경에도 떨어뜨릴 수 있고, 심지어 사진처럼 바쁜 배경 위에도 놓을 수 있으며, 꽤 잘 읽힙니다. 형식이 명확합니다. 종류가 넓습니다. 대비가 높습니다. 어떤 색상을 사용할지 결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빨간색으로 만들고 싶습니까? 우리는 당신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러니 계속하세요. 염색할래요? 우리도 당신이 그렇게 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전 색상 팔레트를 사용하여 특정 분류를 표시하는 시스템을 고안했습니다.

#339966
R51, G153, B102
C67, M0, Y33, K40
PMS 347U

#0063BF
R0, G99, B191
C89, M63, Y0, K0
PMS 2388U

#990000
R153, G0, B0
C24, M100, Y100, K25
PMS 2350U

직접 만들기

위키미디어는 개방형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우리 로고도 개방형 플랫폼이어야 합니다. 글꼴을 몬세라트로 변경하는 것은 그 방향으로 가는 올바른 단계입니다. 우리는 또한 필요할 때 모두가 자신만의 위키미디어 로고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먼저 저장소에 이미 하나가 있는지 확인하고 만든 후 저장소에 추가하십시오.)

위키미디어 로고가 공통 DNA를 공유하도록 하기 위해 몇 가지 제안 사항이 있습니다.

  • 마크와 WIKIMEDIA(위키백과)라는 단어의 관계는 변하지 않아야 합니다.
  • 마크와 단어 WIKIMEDIA(위키백과) 사이의 간격은 모든 활자 줄 사이의 간격과 동일합니다.

  • WIKIMEDIA(위키미디어) 아래의 국가 또는 조직명은 해당 단어의 너비를 넘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BRAZIL(브라질)의 문자는 느슨한 간격을 가질 수 있지만 LUXEMBOURG(룩셈부르크)와 같은 긴 단어의 문자는 간격이 느슨할 수 없습니다.

  • 가로 로고에서 두 번째 라인은 가장 왼쪽 가장자리가 아닌 W의 다리에 정렬됩니다. W가 이상하고 다른 면에서는 재미있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 가로 로고에 세 번째 줄 추가 시 WIKIMEDIA(위키백과) 단어 위로 올라가 두 번째가 아닌 세 번째 줄에 맞춰 정렬됩니다.

  • 여러분은 서클을 좋아합니까? BOOM. 마크는 세 줄 로고의 텍스트와 같은 높이입니다.

예시

이것은 정말 편안한 로고 지침처럼 보입니다

당신이 맞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그들이 엄격하다면 우리는 그들을 참지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스타일 가이드는 모든 것을 지배합니다. 색.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일반적으로 하지 말아야 할 일의 페이지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는 "누구도" 이러한 일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궁극적으로 브랜드를 망치기 때문에 그런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에게 그들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말하는 것은 우리가 아닙니다. 우리는 우리 프로젝트를 만들고 편집하고 읽는 사람들을 신뢰함으로써 우리의 성공을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성공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같은 방식으로 스타일 가이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진지하게, 거기에서 그런 일을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