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롬의 날 에디터톤 2022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International Roma Day Edit-a-thon 2022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Main pageParticipantsArticle listsResults


국제 롬의 날 에디터톤
2022년 4월 1일 - 8일

4월 8일 국제 롬의 날을 맞아 위키미디어 세르비아는 전 세계의 위키백과 자원 봉사자들이 롬 소수민족, 그들의 정체성, 역사 및 문화에 대한 문서를 작성하고 개선하는 세 번째 온라인 글로벌 에디터톤을 조직합니다. 지식을 전파함으로써 우리의 목표는 고용, 교육, 의료, 공공 및 사회 서비스 및 기타 삶의 영역에 접근하는 동안 너무 자주 직면하는 편견과 차별의 여전히 너무 흔한 장벽을 퇴치하는 것입니다. 유럽 ​​최대의 소수민족인 롬인들은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이 살고 있는 사회에 상당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들의 예술적, 문화적 유산은 너무 자주 무시되거나 주목받지 못하기 때문에 이 캠페인이 불의를 줄이는 데 한 걸음 더 다가가기를 바랍니다.
국제 롬의 날은 롬 문화를 기념하고 롬족 사람들이 매일 직면하는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날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당신의 국가에 있는 롬인 기관 및 롬인 인구 구성원과 연락하고 위키백과 및 기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그들을 소개하도록 초대합니다. 작년에 에디터톤은 21개 언어 버전의 위키백과에서 71명의 참가자에게 도달했습니다. 총 237개의 문서가 작성 및 개선되었으며 20개의 위키데이터 항목이 생성되었습니다. 올해에는 더 많은 참가자와 문서가 작성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