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ment Strategy/Updates/June 15, 2021/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Updates/June 15, 2021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운동 전략 글로벌 대화, 6월 26-27일

운동 전략 실행의 초석인 Movement Charter에 대해 많은 대화가 있었습니다. 이 중요한 문서에 대한 작업을 시작해야 하는 필요성을 감안하여 우리는 다음 대화를 운동 헌장 초안 위원회에 할애하고 있습니다.

Movement Strategy/Events/Movement Charter Global Conversation, 26-27 June 2021/Movement Strategy Global Events Telegram group report

우리는 제안합니다:

  1. 위원회를 만들기 위해 답변이 필요한 세 가지 질문에 대화를 집중합니다.
  2. 위키 및 기타 커뮤니티 채널에서 여러 언어로 이러한 질문에 대한 토론을 시작합니다.
  3. 6월 26일 토요일 말까지 이 세 가지 질문을 중심으로 특정 프로젝트, 언어 또는 지역에 대한 현지 화상 대화를 조직하고 각 질문에 대해 영어로 제공되는 보고서를 작성하십시오.
  4. 6월 27일 일요일에 각 질문(90분)에 대한 구체적인 글로벌 비디오 대화를 구성합니다.
  5. 이 라운드가 끝나면 받은 모든 피드백을 수집하고 커뮤니티 고려를 위해 초안 위원회를 만들기 위한 제안 초안을 게시합니다.

제안된 질문은 6월 12-13일에 조직된 토론을 기반으로 합니다.

운동 헌장 초안 위원회는 몇 달 동안 약 15명으로 구성된 다양하고 숙련된 팀으로 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들은 전문가의 정기적인 지원, 정기적인 커뮤니티 검토, 교육 기회 및 상쇄 비용에 대한 수당을 받아야 합니다.

  • 위원회는 운동의 역할, 성별, 지역, 소속 및 기타 다양성 요소 측면에서 어떤 구성을 가져야 합니까?
  • 유능하고 다양한 팀을 구성하기 위해 위원을 선출하는 가장 좋은 프로세스는 무엇입니까?
  • 주당 시간과 월별 작업 측면에서 위원회 구성원에게 어느 정도의 헌신을 기대하는 것이 합리적입니까? 초기 구성원은 전체 프로젝트 기간 동안 약정해야 합니까, 아니면 갱신을 예상해야 합니까?

우리는 운동 헌장에 대한 짧은 소개와 이러한 질문의 맥락을 메타에 게시하고 여러 언어로 번역할 예정입니다. 이 서론은 다양한 관점을 반영해야 하며 대부분의 참가자가 이전의 모든 토론에 뛰어들지 않고도 자신의 의견을 형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쉽게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텍스트 및 비디오 대화의 목적은 운동 헌장 초안 위원회 구성의 다음 단계를 지원하기 위해 심도 있고 다양하며 양질의 피드백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운동 헌장은 위키미디어 운동의 역할과 책임을 정의하고 운동 거버넌스를 위한 새로운 글로벌 협의회를 마련할 것입니다. 텍스트 및/또는 비디오 대화에 참여하고 관점을 제시하십시오!

운동 전략 글로벌 대화, 6월 12-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