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LOCK의 재해석/관련된 사람들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e-imagining UNLOCK/People involved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UNLOCK의 재구상 – 운동을 위한 새로운 혁신 형식 구축"


핵심 프로세스 팀

"UNLOCK의 재해석"은 위키미디어 독일 (WMDE)혁신 엔진 팀이 주도하고 주도합니다. 팀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사용자 그룹 케냐,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사용자 그룹 탄자니아,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사용자 그룹 우간다, 위키미디어 아르헨티나위키미디어 세르비아와 프로세스 구현을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핵심 프로세스 팀은 다음과 같습니다:

unlock@wikimedia.de로 직접 연락할 수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참여

"UNLOCK의 재해석"은 범운동적 노력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해 관계자의 참여에 크게 의존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우리가 아는 한 관련 행위자를 문서화하는 이해관계자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이해 관계자는 운동 전략 2030의 권장 사항 #9 "자유 지식에 혁신"에 이미 투자한 사람들 또는 글로벌 위키미디어 운동의 맥락에서 혁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위키미디어 독일에서 생성한 위키미디어 운동, 버전 1 2023의 자유 지식 혁신에 관련된 이해관계자 및 행위자 지도
위키미디어 독일에서 생성한 위키미디어 운동, 버전 1 2023의 자유 지식 혁신에 관련된 이해관계자 및 행위자 지도

이 이해관계자 지도는 살아 있는 문서입니다. 우리가 계속해서 운동 멤버들과 밀접하게 교류하면서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성장할 것입니다. 초기 이해 관계자를 식별하기 위해 수년 동안 이미 구축한 연결을 다시 참조하고 운동 전략 포럼인 메타위키를 샅샅이 뒤져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다음은 우리가 파악한 다양한 이해관계자 분류입니다:

  • 위키미디어 지부 (보라색): 이것은 가장 큰 분류 중 하나이며, 혁신과 관련된 특정 프로젝트에 대해 생각하고 작업하는 전 세계 모든 지부를 포함합니다.
  • 지역 사용자 그룹 (핑크색): 두 번째로 큰 범주는 필리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서 위키미디어 코트디부아르 및 이그보어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에 이르는 지역 사용자 그룹을 포함합니다.
  • 주제별 사용자 그룹 (적색): 이 분류에는 Wikispore, AfroCROWD 사용자 그룹 및 예술+페미니즘 사용자 그룹과 같은 그룹이 포함됩니다.
  • 위키미디어 재단 (녹색): 강력한 소프트웨어 개발 부서와 함께 위키미디어 재단은 구두 인용을 탐구하는 작업에서 새로운 혁신을 지원하는 위키프로젝트 인큐베이터의 필요성에 이르기까지 수년 동안 많은 새로운 프로그램과 프로젝트에 많은 리소스를 끌어들였습니다.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협력하지만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넘어서는 그룹 (청색): 마지막으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작업이 위키미디어 운동 내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며 우리 운동의 경계를 넘어 확장됩니다. 누구의 지식? 예를 들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소외된 커뮤니티의 지식을 온라인에 집중시킵니다. 위키 인 아프리카는 아프리카 전역에서 위키미디어 운동의 목표와 발전을 지원합니다.
이 지도에서 누락 된 것 같습니까? 우리는 연결하고 싶습니다. unlock@wikimedia.de로 언제든지 연락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