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 행동 강령/시행 지침/개정 토론/공지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보편적 행동 강령 (UCOC) 시행 지침 수정을 위해

모두들 안녕하세요,

보편적 행동 강령의 시행 지침의 현 상황에 대해서 업데이트를 하고자 합니다. 3월에 진행된 공동체 비준 투표가 종료된뒤, 커뮤니티 업무 위원회(CAC)는 이사회가 최종 검토를 수행하기 전에 개선을 위해 가이드라인의 여러 영역을 검토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이 영역은 커뮤니티 토론과 투표 중에 제공된 의견을 기반으로 식별되었습니다. CAC는 또한 UCoC 자체의 3.1에서 논란의 여지가 있는 메모에 대한 검토를 요청했습니다.

생산적인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을 포함해 투표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전의 두 UCoC 초안 위원회 회원은 지침 개선을 위해 시간을 할애하고자 합니다. 여기2022년 주간 회의 요약과 그들의 작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언들은 투표 및 기타 대화와 함께 많은 귀중한 의견을 제공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규모와 다양성을 감안할 때 시행 지침을 개선하고 프로세스에 더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목소리가 훨씬 더 많습니다. 개정 위원회가 개선 사항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위원회 검토를 위한 몇 가지 질문에 대한 의견이 요청됩니다. 메타 위키 페이지(시행 지침 개정 토론, 정책 텍스트 개정 토론)를 방문하여 위원회에 아이디어를 제출하십시오. 위원회는 수정안의 초안을 작성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UCoC 프로젝트 팀을 대표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