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컨퍼런스 2018/문서화/운동 전략 트랙/요약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Conference 2018/Documentation/Movement Strategy track/Summary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WMCON 2018 Core Conference Program Fringe Events Registration & Participants
Location
Logistics
Contact
Documentation,
Reports, Reviews

Introduction
of the Movement Strategy track,
 » flow of activities (and this report)
Summary
» You don't have time to read everything? Check the summary of it!
Day 1
 » The Big Picture,
» The Possibilities,
» The Challenges
Day 2
» The Way Forward,
 » Preparing to work,
 » Thematic Inputs & Conversations
Day 3
» Working groups,
 » Wrapping up
Annexes
» Input documents for the working groups,
 » Micro-inputs on possibilities

운동 전략 트랙 보고서 요약

위키미디어 컨퍼런스 2018, 특히 운동 전략 트랙은 운동 전략 프로세스의 2단계 시작을 알렸습니다.

작년에 운동 전략 프로세스의 1단계전략적 방향을 정의하는 것이었습니다. 올해 2단계(2018-2019년)는 3단계(2019-2020년)에서 이러한 변경 사항을 구현할 수 있도록 우리가 원하고 변경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우리를 전략적 방향으로 이끄는 이 변화 과정은 개념적, 구조적, 프로그램적, 전술적 차원에서 발생합니다. 운동 전략 트랙의 초점은 주로 구조적 수준에 있었습니다. 다음은 컨퍼런스 3일 동안 8개 세션에서 이러한 구조적 질문이 어떻게 다루어졌는지에 대한 개요입니다. 전략 트랙의 주요 결과는 2단계 동안 필수 구조가 될 작업 그룹의 토대를 마련하고 그들이 집중할 주요 주제 영역을 식별하는 것이었습니다. 주제별 작업 그룹은 전략적 방향에 따라 위키미디어 운동에 대한 권장 사항을 개발할 것입니다. 2018년 5월 하반기에 실무 그룹 참여를 위한 공개 모집이 있을 예정입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모든 사람에게 지금까지 수행된 작업과 앞으로의 과제에 대한 소개를 제공했습니다. 연습 중 하나는 소규모 그룹에서 "서비스로서의 지식" 및 "지식 형평성"이 각각의 조직, 그룹 또는 커뮤니티에 대해 의미하는 바와 이것이 향후 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관점을 공유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세션이 끝난 후 참가자들은 가장 관심이 가는 프로그램 트랙으로 향했습니다. 약 50-60명이 남아서 운동 전략 트랙에 참여했습니다.

전략적 방향의 틀 내에서 참가자들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고려하여 앞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가능성을 상상해 보도록 요청받았습니다. 전략적 방향이 향후 3년 동안 귀하의 작업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상상해 보십시오. 새로운 것을 더 많이, 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소규모 그룹은 일련의 가능성을 생성하여 더 큰 주제로 모였습니다.

미래의 가능성을 확인한 참가자들은 운동이 그러한 가능성을 활용하기 위해 극복해야 할 과제를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세 개의 더 큰 그룹에서 다음과 같은 질문을 가지고 일했습니다. 변화가 필요한 구체적인 영역은 무엇입니까?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역할, 자원 및 책임과 관련하여 해결해야 할 과제는 무엇입니까?

조별과제 결과를 큰 벽에 모아서 다시 공통점에 따라 묶는다. 각 참가자는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과제에 표시를 했습니다. 이들은 최종 챌린지 클러스터입니다.

두 번째 날이 시작될 때 참가자들은 지금까지의 전략 트랙에서의 경험에 대한 통찰력이나 우려 사항을 공유했습니다. 그 후, 소규모 그룹 내에서 참가자들은 세션 3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 또는 솔루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전략 핵심 팀은 이전 운동 대화에서 추출하고 WMCON의 첫 번째 세션 결과와 결합된 11개의 주요 주제 영역을 소개했습니다. 주제별 영역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가능자(또는 불가능자)로 볼 수 있습니다. 실제 행동은 주요 주제 영역 아래에 분류되었습니다(주제를 제거하거나 추가할 수 있음).

이 세션에서는 2단계 실무 그룹의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주요 주제 영역에 따라 나누어졌습니다. 회의의 임시 작업 그룹은 여러 안내 질문에 따라 각 주제 영역 내에서 중요한 질문이 무엇인지 명확히 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역할 및 책임, 자원 할당, 다양성, 파트너십, 역량 구축, 커뮤니티, 기술 및 옹호와 같은 8가지 주요 주제 영역에 대해 토론하기로 선택했습니다.

세션은 이사회와의 질의응답 세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위키미디어 운동 내의 다양한 이니셔티브 및 작업 흐름의 대표자들이 그들의 작업과 진행 중인 토론에 대한 현재 생각과 아이디어, 그리고 추가 반성을 위해 참가자들과 공유하고 싶은 몇 가지 주요 질문을 발표했습니다(파트너십 성명서, 커뮤니티 자원 자금 조달 전략, 글로벌 이벤트 전략, 위키미디어 컨퍼런스의 미래, 전략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 지침, 위키미디어 다양성 컨퍼런스 성명서, 위키데이터: 서비스로서의 지식과 지식 형평성에 대한 의미, 지부 대화의 거친 질문(2014년), 위키버스 조직 개발 – 진화하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 목적은 이러한 토론에 더 많은 사람들을 포함시키는 것이었습니다(가맹 단체, 운동 자원 봉사자 또는 WMF에서 제공하든 상관 없음). 나중에 모든 사람이 발표자에 합류하여 그들이 공유한 질문에 대한 대화에 참여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이 세션은 세션 5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회의 실무 그룹은 각 실무 그룹의 내부 구조와 관련된 질문에 대해 작업했습니다. 누가 작업 그룹에 있어야 하며 권장 사항에 대해 어떻게 작업해야 합니까? 여기에서 각 작업 그룹의 최종 출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이 데이터는 실제 실무 그룹의 첫 번째 기반입니다. 주요 주제 영역의 범위와 해당 작업을 구성하는 방법 및 각 작업 그룹에 포함되어야 하는 사람을 정의하는 측면에서. 핵심전략팀은 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구조화하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의견 요청 및 실무 그룹 참여 공개 모집은 5월 하반기에 발송될 예정입니다.

이 본회의에서 모든 참가자는 전략 프로세스의 다음 이정표에 대해 제시되었고 전략 트랙의 두 참가자는 경험에 대한 인상을 공유했습니다. 그 중 한 명은 프루 미첼(위키미딩 오스트레일리아)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취할 방향. 전략적 대화에 참여하는 것: 참여하거나 다른 사람을 신뢰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