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MSIG/커뮤니티 참여 패키지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ants:MSIG/Community Engagement Packag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 패키지는 무엇입니까?

이 패키지는 광범위한 운동 전략 및 구체적으로 운동 전략 보조금에 대해 커뮤니티를 참여시키는 데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한 예시/가이드 역할을 합니다.

누가 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자금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까?

운동 전략 구현에 대해 커뮤니티를 더 깊이 참여시키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중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자금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관심이 있는 모든 가맹단체 또는 커뮤니티 회원.

이 리소스를 사용하여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사람에게 기대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운동 전략에 대한 최소한의 기본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운동 전략과 관련된 몇 가지 대화나 글로벌 토론에 참여했을 것입니다. 이 보조금의 수혜자로서 여러분은 커뮤니티 구성원이 최소한 세 가지 보조금 신청서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status초안
xx.wikipedia.org
이것은 운동 전략 보조금에 대한 커뮤니티 참여를 위한 표준 제안(또는 "패키지")의 구성된 예입니다.
targetX 가맹단체
start date4월 4일
start year2022
end date5월 6일
end year2022
budget (local currency)(없는)
budget (USD)(없는)
grant type조직
contact(s)• Example person
join
endorse

요약

이것은 특정 커뮤니티에서 2030 운동 전략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커뮤니티 구성원이 자신의 운동 전략 실행 보조금을 신청하도록 권장하는 보조금 제안의 한 예입니다.

관련 메타 페이지를 귀하의 언어로 번역하고, 해당 정보를 커뮤니티에 배포하고, 구현을 수행하기 위해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구성원을 교육 또는 지원하는 것과 같은 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자료

이 보조금 예에는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유용한 리소스와 문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슬라이드: 일반적인 운동 전략 소개
  2. 슬라이드: 운동 전략 및 운동 전략 보조금에 대한 간략한 소개
  3. 지침: 아이디어를 프로젝트로 바꾸는 방법
  4. 문서: 번역 우선 순위 페이지 목록

프로젝트 목표

여러분의 프로젝트의 결과는 무엇이며, 이 예상되는 결과들이 특정 운동 전략 이니셔티브에 어떠한 기여를 하나요?

  • 소외된 커뮤니티를 위한 기금: 우리 커뮤니티는 자금 조달 기회를 사용하여 작업을 개선하고 싶지만 방법을 확신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자원 봉사 활동에 과도하게 의존하며, 이는 소진과 제한된 시간의 착취를 초래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원 봉사자는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제공하는 자금 지원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인식 및 열정이 부족합니다. 그들은 긴 보조금 신청서를 영어로 작성할 수 없으며 적절한 지원 없이는 스스로 할 수 없습니다.

프로젝트 배경

이 프로젝트를 언제 시작하고 언제 완료할 예정입니까?

이 프로젝트는 4월 4일에 시작되며 5월 6일까지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어디서 여러분의 프로젝트 활동이 진행될 예정인가요?

모든 활동은 온라인과 [my language] 커뮤니티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이 프로젝트를 다른 커뮤니티 혹은 가맹 단체와 협력하여 진행합니까? 그럴 경우 파트너가 프로젝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협력할 것인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십시오.

  1. 저는 이 프로젝트를 이끌고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프로젝트의 일부 측면을 다음과 같은 역할로 수행할 것입니다.
  2. 코디네이터(본인): 보조금 기금 수령, 보조금 보고서 작성, 다른 협력자 간의 조정을 포함하여 프로젝트의 주요 활동을 책임집니다.
  3. 번역가: 커뮤니티 회원이 운동 전략 페이지를 우리 언어로 번역하도록 지원됩니다.
  4. 봉사 및 인식: 다른 커뮤니티 회원이 번역된 문서를 배포하여 우리 커뮤니티에 운동 전략 및 이행 보조금을 소개합니다.
  5. 트레이너: 재정 및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또 다른 가맹단체 회원은 커뮤니티 자원봉사자가 자신의 운동 전략 실행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귀하의 프로젝트가 해결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과제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회를 이용할 계획입니까?

  • 운동 전략에 대한 인식 없음. 지역 내에는 이전에 토론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MS가 가져다주는 기회를 인식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허브, 기술 개발 및 운동에 대한 인식 증대에 관한 논의는 모두 이 지역 내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러한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 운동 전략 보조금이 무엇인지에 대한 인식 없음. 운동 전략 보조금은 커뮤니티 내에서 잘 보이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MSIG에 대해 모릅니다. 그들은 보조금 신청을 위한 요청을 읽었을지 모르지만 그것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 언어 장벽은 사람들이 MS 및 MSIG에 참여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커뮤니티와의 커뮤니케이션은 대부분 영어로 이루어집니다. 이는 인식 문제를 증가시키고 커뮤니티 내 사람들이 MSIG가 제공하는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감소시킵니다.

프로젝트 활동

프로젝트 기간동안 어떠한 구체적인 활동이 진행될 예정입니까? 프로젝트 기간중 진행될 활동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 설문 조사. 우리는 소셜 미디어 설문 조사 또는 개별 지원을 사용하여 커뮤니티 구성원과 대화할 것입니다. 목표는 운동 전략 및 보조금에 대한 현재 지식 수준을 이해하고 더 많이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 번역. 우리는 커뮤니티를 참여시키기 위해 특정 운동 전략 문서와 자료를 번역할 것입니다. 이 자료(메타 페이지 포함)는 허브, 기술 및 리더십 개발, 대표성이 낮은 커뮤니티를 위한 자금 지원과 관련이 있습니다("이 페이지는 제안된 페이지입니다. 커뮤니티에 유용할 것으로 생각되는 다른 페이지를 자유롭게 추천하세요").
  • 허브:
  • 기술 개발:
  • 과소 대표되는 커뮤니티에 대한 접근 증가:
  • 커뮤니티 참여. 이것은 우리가 커뮤니티 구성원들과 함께 현재까지의 운동 전략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최대 5개의 온라인 촉진 대화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대화를 통해 사람들에게 권장 사항 및 이니셔티브에 대해 알릴 것입니다. 각 세션은 1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 학습 세션. 초기 참여(설문조사)를 통해 식별된 특정 지원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커뮤니티 구성원을 참여시킬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보조금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데 특정 지원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우리가 조정할 수 있는 위에 나열된 리소스 중 하나입니다.
  • 지원서 프로그램 교육 수여. 아이디어를 완전한 프로젝트 및 제안으로 전환할 준비가 된 사람들을 위해 구현 보조금에서 자금을 신청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예: 렛츠 커넥트)이 있을 것입니다.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과 결과에 대해서 공동체에 어떠한 방법으로 최신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까? 공동체 업데이트를 담당하는 개인의 이름이나 사용자 이름을 추가하십시오.

  1.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모든 메시지를 현지 언어로 읽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동 전략 포럼이 사용될 것입니다.
  2. 사랑방은 커뮤니티에 다가오는 참여와 참여 방법 및 장소를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3. 참석할 개인에게 시기 적절하고 개인화된 메시지를 보냅니다.
  4. 자세한 회의 내용은 메타에 게시됩니다.
  5. 개발된 보조금 신청서는 검토를 위해 커뮤니티 회원과 공유됩니다. 또한 승인을 위해 다른 지역과 공유됩니다. 그들은 텔레그램의 실습 그룹의 보조금 커뮤니티에서도 공유됩니다.

추가 정보

활동에 커뮤니티 토론이 포함되는 경우 대화가 생산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한 계획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논의를 지원하기 위해 구현될 우호적 분위기 정책 또는 UCoC에 대한 링크 제공)

  • 이 패키지의 활동은 온라인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여러분의 활동에 대면 행사 또는 활동이 포함되는 경우 코로나19에 대한 위험 평가 프로토콜에 설명된 단계를 완료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활동에는 자료 번역이 포함되며, 그렇다면 번역은 어떤 언어로 이루어집니까? 번역을 담당하는 사람의 세부 정보를 포함하세요.

  • 예, 이 프로젝트에는 [언어]로 된 번역 및 필사가 포함됩니다.

공유하고 싶은 다른 세부 정보가 있습니까? 제안된 프로젝트에 대해 더 많은 맥락을 제공할 근거, 연구 또는 커뮤니티 토론 결과 및 기타 유사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고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