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설명 위크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Image Description Week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미지 설명 주간 (2022년 5월 16-22일)
The artist has placed frames around everyday objects—a banana, plant, and flask—and labelled them
바나나 식물 플라스크, 맥스 그루버, CC-BY 4.0
이 이미지는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에 의한 물체 감지를 제안하기 위해 더 나은 이미지의 AI 프로젝트의 일부로 제작되었습니다.

국제 박물관의 날(5월 18일) 및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5월 19일)과 연결된 대화에 초대합니다. 모든 언어로 된 이미지를 보다 쉽게 접근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일주일 동안의 클릭 유도문안입니다.

이것이 왜 중요합니까?

가장 중요한 인터넷 트렌드 중 하나는 이미지 주도 커뮤니케이션의 증가입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참여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사용자 생성 콘텐츠와 광고 모두에 대한 관심을 극대화합니다. 이미지가 주의를 끄는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는 사용자가 이미지를 더 쉽게 추가하고 공유할 수 있는 도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1] 영어 위키백과에만 500만 개 이상의 개별 이미지가 있으며 독자 상호 작용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위키백과의 이미지는 인용보다 10배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합니다.[2] 동일한 연구에 따르면 독자는 페이지 미리보기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전체 문서를 볼지 여부를 결정하고 독자는 더 짧거나 품질이 낮은 문서에서 이미지의 미디어 미리보기를 열 가능성이 더 높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위키백과 독자가 정보 격차를 채우기 위해 기사를 설명하는 이미지를 사용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위키백과의 이미지는 단순한 일러스트레이션 이상의 용도로 사용되지만, 그 중 절반 미만이 기사와 이미지를 연결하는 캡션으로 문맥화되어 있으며, 10%만이 시각적 개체를 설명하는 일종의 대체 텍스트('대체 텍스트')가 있습니다. 시력이 낮거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이미지 콘텐츠입니다. 이는 이미지의 약 0.1%에 대체 텍스트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보다 낫지만 대형 상업 및 뉴스 사이트에서 대체 텍스트로 설명되는 이미지의 70%와는 거리가 있습니다.[3] 그리고 다른 플랫폼은 대체 텍스트 기능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트위터는 설명이 있는 이미지에 눈에 띄는 'ALT' 배지를 구현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이 부족하면 위키백과 콘텐츠의 접근성이 제한될 뿐만 아니라 검색을 통해 오픈 액세스 이미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공용은 8천만 개 이상의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그림, 비디오 및 음악 파일이 있는 세계 최대의 무료 미디어 라이브러리로 성장했지만 이 미디어는 특히 영어 이외의 언어로 검색 및 사용하기가 항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 하지만 단순히 더 많은 설명을 적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가 쓰는 설명은 유용하고 윤리적이어야 합니다. 이미지 설명은 부적절하거나 잘못 설명될 경우 이미 사회에서 소외된 사람들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외모 및 정체성의 민감한 측면을 만질 수 있습니다.[4] 우리는 위키미디어인, 박물관 전문가 및 접근성 전문가가 함께 모여 다음과 같은 이미지 설명에 대한 공유 관행을 개발하기를 바랍니다.

  • 편집자는 다양한 맥락에서 이미지를 선택하고 해석하는 방법을 반영합니다.
  • 주최측은 이미지 설명을 사회 정의 목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작업으로 이해합니다.
  • 이미지 업로더는 이미지 기여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더 많은 이미지를 여러 언어로 검색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배경과 정체성을 가진 사람들은 위키미디어 공간에서 소속감을 느낍니다.

공개 라이선스에 따라 잘 설명된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보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고 하는 곳인 구글 검색 및 위키백과와 같은 인터넷의 지식, 표현 및 액세스 격차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행사

이 첫 번째 이미지 설명 주간에서는 제품 파일럿, 연구 프로젝트 및 사용 가능한 도구와 같은 현재 실행 상태를 소개합니다. 자신의 이벤트에 이미지 설명을 포함하도록 영감을 받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아래에서 세션을 공유하고 glam@wikimedia.org에 알려주세요.

이미지 설명 주간, 5월 16-22일

요일 및 시간(UTC) 기간 설명 언어 가입 안내
5월 17일 화요일 오전 9시(UTC) 30분 미리암 레디의 Wikipedia Image/Caption 매칭 챌린지의 첫인상 영어 줌 링크:
https://wikimedia.zoom.us/j/89367546691
5월 17일 화요일 오후 4시(UTC) 1 시간 공용의 이미지 설명을 개선하는 5가지 쉬운 도구: ISA 도구, 설명자, AC/DC, SDC 및 미디어 데이터 검증 도구. 데모 및 직접 시도하세요. 산드라 포코니에가 제공한 초보자용 영어 줌 링크:
https://us02web.zoom.us/j/83992360504
Wednesday, May 18, 1PM UTC 30 mins Evaluation of captions written as a newcomer task, with Michael Raish (Lead Design Researcher) English Google Meet link:
https://meet.google.com/ysu-qzcj-ddp
5월 19일 목요일 오전 10시 UTC 1 시간 수단슈 고탐(리드 UX 디자이너)과 함께하는 위키스토리 제품 파일럿의 미리보기 영어 구글 미트 링크:
https://meet.google.com/meh-yifn-rpj
5월 19일 목요일 오후 12시(UTC) 45분 다른 사람이 업로드한 이미지를 확인하는 위키백과의 기본 루틴(이미지 상태를 확인하는 단계, 설명 수정, 삭제 방법, 도구), 플로렌스 데부아르 -> 목표 : 당신 이후 이미지의 삶의 일부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업로드했습니다(특히 원본 설명 작업이 약간 열악한 경우... 모범 사례를 반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 User:Anthere/Image Description Week) 영어 줌 회의 링크: https://us02web.zoom.us/j/84245950622
5월 19일 목요일 오후 4시(UTC) 1 시간 OpenRefine을 사용하여 일괄적으로 위키미디어 공용의 이미지 설명: 초보자를 위한 튜토리얼, Sandra Fauconnier 제공 영어 줌 링크:
https://us02web.zoom.us/j/86721746604

이미지 설명 주간 이후

요일 및 시간(UTC) 기간 설명 언어 가입 안내
5월 24일 화요일, 17 UTC 1시간 30분 위키미디어 아르헨티나 + DALAT + ICOM CECA LAC의 비판적이고 맥락화되고 접근 가능한 관점에서 문화 내러티브 구성에서 이미지의 역할에 대한 대화. 위키백과의 ALT 텍스트 기능에 대한 데모. 스페인어 및 영어 실시간 번역 여기에서 동영상 녹화.
5월 26일 목요일, 13 UTC 1시간 10분 주가스티 토착 관련 사진 컬렉션과 그에 대한 설명, 위키미디어 아르헨티나노라멧웻 원주민 문서 센터에 대한 대화. 또한 ISA 도구로 작업합니다. 스페인어 및 영어 실시간 번역 줌 링크는 여기 / 날짜를 저장하려면 여기에서 등록하세요
Saturday, May 28 to Sunday, May 29 The whole weekend Using Wikimedia Commons with young volunteers to document and describe local cultural heritage within the frame of the National Cultural Heritage day, by Wikimedia Chile. Spanish Use the National Cultural Heritage day's category to upload local cultural heritage pictures and describe them.

이미지를 더 쉽게 찾고 접근할 수 있도록 편집 작업

위키백과

  • 캡션을 작성하여 문서 또는 섹션 내의 이미지를 맥락화하세요.
  • 이미지의 시각적 콘텐츠를 설명하는 대체 텍스트를 추가합니다.

위키데이터

  • 이미지 (P18) 속성을 사용하여 관련 위키데이터 항목에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공용

  • 공백이 있는 일반 언어를 사용하여 고유하고 설명적인 제목을 추가합니다. 해당되는 경우 사람, 장소 또는 행사 이름을 포함합니다. 처음 20자는 분류 페이지에 표시되므로 가장 중요한 정보를 거기에 넣으세요.
  • 가능한 한 많은 언어로 관련 구조화된 데이터 캡션을 추가합니다. 이미지에 대한 짧고 간단한 설명이어야 합니다. 위키베이스 레이블로 저장되고 CC0(공개 도메인) 면제 하에 게시됩니다.
  • 파일의 내용과 기타 관련 컨텍스트를 설명하는 자세한 설명을 추가합니다. 이것은 위키텍스트이며 마크업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분류에 파일을 추가합니다. 각 트리 내에서 가장 정확한 하위 분류를 사용합니다.
  • 이미지에서 명확하게 보이는 항목에 대해 묘사하는 설명을 추가합니다. '눈에 띄게 표시' 옵션을 사용하여 이미지의 주요 특징을 식별합니다.
  • 적절한 경우 고품질 이미지를 지명합니다.

4개의 챌린지

다음은 바로 시도할 수 있는 네 가지 도전 과제입니다.

  1. Help describe the diverse folklore of Ukraine, using the ISA Tool
  2. Depictor를 사용하여 이미지에 표시된 항목 확인
  3. 작년 위키 러브 모뉴먼트위키 러브 어스 캠페인에서 수상한 이미지에 대한 짧은 캡션을 작성합니다.
  4. 최근에 편집한 위키백과 문서를 다시 방문하여 이미지의 대체 텍스트를 확인하십시오. 개선할 수 있습니까?

작업 그룹

우리 프로젝트에서 캡션, 설명, 대체 텍스트 및 이미지 설명 형식의 차이점에 대해 많은 혼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정의하고 사람들이 따를 수 있는 좋은 예를 제공하려면 작업 그룹에 가입하세요. 아래에 사용자 이름을 추가하고 가장 관심 있는 주제를 알려주세요.


  • FRomeo (WMF): drawing on the visual literacy of museum staff, improving image accessibility
  • GFontenelle (WMF): I'm interested in all topics but especially alt text and depicts, to help improve image accessibility on the Wikimedia projects, so that people from diverse backgrounds can participate and images can be more discovered and understood in multiple languages.
  • Amuzujoe:I am interested in all topics for the betterment and proper explanation from me to people.
  • Medhavigandhi: interested in improving image accessibility and language for art and historical images on Commons; also visual literacy of museum staff!

리소스

이미지 설명에 대한 유용한 연구 논문, 지침 및 자습서를 추가하세요.

리소스 형식 언어
국립 기록 보관소의 사진 분석 워크시트 EN, ES
다나 톰슨의 DIG(디지털 이미지 가이드) 방법 PDF EN
시나 바람, 안나 치아레타 라바텔리, 쿠퍼 휴이트의 이미지 설명 지침 웹페이지 EN
네 개의 눈을 가진 베로니카 대체 텍스트 아카이브 웹페이지 EN
예술가 보자나 코클랴트 및 섀넌 피네건의 시 워크북으로서의 대체 텍스트 웹사이트 및 PDF EN
누구의 지식으로 인터넷의 구조화된 데이터를 탈식민화하는가? 웹페이지 EN
신시아 L. 베넷 및 기타의 "복잡합니다": 인종, 성별 및 장애에 대한 이미지 설명의 접근성 및 (잘못) 표현 협상 PDF EN
OCLC의 기술 워크플로 재구상: 회복적이고 포괄적인 기술 실습을 위한 커뮤니티 정보 의제 웹페이지 EN
엘리사 크라이스, 노아 D. 굿맨, 크리스토퍼 포츠의 Concadia: 설명 텍스트 및 컨텍스트로 이미지 접근성 다루기 PDF EN
위키미디어 아르헨티나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데이터 구조화 동영상 ES
Texto alternativo: la guía definitiva by DALAT Desarrollo Accessible Latinoamericano Webpage ES

참조

  1. Li, Y. and Xie, Y. (2019) 그림은 천 마디 말의 가치가 있습니까? 이미지 콘텐츠 및 소셜 미디어 참여에 대한 실증적 연구 마케팅 연구 저널
  2. Rama, D., Piccardi, T., Redi, M. et al. (2022) 위키백과의 이미지와 독자 상호 작용에 대한 대규모 연구 EPJ Data Sci. 11, 1
  3. Bennett, C. L., Gleason, C., Scheuerman, M. K., Bigham, J. P., Guo, A., and To, A. (2021) "복잡하다": 인종, 성별 및 장애에 대한 이미지 설명의 접근성 및 (잘못) 표현에 대한 협상. 컴퓨팅 시스템의 인적 요소에 대한 CHI 회의(CHI '21)
  4. Bennett, C. L., Gleason, C., Scheuerman, M. K., Bigham, J. P., Guo, A., and To, A. (2021) "복잡하다": 인종, 성별 및 장애에 대한 이미지 설명의 접근성 및 (잘못) 표현에 대한 협상. 컴퓨팅 시스템의 인적 요소에 대한 CHI 회의(CHI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