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권고안/반복 3/변화의 서사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Recommendations/Iteration 3/Narrative of Chang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변화의 서사
Audio 이 텍스트를 듣기 (도움말 | 다운로드 | 파일 정보)

자유 지식 생태계의 필수 지원 시스템이 되는 전략적 방향을 이행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운동은 번창하고 성장하는 데 필요한 인력과 자원을 확보해야 합니다. 운동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는 것은 다른 모든 전략적 권고안을 가능하게 하는 요구 사항입니다.

운동이 성장하려면 문화적 변화와 이행이 필요합니다. 우리 운동은 사람 중심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현재 참가자의 요구와 도전을 해결하는 동시에 미래 커뮤니티의 요구를 인식하는 변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신흥 커뮤니티와 미래 커뮤니티가 환영받는 느낌을 받으려면 운동이 포용성형평성을 원칙으로 수용하고 장벽을 제거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모든 기여자의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는 것도 이 문화적 변화의 중요한 측면이 될 것입니다.

문화적 변화는 오프라인 커뮤니티에서 현재 권력 구조의 재분배에 대한 개방성과 서로에 대한 우리의 책임에 대한 운동 전반의 인식이 있을 때만 가능할 것입니다. 보조성자기 관리의 원칙에 기반하여 의사 결정에 영향을 받는 사람들이 참여하고 의사 결정(특히 거버넌스 및 자원에 관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보다 분산된 리더십은 운동 전체에 권력을 재분배할 것입니다. 재분배는 기술 개발 및 역량 구축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통해서만 성공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리소스를 할당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새롭고 다른 생각이 필요합니다. 보다 공평한 의사 결정을 위해서는 운동의 모든 수준에서 지식 관리, 조정협업에 보다 신중하게 집중해야 합니다.

새로운 커뮤니티가 참여함에 따라 운동은 인간 지식의 표현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 관점을 포함하고 환영하며 적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커뮤니티와 기존 커뮤니티의 문화적 맥락에 대한 더 나은 이해는 우리가 이해하고 콘텐츠 제작 및 프로젝트의 범위에 통합해야 할 지식 캡처의 더 다양한 콘텐츠와 새로운 형식을 가져올 것입니다. 고품질 콘텐츠 제작은 항상 초점이 되어 왔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이는 콘텐츠의 영향을 보다 전략적으로 고려하고 수집, 표시 및 소비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가 구상하는 운동은 자각적이고 역동적이며 적응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적절한 확장성과 무료 지식 생태계의 필수 인프라가 되어 우리가 열망하는 글로벌 영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 및 탄력성 증진

우리는 인적, 재정적 자원 측면에서 지속 가능해야 합니다. 헌신적인 자원봉사자, 직원, 그리고 사용자와 기부자를 유치할 수 있는 쉽게 인식되고 신뢰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있어야만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사람들을 지원해야 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 리더 및 포용 방법을 가져올 수 있는 역동적이고 종종 변화하는 자원 봉사 기반,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고 커뮤니티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우리의 아웃리치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직원. 우리는 지역 그룹과 모든 이해관계자가 자금과 기타 자원을 획득하는 기존 및 새로운 방법을 활용하고 보다 자급자족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포용적인 커뮤니티를 위한 문화적 변화 창출

우리는 관련 커뮤니티와의 광범위한 협의를 통해 지속 가능성과 미래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포용적이고 환영하며 안전하고 협력적인 환경을 위해 운동 차원의 표준에 기반한 문화적 변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협의를 바탕으로 커뮤니티의 자율성을 최대한 존중하지만 커뮤니티가 지속적으로 표준을 적용하지 않을 때를 대비한 보호 장치를 포함하는 해당 표준에 대한 보고 프로세스 및 집행 메커니즘을 만들어야 합니다. 참여와 다양성을 위한 공평한 기회를 가져오는 효과를 테스트하기 위해 이러한 메커니즘을 평가해야 합니다.

사용자 경험 개선

Main article: Improve User Experience

성별, 문화, 기술적 배경 또는 신체적, 정신적 능력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위키미디어 생태계 전반에 걸쳐 상담 및 지식 기여를 하는 동안 유동적이고 효과적이며 긍정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플랫폼 설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합니다.

전략적 방향은 또한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는 사람은 누구나 우리와 함께할 수 있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으므로 우리는 사람들이 관련 장벽이나 우리 기술과 사람이 해결하지 못한 요구에 의해 어떤 식으로든 방해받지 않는 현실을 향해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는 커뮤니티가 아직 기여자로 참여하지 않은 사람들과 함께 지식 소비자로 프로젝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요구에 맞게 프로젝트를 형성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안전 및 보안 제공

우리는 기여자가 개인 및 공동 보안을 손상시키지 않고 작업할 수 있는 적절한 조건과 리소스를 갖도록 해야 합니다. 한 커뮤니티에서 자유로운 지식 기여자의 안전과 관련된 모든 문제는 전체 운동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로 간주됩니다.

우리는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상황별 평가를 기반으로 모든 이해관계자 보호를 위한 정책과 절차를 제공해야 합니다. 참가자가 위협적인 상황을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적절한 안전 장치를 갖추도록 해야 합니다. 필요한 리소스는 모든 이해 관계자가 자신의 상황에서 리소스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를 배포할 수 있도록 접근 가능해야 합니다.

의사결정 공정성 보장

우리는 모든 수준에서 의사결정의 형평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운동은 전 세계의 커뮤니티와 개인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다양성과 관점의 풍부함은 "권력과 특권의 구조에 의해 소외된 지식과 커뮤니티에 우리의 노력을 집중"해야만 달성할 수 있는 지식 평등으로 나아가는 데 필수적입니다.

우리는 "강하고 다양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모든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환영합니다"라고 약속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와 미래의 커뮤니티에서 이 사람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미래를 향한 우리의 길과 우리 운동의 웰빙에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권한 부여에는 책임을 공유하고 의사 결정에 참여할 공평한 기회를 보장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포용적 성장과 다양화를 위해서는 보다 공평한 프로세스와 대표적인 구조에 기반한 문화적 변화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려면 권력과 자원의 분배를 가능하게 하고 모든 이해 관계자를 대표하고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결정을 합법화할 수 있는 새로운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새로운 구조는 기존 구조의 기능과 영향을 평가한 후 제안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운동 전략을 실행하는 동안 본격적으로 시작할 필요는 없으며 협의를 통해 그리고 이해 관계자와의 더 많은 논의를 거친 후 점진적이고 긴급한 방식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권장 사항은 모든 의사 결정 및 할당 작업을 안내하는 광범위하고 다양한 이해 관계자 참여와 함께 공평한 프로세스에서 상황별 협의를 전제로 하는 하위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분산 리더십 육성 및 개발

우리는 모든 커뮤니티에서 공평하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운동의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현재 및 미래의 리더십 개발을 인식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우리는 글로벌 커뮤니티의 다양성을 반영하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적격하고 잘 훈련된 사회적 및 기술적으로 숙련된 개인이 구축한 운동을 구상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지역 사회를 반영하는 운동 지도자를 훈련하고 지원하고 유지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리더십 직책의 다양성과 권한 분배를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리더를 적극적으로 모집하고 격려하고 개발해야 합니다. 또한 각 커뮤니티가 지역 및 글로벌 수준에서 리더십을 육성하고 개발하기 위한 리소스, 도구 및 정보를 계획하고 할당하도록 권장해야 합니다.

기술 개발에 투자

우리는 모든 커뮤니티가 공평하게 성장하고 번영하며 다가오는 도전에 지속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역량 개발에 투자해야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공평하게 발전하려면 옹호, 파트너십 구축, 모금, 리더십 및 프로젝트 관리와 같은 오프라인 중심 활동을 위한 역량을 강화해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구상하는 문화적 변화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갈등 해결, 문화 간 대화와 같은 사람 중심의 기술뿐만 아니라 기여하는 데 필요한 필수적인 기술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개인과 파트너 조직 모두에 투자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분산된 지식과 전문성에 의존하는 공평하고 투명하며 상황에 맞는 플랫폼을 비롯한 다양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내부 지식 관리

우리는 모든 커뮤니티에서 공평한 방식으로 개인의 기술 개발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모든 이해 관계자가 운동의 내부 지식을 쉽게 포착, 발견, 적응 및 소비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운동에서 생성된 모든 내부 지식은 운동에 속하며, 우리는 모든 참여자가 해당 지식을 찾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우리는 내부 지식을 위한 지식 기반, 콘텐츠 큐레이션(검색 가능성 및 품질 보증 포함) 및 사용자 지원을 위한 전담 직원을 구축하고 매치 메이킹을 위한 동료 서비스/데이터베이스로 보완해야 합니다.

이해 관계자 간의 조정

우리는 우리의 일치를 보장하고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다양한 이해 관계자 간의 조정을 가능하게 해야 합니다. 조정은 우리가 구상하는 운동을 위한 필수적인 중추 기능입니다.

보다 공평한 의사 결정을 위해 서로 다른 이해 관계자 간의 협력 및 협업 관행을 개발해야 합니다. 조정은 운동 구조뿐만 아니라 운동의 내부 지식과 컨텍스트에서 다양한 참가자의 요구를 고려하는 기술 솔루션 및 플랫폼에 의해 촉진되어야 합니다.

영향에 대한 주제의 우선 순위 지정

우리는 우리의 막중한 책임을 생각해야 합니다. 운동으로서 우리는 콘텐츠의 양적 측면뿐만 아니라 어떤 종류가 전 세계적으로 더 유용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측면에서 개념화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지식 소비자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추적하고 이해하고, 그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니셔티브와 콘텐츠 영역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필요할 때 이를 보호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해야 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가 콘텐츠를 평가하고 지원 도구를 만드는 방식에서 우리의 문화와 관행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자유 지식의 혁신

우리는 무료 지식 프로젝트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야 합니다. 일부 소외된 커뮤니티의 지식을 항상 포함하지 않는 것처럼 텍스트 백과사전 콘텐츠가 계속해서 가치를 인정받고 지식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지식 포함을 위한 정책 실험과 함께 미래에 사용될 다양한 콘텐츠 형식 및 기술을 혁신함으로써 우리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고 현재 프로젝트를 조정하여 아직 다루지 않은 콘텐츠를 포함하여 관련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과 지식 평등을 목표로 합니다.

평가, 반복 및 적응

우리는 사회 기술적 프로세스와 구조를 동적으로 반복, 적응 및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내부 및 외부 목표를 향한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평가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역동적인 상황에서 유연성을 유지하고 우리의 프로그램과 행동이 적절하고 효율적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범위, 커뮤니티 및 거버넌스의 다양성과 포괄성, 기술 개발, 파트너십 영향, 기술 효율성, 플랫폼의 사용성접근성을 포함한 모든 영역을 평가해야 합니다. 결과는 운동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고 명확하게 전달되어 모든 이해 관계자 간의 자기 인식과 책임을 높이고 그에 따라 전략을 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프라 확장성 계획

우리는 모든 운동 이해 관계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지속적이고 일관되게 평가, 계획 및 확장해야 합니다. 우리의 인프라는 옹호, 역량 구축 또는 파트너십과 같은 영역을 위한 기술 플랫폼 및 프로세스를 포함합니다.

우리는 인프라가 성장함에 따라 우리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유동적인 생태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중요한 변화를 가져오려면 인프라 확장성을 계획할 때 위험 관리 및 평가를 고려하고, 포용적인 의사 결정 공간을 보장하고, 조정을 가능하게 하고, 프로토콜과 역할 및 책임을 설정하고, 구현에 충분한 리소스를 투자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