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ment Strategy/Recommendations/Narrative/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Recommendations/Narrativ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권장사항 설명

자유 지식 생태계의 필수 지원 시스템이 되는 전략적 방향을 이행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운동은 번창하고 성장하는 데 필요한 인력과 자원을 확보해야 합니다. 우리 운동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는 것은 다른 모든 권장 사항을 가능하게 하는 데 필요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운동이 사람 중심적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현재 참가자는 물론 신흥 및 미래 커뮤니티의 요구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화와 구조를 변화시킬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환영받는다고 느낄 수 있도록 우리는 다양성을 포용하고 무료 지식의 소비 및 기여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장벽을 제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포용과 건전한 참여를 위해서는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운동의 전략적 포부는 오프라인 커뮤니티에서 권력 구조의 재분배에 대한 개방성과 서로에 대한 우리의 책임에 대한 운동 전반의 인식이 있을 때만 가능할 것입니다. 권력과 자원의 공평한 분배는 책임성과 투명성을 가지고 자원이 생성, 할당 및 효율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사고를 요구합니다. 보충성과 자기관리의 원칙을 바탕으로 우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상황에서 스스로 결정을 내리도록 장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운동의 모든 수준에서 조정지식 관리를 개선하기 위한 의도적인 초점이 필요합니다. 권력의 분배, 형평성, 지역사회의 권한 부여는 기술 개발과 리더십에 대한 상당한 투자가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고품질 콘텐츠의 지속적인 생산은 항상 자원 봉사 기반 운동의 초점이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서비스로서의 지식 형평성과 지식에 도달하기 위해 콘텐츠의 영향을 보다 전략적으로 고려하고 콘텐츠가 수집, 제시 및 소비되는 방식을 혁신할 것입니다. 콘텐츠 제작 및 프로젝트의 기존 및 신규 도메인에 대한 지식 캡처 및 공유의 새로운 형식을 탐색하고 통합할 것입니다.

우리는 글로벌 영향력을 열망하기 때문에 우리의 운동을 자기 인식적이고 역동적이며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배우고 적응할 수 있는 것으로 상상합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 운동은 다양한 관점을 포함하고 환영할 수 있으며 인류 지식의 총체를 공유하는 데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권장사항

  1. 우리 운동의 지속가능성 증대
  2. 사용자 경험 개선
  3. 안전 및 포용성 제공
  4. 의사결정 공정성 보장
  5. 이해당사자간 협력
  6. 역량 및 리더십 개발을 위한 투자
  7. 내부 지식 관리
  8. 영향력 있는 주제 확인
  9. 자유지식 혁신
  10. 평가, 반복, 적응

변경된 사항

이전 버전의 권장 사항과 이 최종 버전 간에 변경된 사항을 확인하려면 변경 로그를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