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위키미디어 운동/2018-20년/2019년 커뮤니티 대화/커뮤니티 건강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rategy/Wikimedia movement/2018-20/2019 Community Conversations/Community Health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범위 지정 형식

귀하의 문의 분야는 무엇입니까?

실무 그룹은 사용자와 커뮤니티가 더 잘 협력할 수 있는 방법, 사용자 행동을 형성하는 데 커뮤니티 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번창하는 운동을 보호하기 위해 어떤 프로세스와 도구를 활용, 구축 또는 개선해야 하는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Talk

현재 상황은 어떻습니까?

현재 커뮤니티 문화는 커뮤니티 건강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도전을 만듭니다. 도전은 참여에 대한 사회적 장벽을 만듭니다. 이러한 장벽에는 나쁜 행동의 지속, 명확성 또는 유연성이 부족한 지침 및 절차, 다양하고 열정적인 온라인 커뮤니티의 상황을 처리하기 위한 준비가 부족한 리더십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과제는 다음 단락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프로젝트와 오프라인 공간에 참여하는 것은 현재 모든 사람이 공평한 경쟁의 장에서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제로 참여는 전 세계 독자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수의 기여자만 누리는 특권입니다. 현재의 운동 문화는 참여에 대한 사회적 및 기술적 장벽을 제시합니다. 기여자는 때때로 자신의 권한과 특권을 사용하여 다른 목소리를 침묵시킵니다. 이는 기존 커뮤니티 프로세스 및 구조 변경에 대한 논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의 문화는 과정의 불평등을 적절하게 다루지 않습니다. 커뮤니티 의사 결정 프로세스는 대부분의 프로젝트에서 모든 기여자에게 열려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열악한 문화 때문입니다. 토론이나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것은 일부 기여자에게 안전하지 않다고 느낍니다. 기여한다는 것은 토론 스레드의 거친 말부터 신상 털기 또는 기타 형태의 괴롭힘이나 따돌림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커뮤니티로서 우리는 프로젝트의 사회적 차원에 충분히 집중하지 않고 대신 콘텐츠에 집중합니다. 2030년 방향으로 약술된 지식 형평성을 향한 여정에서 우리의 초점은 우리 운동의 사회적 측면과 우리가 주로 서로 협력하는 기술 환경에 집중해야 합니다.

같은 정신으로 우리는 커뮤니티 건강 문제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은 불충분하게 훈련되고 자원이 풍부한 자원 봉사 리더십에 대한 과도한 의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위키 프로젝트는 자원 봉사자들에 의해 운영되지만 모든 자원 봉사자가 커뮤니티에 건전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문제는 오랫동안 인식되어 왔지만 지금까지 공평한 참여 기회를 촉진하는 구조적 해결책을 찾으려는 성공적인 시도는 거의 없었습니다. 현재 우리는 서로 다른 문화적 맥락에서 지속적인 나쁜 행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종종 보상하는 심리적, 사회적 과정에 대한 통찰력이 부족합니다. 우리의 자원봉사자 커뮤니티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 지원 시스템 및 자원을 거의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무례하고, 차별적이며, 위협적이고, 괴롭힘을 가하거나 파괴적이고 피해를 주는 행동은 우리 커뮤니티에서 큰 문제입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커뮤니티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기존 커뮤니티 회원의 소진을 초래하고 신규 회원을 실망시키고 있습니다. 많은 기여자들은 자신이 표적이 될 실제 위험 때문에 나쁜 행동에 대해 목소리를 내거나 조치를 취하는 것을 주저합니다. 이는 소외된 집단을 배제하는 데 기여하기 때문에 지식 형평성을 달성하려는 사명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크고 작은 커뮤니티에서 확립된 장벽입니다. 지식 형평성 관점에서 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프로젝트에 대한 접근에서 완전히 제외되는 그룹이 있다는 것입니다. 독자가 될 수 없으면 기여자가 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이로 인해 소외된 목소리와 그룹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우리의 움직임에 참여하여 그들의 지식을 그것과 인프라를 통해 전 세계에 공유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이러한 장벽이 지속되면 참여 가능성이 훨씬 낮아집니다. 진정으로 우리의 사명을 완수할 희망이 있다면 이러한 장벽을 허물고 이러한 그룹이 우리 프로젝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Talk

왜 이 범위입니까?

모든 사회 집단에서 커뮤니티 건강은 지속적인 과정이며 위키미디어는 2017년 및 2018년 지역사회 협의 주기 동안 이 주제 영역의 여러 측면을 탐구했습니다. 커뮤니티 건강 실무 그룹은 이러한 커뮤니티 정보와 커뮤니티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다음 세 가지 측면을 기반으로 위에서 설명한 구조적 문제를 평가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기여자의 웰빙을 더 잘 지원하고 프로젝트를 더 환영하게 만드는 의사결정 프로세스는 2030년을 향한 여정에서 위키미디어 사명과 지역 프로젝트 커뮤니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행동에 대한 보편적인 기본 규칙과 같은 필수 구조의 부족은 무엇이 건강한 행동인지 판단할 근거가 없습니다. 이것은 "현재 상황" 섹션에서 언급된 몇 가지 문제를 강력하게 말해줍니다. 지역 사회 건강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구조, 정책, 프로세스 및 리소스를 설계하면 위키미디어 2030 목표와 이를 실제로 달성하는 데 필요한 번창하는 운동을 실현하는 데 더 가까워질 것입니다.

커뮤니티에서 용납할 수 없는 행동을 절대 용납하지 않는 문화가 뒷받침되지 않는 규칙과 구조는 의사 결정을 안내하는 데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커뮤니티 리더가 용납할 수 없는 행동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능력과 지원을 갖고 있고, 이 중요하지만 종종 그다지 보람이 없는 작업에서 그들을 도울 수 있는 적절한 리소스와 도구가 있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소외된 목소리를 포용하는 것은 모든 그룹의 가장 불리한 구성원에게 잘 작동하는 것이 적어도 대부분의 구성원에게 똑같이 잘 작동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좋은 설계 원칙입니다. 이것은 번성하는 운동에 공평하게 참여하는 건전한 접근 방식이며 모든 배경의 (잠재적) 기여자가 참여하기 쉽게 만드는 것은 향후 10년 동안 필수적인 역량 블록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신규 및 기존 사용자를 위한 프로세스 간소화, 개인 건강을 지원하는 리소스 제공, 커뮤니티에서 새로운 목소리를 얻고 유지하기 위해 소외된 지역의 소규모 커뮤니티에 더 집중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Talk

범위 지정 질문

실무 그룹의 범위 내에서 핵심 질문은 무엇입니까?

  • 커뮤니티 건강의 창출과 유지를 방해하는 현재의 행정 및 의사 결정 시스템 내의 사회적 및 기술적 과제는 무엇입니까?
  • 커뮤니티가 재단 이용 약관의 광범위한 프레임워크 내에서 자치할 수 있는 능력을 개선하는 동시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의 존엄성과 공동 목표에 대한 그들의 기여를 존중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접근성이 번성하는 운동에 참여하기 위한 첫 번째 필수 단계이므로 프로젝트에 대한 접근성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습니까?
  • 구조는 어떻게 커뮤니티 전체에서 보편적으로 수용 가능한 행동을 생성, 지원 및 강화할 수 있습니까?
  • 선의로 참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보다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 사회의 문화적 변화를 어떻게 시작할 수 있습니까?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