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 행동 강령/초안 위원회/개정 위원회 회의 요약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Universal Code of Conduct/Drafting committee/Revision committee meeting summari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보편적 행동 강령 (Universal Code of Conduct)

이 페이지에는 보편적 행동 강령 2단계 개정 위원회에 대한 회의 요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2년

세션 1 - 5월 11일

UCoC 2단계 개정 위원회의 첫 번째 회의입니다. 이 위원회는 1단계 및 2단계 위원회의 위원으로 구성됩니다.

회의는 회원들을 서로 소개한 다음 운동에 대한 참여와 경험, 통찰력 및 UCoC 시행 지침 초안 작성에 대한 기대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후 위원회는 몇 가지 하우스키핑 규칙을 설정했습니다.

세션의 후반부에서는 위원회 위원들에게 UCoC 시행 지침과 재정의해야 할 사항에 대한 최근 이사회 발표를 기반으로 기대치와 역할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세션 2 - 5월 18일

이번 세션에서는 내부 의사 결정 절차를 구성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세션에서 우리는 안전 공간 계약을 검토한 후 의사 결정 프로세스가 어떻게 다른지, 다양한 리더십 스타일을 가진 동료 간의 협업적 의사 결정을 어떻게 내릴 수 있는지에 대한 활동을 했습니다.

세션 3 - 5월 21일

이번 세션에서는 회원들이 보편적 행동 강령 비준 투표에서 댓글을 기반으로 제작된 보고서와 댓글 원문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회원들은 브레인스토밍 토론을 시작했고, 특히 교육 주제에 관한 Wikimedia 커뮤니티의 의견과 요구 사항에서 다양한 관심 영역을 식별했습니다. 또한 위원회 구성원들은 다양한 커뮤니티 장소에서 시작되는 커뮤니티 토론에 대한 정보를 받았습니다.

세션 4 - 6월 1일

이 세션에서 선임 신뢰 및 안전 전략가인 시드니 푸어는 위원회의 유권자 분석 보고서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각 구성원은 해당 보고서에 대해서 의견을 남기고, T&S 정책팀에 질문을 하고 추가적으로 커뮤니티 인사이트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회원들은 지난주부터 보고서에 댓글을 비동기식으로 남기고 있었고, 세션 중 떠오른 새로운 아이디어와 작성된 댓글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부 질문은 분석에 사용된 방법론과 관련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토론은 커뮤니티의 자발적인 측면을 충분히 존중하지 않는 시행 지침, 확인의 개념 및 번역 문제에 대한 의견이 중심이었습니다.

세션 5 - 6월 8일

이번 세션에서는 회원들은 진행중인 커뮤니티 토론에서 첫 번째 다이제스트를 받았습니다. 그것에 기반하여 투표 의견 자체를 기반으로 그들은 현재 초안의 "훈련 및 확인" 섹션을 검토하기 시작했고 가능한 변경에 관해 초안 자체에서 제안 및 토론을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앞으로 필요한 추가 리소스와 비동기식 작업을 위한 최상의 옵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세션 6 - 6월 15일

이 세션에서 위원회는 교육 섹션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회원들은 의견을 검토하고 초안의 이 부분을 수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작업은 이번 주까지 비동기식으로 계속될 예정이며 일부 수정 사항에 대한 결정은 다음 회의에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위원회는 또한 위키마니아에서 시행 지침에 대한 패널 토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세션 7 - 6월 22일

이번 세션에서는 위원회 회원들은 진행자와 함께 교육 섹션을 검토하고 회원들이 지난 주에 제안한 사항을 반영했습니다. 그들은 특히 누가 교육의 내용을 만들어야 하는지, 교육을 받고자 하는 모든 편집자가 교육을 가장 잘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런 다음 교육 과정을 세부적으로 세분화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앞으로 몇 주 동안 진행될 예정된 사항에 대해서 안내를 받았습니다.

세션 8 - 6월 29일

위원회 위원들은 작업 세션 및 의사 결정 과정의 배열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특히 훈련의 구조 문제에 초점을 두고 훈련에 관한 지침 섹션을 검토하는 데 토론을 집중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운동 내에서 교육을 받도록 요구되거나 권장되거나 권장되는 사람 그리고 훈련의 개발에 대해 어떤 기존 운동 행위자와 상의해야 하는지. U4C 회원만 교육을 받아야 하지만 모든 고급 권리 보유자는 그렇게 하도록 권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세션을 마치면 위원회 위원들은 일부 문제에 대해 비동기식으로 계속 작업하고 주 후반에 자신의 작업 시간에 작업을 계속할 것입니다.

세션 9 - 7월 6일

위원회 위원들은 2022년 커뮤니티 인사이트 설문조사의 첫 번째 코호트 결과에 대해 재단의 글로벌 데이터 및 인사이트 팀으로부터 업데이트를 받고 질문했습니다. 그 후, 회원들은 UCoC 텍스트를 재단의 사용 기간에 포함시키는 문제를 포함하여 몇 가지 미해결 질문을 해결하기 위해 소집 세션에서 비공개로 소집 및 심의했습니다. 지침의 교육 및 확인 부분에 대한 수정 및 반영을 완료하는 것을 포함하여 일부 작업은 비동기식으로 계속됩니다.

세션 10 - 7월 13일

회의의 전반부에는 개정된 시행 지침 초안에 대한 피드백을 발표한 위키미디어 재단의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DEI) 팀 구성원이 합류했습니다. 위원회 위원들은 피드백을 검토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하반기에 위원회 위원들은 프라이버시 대 투명성 균형, 들을 권리 대 피해자 및 기자 보호 문제에 특히 중점을 두고 프라이버시 및 익명성에 관한 몇 가지 우선순위 질문에 대해 계속 논의했습니다.

세션 11 - 7월 20일

위원회 위원들은 정책 팀으로부터 다가오는 대면 회의 및 일정에 관한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훈련 개발 협의, 훈련 완료 승인, 훈련 모듈 주제에 대한 몇 가지 사소한 검토에 대한 로컬 직원 및 사무장의 역할을 포함하여 초안에 대한 몇 가지 미해결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했습니다. 회의의 마지막 부분에서 위원회 위원들은 UCoC 위반에 대한 몇 가지 가상 시나리오와 특히 프라이버시 대 투명성 문제에 비추어 현재 가이드라인이 이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위원회 위원들은 이러한 사례를 서면으로 요청했으며 다음 세션에서 이러한 모범 사례에 대해 더 논의할 시간을 더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세션 12 - 7월 27일

위원회 위원들은 위키마니아에서 계획된 원탁 회의, 개정된 지침 초안의 번역 가능성 및 가독성 검토 프로세스 정의, 직접 회의 준비 등 여러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세션은 UCoC 위반의 세 가지 시나리오와 프라이버시 대 투명성의 균형에 중점을 둔 향후 집행 프로세스에서의 처리에 대해 논의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시나리오는 커뮤니티 또는 신뢰 및 안전 팀에서 처리한 이전에 알려진 다양한 행동 사례에서 도출되었습니다. 위원회는 위키의 현재 프로세스, 희생자 보호에 대한 법적 의무, 커뮤니티 의견, 자신의 경험 및 기타 요소를 살펴보는 사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세션 13 - 8월 3일

위원회 위원들은 다가오는 위키마니아 원탁 회의 및 대면 회의 준비에 대한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지침 초안의 여러 부분의 언어를 검토하고 몇 가지 해결되지 않은 질문을 검토했습니다. 회의 후반기에는 위원회 위원들이 2개 그룹으로 나누어 소그룹 방에서 개별적으로 논의하여 지침 초안 구성에 관한 몇 가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세션 14 - 8월 10일

위원회 구성원은 그룹으로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하다고 표시된 영역을 강조하여 지침 초안의 모든 섹션을 검토하고 솔루션에 동의했으며, 여전히 편집 그룹의 언어 검토가 필요한 영역에 대해 동의하고 일부 항목을 명확하게 하고 일부 섹션의 순서를 승인했습니다. 팀은 새로운 구조화된 작업 프레임이 필요하다고 권장했습니다. 그러나 커뮤니티의 의견이 중요하고 시간 제한으로 인해 나중에 결정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리뷰 마감이 임박함에 따라 멤버들은 주중에 비동기식으로 작업하며 편집팀의 댓글과 변경 사항을 검토하게 됩니다. 마지막 주는 문서의 최종 수정에 전념할 것입니다.

세션 15 - 8월 17일

이번 개정 기간의 최종 회의에서 위원회 위원들은 위키미디어 재단 법무팀의 검토와 글로벌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공개 협의가 포함된 프로세스 타임라인 업데이트에 대해 브리핑을 받았습니다. 세션의 대부분에서 위원회는 언어 변경 및 명확화, 섹션의 일부 제거, 커뮤니티가 검토하도록 남겨둘 논쟁의 여지가 있는 몇 가지 부분 결정과 같은 초안에 관한 몇 가지 최종 결정에 동의했습니다. 위원회를 지원하는 프로젝트 팀은 3개월 간의 전체 수정 과정에서 회원들의 봉사와 헌신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세션 16 - 10월 5일

일부 회원은 9월부터 UCoC 피드백을 검토하기 위해 초안 회의가 공식적으로 다시 시작되기 전에 만났습니다. 그들은 또한 회의 초안을 다시 시작하기 위한 이상적인 일정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세션 17 - 10월 12일

위원회 위원들은 정책 문서 초안을 검토하기 위해 초안 회의 재개를 위해 모였습니다. 서로 다른 회의 날짜가 논의되었습니다. 목표 날짜를 검토하고 확인했습니다. 10월 말에 초안 작성을 완료하여 12월에 법률 검토 및 번역을 완료하고 2023년 초에 커뮤니티 투표로 마무리됩니다. 위원회는 초안 문서를 검토하고 일반적으로 동의하는 텍스트 영역을 식별하는 작업을 우선적으로 시작했습니다. 명확한 언어의 필요성과 사례 검토 중 현지 지침 추가는 이사회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피드백에서도 제기된 주제로 확인되었습니다. 위원회는 다음 회의에 앞서 텍스트 검토를 비동기식으로 계속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세션 18 - 10월 19일

위원회 위원들은 정책 문서 초안에 대한 수정 사항에 대해 계속 논의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목표는 개정을 완료하고 11월 말까지 법적 검토를 위해 준비하는 것입니다. 토론은 제안과 규칙을 더 명확하게 구분하는 방법과 영어에서 다른 언어로 더 쉽게 번역할 수 있도록 언어를 명확히 하는 두 가지 주요 주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여기에는 번역가의 메모 추가 및 용어집 확장이 포함되었습니다. 위원회는 다음 회의를 위해 문서를 비동기식으로 계속 검토하기로 동의했습니다. 회의는 이제 목요일에 열릴 것입니다.

세션 19 - 10월 27일

이것은 새로운 주간 회의일인 목요일에 열리는 첫 번째 회의였습니다. 위원회 구성원은 섹션 4.2에 추가하여 섹션 3.1.2에서 3.3.3까지 논의했습니다. 여기에는 U4C가 다양한 문화적 맥락을 처리하고 보고 도구에서 언어를 명확히 하는 방법에 대한 예비 토론이 포함되었습니다. 위원회는 정책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해되는 동사 목록과 권장 사항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해되는 동사 목록을 제안했습니다. 이 표준화는 시행 지침의 어떤 부분이 권장 사항인지 정책인지를 보다 명확하게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3.3.3절에 사례심의위원회를 언급하는 문장을 추가하자는 제안이 나왔다.

세션 20 - 11월 3일

지난 회의의 논의를 이어가며 위원들은 가이드라인의 권고사항과 요구사항에 대해 보다 명확히 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에서 일부 언어가 명확해졌으며 다른 언어 변경 사항은 다음 회의 전에 제안됩니다. 그룹은 또한 문서의 후반부에 제안된 변경 사항을 검토하는 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당사자들이 "문제와 증거"에 대한 관점을 제시할 기회를 가질 것임을 확인하기 위해 변경이 수락되었습니다. 사례 검토 위원회의 작업을 확인하기 위한 추가 사항도 승인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육 자료 번역 지원 여부를 확인하는 제안이 받아들여졌습니다. 용어집에서 허용된 변경 사항은 "로컬"이 가맹단체 및 조직을 나타낼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회의에서는 항소 절차, U4C 구축 위원회의 선택 기준, UCoC 정책 및 시행 지침의 수정, 사회화, 지역적 맥락화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세션 21 - 11월 10일

이 회의의 대부분은 문서의 섹션 1.0에서 3.2에 대한 제안된 변경 사항을 검토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많은 변경 사항은 지침의 권장 사항과 요구 사항에 대한 설명을 명확히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경우에는 "should"라는 단어가 "will"이라는 단어로 대체되었습니다. "가능한 경우"라는 언어는 "투명성"이라는 소제목인 섹션 3.1에 따라 두 개의 글머리 기호의 시작 부분에 제안되었습니다. 이것은 게시판 아카이브와 같은 문서를 유지 관리할 능력이 없을 수 있는 소규모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문서 관행을 설명합니다. 제안된 보고 도구에서 보고할 수 있는 사람을 지정할 것인지 여부에 대한 질문이 길게 논의되었습니다. 실시간 토론 중에 비동기식 의견이 고려되었습니다. 이번 11월 10일 회의 참석자들은 보고할 수 있는 사람의 목록을 포함하는 것에 반대했습니다. 이 섹션은 다음 회의에서 더 비동기적으로 논의될 것입니다.

세션 22 - 11월 17일

이 세션은 주로 문서 내의 다양한 복사 편집, 특히 이전에 논의된 동사 사용을 둘러싼 지속적인 설명을 포함했습니다. 많은 댓글 스레드가 변경되지 않고 종료되었으며 달리 해결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룹은 다가오는 최종 회의에서 논의될 미해결 항목을 기록했습니다.

세션 23 - 11월 19일

이 최종 회의에서는 남아 있는 모든 공개 댓글 스레드를 처리했습니다. 회의는 문서를 어떤 영어 버전으로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로 시작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스타일은 보편적 행동 강령의 스타일과 일치해야 한다고 결정되었습니다. 위원회는 또한 문서의 커뮤니티 검토를 위한 타임라인을 체계화할지 여부와 방법을 고려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이미 UCoC와 시행 지침을 비준한 지 1년 후에 검토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위원회 구성원은 구속력 있는 요구 사항과 권장 사항을 명확히 함으로써 도움이 될 나머지 영역에 대해 문서를 검토했습니다. 여기에는 용어집의 결합 동사 목록에 "shall"이라는 단어를 추가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다음 단계는 위키미디어 재단 법무팀의 법적 검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