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선거/2021년/2021-09-07/2021년 선거 결과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2021-09-07/2021 Election Result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선거가 31 8월 2021로 종료되었습니다. 더 이상 투표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결과는 7 9월 2021에 발표되었습니다. 선거 후 분석 페이지에서 2021년 선거에 대한 피드백을 제출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2021 이사회 선거
메인 페이지
후보자
투표 정보
단기 이양식 투표
결과
토론
FAQ
질문
조직
번역
설명문서
이 박스: 보기 · 토론 · 편집

가장 최근에 실시된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선거 결과

2021년 이사회 선거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선거 위원회는 2021년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선거의 표들을 검표했으며, 4명의 새로운 임원을 선출할 수 있었습니다. 214개의 프로젝트에서 6,873명의 유권자들이 유효한 표를 행사했습니다. 아래의 4명의 후보자들이 가장 많은 득표를 얻었습니다:

  1. Rosie Stephenson-Goodknight
  2. Victoria Doronina
  3. Dariusz Jemielniak
  4. Lorenzo Losa

이사회의 임명을 기다리며

위 후보자들은 공동체의 투표를 통해서 순위가 부여되었지만, 임원으로 아직 임명된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여전히 성공적인 배경 조사를 통과하고 내규에 설명된 자격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 과정은 후보자의 거주 국가에 따라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사회는 이번달 말까지 이 작업을 마무리하고 새 임원들을 임명할 예정입니다. 이사회는 또한 원활한 전환을 허용하기 위해 기존 임원의 임기를 소폭 연장하는 것을 승인했습니다.

모든 후보자들에게 감사합니다.

모든 후보자들의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19명의 후보자 중 절반 이상이 북미와 서유럽 이외의 지역 출신으로 후보자 수와 지역 다양성을 가지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번 선거는 처음으로 단기 이양식 투표를 사용했습니다. 이 방식은 득표수와 득표율을 표시하지 않으며, 각 라운드에서 어떠한 후보가 탈락하는지 알려줍니다. 선거 결과와 집계과정(후보자가 수학적 공식으로 어떤 공식으로 탈락되었는지에 대해서)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메타위키 문서를 참조하세요.

모든 선거 자원 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구성원의 다양성을 가진 이사회를 구성하는 것에 대해서 많은 걱정을 하였습니다, 다국어 촉진자팀의 지원을 받는 수십 명의 자원 봉사자가 최대 61개 언어로 선거를 홍보했습니다. 그들은 50개 이상의 언어로 이사회 선거에 대한 많은 대화를 주최하고 커뮤니티 구성원이 선거의 모든 영역에 참여하도록 장려했습니다.

통계

2021년 이사회 선거는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팀은 가장 주목할만한 지표가 포함된 보고서를 곧 게시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일부 통계를 메타위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몇 가지 하이라이트가 있습니다.

  • 2017년 이사회 선거에 비해 1,753표가 증가하였습니다. 투표율은 10.13%이며, 이는 2017년에 비해 1.1% 증가한 것입니다.
  • 5명 이상의 선거권을 가진 사용자가 존재하는 위키 중에서 가장 높은 투표율을 보인 위키는 하우사와 이보 위키백과입니다. 두 위키는 75%의 투표율(8명중 6명이 투표에 참여함)을 기록했으며, 이외에도 텔루구어, 네팔어 및 펀자브어 위키백과에서 높은 투표율을 기록했습니다.
  • 50명 이상의 선거권을 가진 사용자가 존재하는 위키에서 가장 많이 투표율이 증가한 위키는 카탈란어 위키백과로, 36.3%의 투표율을 기록했으며, 이는 2017년에 비해 28% 증가한 수치입니다.
  • 2017년에 이사회 선거에 참가하지 않은 위키 중에서, 74개의 위키의 사용자가 이번 선거에 참여하였습니다.
  • 총 226개의 위키에 최소한 한 명의 적격한 유권자가 있었지만 투표자가 없었습니다. 이 그룹에서 가장 큰 유권자수를 가진 위키는 25명의 선거권을 가진 사용자가 있는 광둥어 위키백과였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지표를 더 심층적으로 조사하고 게시할 수 있도록 익명의 투표 목록이 공개될 것입니다. 투표 목록을 보려면:

2022년 선거

다음 이사회 선거는 2022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사회 선거 페이지를 통해 소식을 확인하세요. 다음 이사회 선거에서는 4명의 임원이 선출될 것입니다. 아직 선거에 출마하기 위한 준비는 이르다고 생각되며, 공동체 구성원들은 후보 자료실을 통해 무엇을 요구하고 어떻게 이 업무를 준비하는지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