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 위키백과 보내기/질문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pedia to the Moon/FAQ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1 단계 : 계획 2 단계 : 투표 3 단계 : 작업 4 단계 : 통합 소개 FAQ
  완료 완료 완료 완료    

FAQ에 대한 재미있는 점은 사람들이 질문을 시작하기도 전에 게시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들은 실제로 그렇게 "자주 묻는 질문"이 될 수 없습니다. FAQ를 "강력하게 예상됨"이라고 불러야 할까요? 어느 쪽이든, 여기에서 달에 위키백과를 프로젝트에 대한 초기 질문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위키이므로 FAQ에 더 많은 질문을 자유롭게 추가하십시오. 위키미디어 독일 커뮤니케이션 팀에서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답변할 것입니다. 여기에서 시작합니다:

이건 그냥 농담이죠?

아니요. 우리는 실제로 심각합니다!

이 FAQ 뒤에 누가 있습니까?

파트 타임 과학자들은 2008년부터 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구글 루나 X 프라이즈 공모전에 참여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팀은 애호가로 시작했습니다. 오늘날까지 그들은 베를린에 기반을 두고 달 탐사선과 착륙 모듈, 궤적 및 기타 수많은 세부 사항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팀은 약 12명으로 성장했으며 이제 프로젝트가 마무리 될 때까지 대부분 풀 타임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주 후원자는 아우디(Audi)입니다. 그들은 또한 전 아폴로 우주 프로그램 궤적 계산가 잭 크렌쇼(Jack Crenshaw)와 같은 자원 봉사 애호가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습니다. 파트 타임 과학자들은 위키미디어 독일에 연락하여 지부가 20GB 데이터 디스크 1장 분량의 위키백과 콘텐츠를 준비 할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위키백과 챌린지에 대한 위키미디어 독일의 주요 연락처는 미하엘 얀(Michael Jahn)과 얀 아펠(Jan Apel)입니다. 소개 페이지를 살펴보세요.

시간제 과학자들이 위키백과를 달에 가져가고 싶어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들은 위키백과의 열렬한 팬입니다! 이것이 결론입니다. 또한 우주로 가는 것은 어려울 뿐만 아니라 팀워크와 효율성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주 임무에는 소위 페이로드가 함께 제공됩니다. 즉, 자원이 결합되고 가능한 한 많은 것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과학 실험입니다. 시간제 과학자의 로버는 몇 가지 실험을 수행하지만 데이터 용량도 있습니다. 그들이 달에 어떤 데이터를 가져갈지 생각하기 시작했을 때 위키백과는 생각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더 많은 지식, 더 많은 문화적 통찰력, 더 많은 커뮤니티만 있는 보이저의 1977년 골든 레코드와 같습니다. 그들은 또한 위키백과를 디지털 로제타석으로 보고 싶어하며, 3천년이 시작될 때 인류를 읽는 열쇠가 될 것입니다.

시간제 과학자의 카스텐 베커(Karsten Becker)는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 “저는 위키백과가 매우 구조화된 방식으로 가장 중요한 인간 지식을 수집했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현대 문서의 역할을 합니다. 우리와 함께 인간 지식의 사본을 가져간다는 것은 한 순간을 기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0년, 50년, 100년 후에 위키백과를 보면 완전히 달라 보일 것입니다. 누구도 쉽게 변경할 수 없는 분산 백업을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물론 우리는 그곳에 오는 외계인들이 좋은 읽을거리를 가질 수 있도록 그곳에 남겨둘 것입니다.”

어떻게 위키백과가 실제로 우주로 나가나요?

시간제 과학자의 임무에는 로버를 만들고 달에서 운전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포함됩니다. 그들은 상업 우주 비행에 참여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궤도에 로켓 발사. 그곳에서 그들의 달 착륙선 모듈은 달로 여행할 것이며, 마지막 임무는 안전하게 착륙하고 로버를 풀어주는 것입니다. 사실 중복을 위해 두 대의 로버가 있을 것입니다.

왜 달에 모든 위키백과 내용을 가져갈 수 없나요?

위키백과는 거의 300개 언어 버전으로 제공되며 총 4천만 개에 달하는 문서가 있습니다. 영어 위키백과만 해도 사용 가능한 매체인 세라믹 데이터 디스크에 담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공간이 있는 다른 매체를 사용할 수 없습니까?

우주의 조건은 많은 데이터 매체에 적대적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기존의 CD 또는 DVD는 여러 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지워지기 때문에 우주에서 파괴될 것입니다. 도자기로 만든 매체와는 다릅니다. 또한 매체의 크기와 무게를 고려해야 합니다. 세라믹 디스크는 충분히 가볍고 탄력적입니다.

누가 디스크를 발견하게 될것 같나요? 외계인들?

아마도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글쎄요, 누가 아나요? 아니요, 달의 도전은 주로 개척자 정신, 호기심, 인류에 대한 비전에 관한 것입니다. 그래서 달 표면에 인류 역사의 한 단면을 남기는 상징적 행위로 우리는 외계인보다 미래 세대를 더 생각하게 된다. 아마도 디스크를 해독할 수 있는 것은 고사하고 아무도 디스크를 찾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개인 우주 여행은 이제 막 시작되었을 뿐이며, 아마도 미래 세대는 관광, 과학, 비즈니스 또는 어떤 이유로든 다시 달에 발을 디딜 것입니다. 우리의 아주 특별한 위키백과 타임캡슐이 역사적 문서로서 그곳에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미래에 대한 역사적 메시지가 그토록 많은 사람들, 지식에 대한 많은 문화와 관점을 대표하는 작업을 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그것은 참으로 특별할 것입니다.

어떻게 기여할 수 있나요? / 어떻게 프로젝트의 일원이 될 수 있나요?

내용을 넣어주세요! 기본적으로, 여러분은 달에 위키백과 보내기의 어느 단계에서든 기여할 수 있습니다. 계획 제안에서 부터 시작해 보세요.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 위키백과 계정이 필요한가요?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개인 계정을 보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하면 커뮤니케이션에 많은 이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토론에 참여하기 위해 개인 계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개인 계정을 생성/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 편집 내용을 저장할 때 IP 주소가 표시됩니다.

프로젝트의 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이것이 커뮤니티 중심의 절차로 작동하려면 먼저 논의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까요? 이것은 1단계이며 1일차부터 기여를 위해 열려 있습니다. 여기에서 논의하세요. 모두 4단계가 필요합니다. 일단 토론을 시작하면 항상 결론에 도달해야 하기 때문에 위키백과 스타일, 즉 투표로. 달에 대한 위키백과의 콘텐츠 큐레이팅의 공식적인 부분은 그 후인 2016년 7월에 시작됩니다. 그해 말, 네 번째이자 마지막 단계에서 오지 않았을 수도 있고 일어나지 않았을 수도 있는 문제나 놀라움을 처리할 시간이 있을 것입니다. 과정에 대해. 목표는 공식 타임캡슐로 12월 5일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로켓 발사 자체는 2017년 4분기 이전에 일어나지 않을 것이지만 탑재량은 미리 잘 준비해야 합니다. 자세한 시간표는 정보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제안된 계획중 하나만 택해야 할까요?

아니요. 여러분은 또한 스스로 계획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커뮤니티가 이끄는 것입니다. 모든 계획들이 모든 사람을 설득시킬 순 없을 것입니다. 제안은 환영합니다. 그리고 계획들의 개요를 수정하는 것 또한!

달에 가는 내용중에 어떤 언어가 포함되나요?

그것은 궁극적으로 위키백과 커뮤니티가 동의한 계획에 달려있습니다. 저희는 계획 제안과 투표가 끝나기 전 까지는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300개에 달하는 언어들의 지식과 함께, 다양성은 위키백과 프로젝트의 심장부에 있습니다. 이것은 위키백과를 특별하게 만드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왜 영어가 이 사이트의 기본 언어인가요?

메타위키를 사용하면 위키백과 사용자가 단일 사용자 로그인을 통해 기여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기본 아이디어를 먼저 논의하고 피드백을 받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메타위키는 어떤 언어 버전의 위키백과보다 더 나은 선택입니다. 언어 기술은 항상 글로벌 토론의 문제입니다. 어떤 언어를 선택하든 일부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보다 참여할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놓이기 때문입니다. 메타위키의 기본 언어는 영어이지만 번역 확장을 통해 누구나 페이지 번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편하게 번역해주세요! 그러나 진행 중인 토론을 번역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잠재적으로 전 세계의 모든 위키백과 사용자가 토론에 참여할 수 있고 피드백의 양을 여러 언어로 동시에 따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달 표면에 도착하고 나면, 로버는 자료 디스크로 무엇을 하나요?

디스크는 착륙 절차를 위해 단단히 고정/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로버와 함께 남아 있거나 표면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링을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아직 최종 결정은 없습니다.

위키백과 부분을 제외하고 임무에서 계획된 것은 무엇입니까?

시간제 과학자의 주요 과제는 로버를 안전하게 착륙시킨 다음 500m 이상 이동하여 이미지를 지구로 보내는 것입니다. 그들의 탑재량에는 우주 조건에서 식물 성장이 분석될 작은 상자와 같은 많은 과학적 실험이 포함됩니다. 또한 토양 분석 결과를 다시 확인하면서 초기 아폴로 임무의 실험을 반복할 계획입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아우디와 구글의 역활은 뭔가요?

몇 가지 X 프라이즈 챌린지가 있으며 그 중 구글이 루나 챌린지를 만들었습니다. 구글은 기본적으로 대회를 주최합니다. 그들은 프로젝트 팀이 하는 일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아우디는 파트타임 과학자의 리드 스폰서입니다. 그들은 로버 디자인과 기술적 측면에서 수년간 함께 일해 왔습니다. 그들의 공동 임무 웹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자체 위키백과 챌린지와 관련이 없습니다. 시간제 과학자들은 위키백과를 사랑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하나의 데이터 디스크를 제공했습니다. 구글이나 아우디는 우리가 위키백과 과제에 접근하는 방식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발사 날짜가 정해졌나요?

예, 아마도 2017년 4분기일 것입니다. 시간제 과학자는 정확한 출시 기간을 마무리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러나 위키백과 기념일 연도는 2016년 12월에 끝나므로 모든 페이로드를 미리 준비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위키백과가 이륙하는데 돈을 내야할까요?

아니요. 이건 선물입니다. 어떤 끈도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PT 과학자들의 탐사선이 결국 달에 갈 수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모든 것이 계획대로 잘 진행된다는 사실을 확인합시다! 그러나 문제가 발생하면 그 원인은 다양합니다. 결국 로켓 과학입니다. 성공적인 로켓 발사 후에도 잘못될 수 있는 백만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모험이므로 우리는 최고만을 바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악의 시나리오는 달 탐사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실패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글로벌 위키백과 커뮤니티로서 여전히 목표를 달성하고 타임캡슐을 준비한다면 어떤 경우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 콘텐츠는 무료로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우리의 일은 미래의 모험가들이 우주로 나갈 수 있도록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달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시간제 과학자의 카스텐 베커(Karsten Becker)는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 “나는 항상 화성에 가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달은 우주 여행을 처음 시작하기에 꽤 괜찮습니다.”

기술적으로 어떤 종류의 데이터 디스크입니까? 태양풍이 달을 파괴하기 전에 디스크가 달에서 얼마나 오래 지속됩니까?

달에 보낼 디스크는 우주에서 1000년 동안 지속될 특별한 세라믹으로 만들어집니다. 플라스틱 층으로 구성된 CD 및 블루레이(Blue Ray)와 달리, 세라믹 디스크의 구성은 지구 대기권 밖의 조건에 대한 내성을 훨씬 더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