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회복력 및 지속 가능성/2020년 12월 LGBT+ 자원봉사자를 위한 재단의 지원 약속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제 이름은 매기 데니스입니다. 저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Community Resilience and Sustainability 부회장입니다. 저는 재단의 신뢰 및 안전 팀(운영 및 정책), 커뮤니티 개발 팀, 그리고 곧 있을 재단 인권 책임자를 감독합니다.

12월 2일, 저는 위키미디어 LGBT+ 사용자 그룹 대표와 얀 아이스펠트 글로벌 헤드를 비롯한 여러 신뢰 및 안전 담당자와 만나 우리 국제 운동의 자원 봉사자로서 그룹 구성원이 직면한 몇 가지 어려움을 이해했습니다. 공개적으로 LGBTQIA+라고 밝히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그들의 정체성을 위해 표적이 되고 공격을 받는 것이 분명하며, 특히 트랜스젠더, 논바이너리, 퀴어, 퀴어 페미니스트 편집자들은 그러한 학대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우리를 만난 그룹의 구성원들은 다른 소외된 커뮤니티와 그룹의 안전과 웰빙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저는 제 역할과 재단을 대변하기 위해 오늘 이 글을 씁니다. 우리 운동에서 LGBTQIA+ 자원 봉사자와 정체성 요소를 기반으로 배제와 적대감에 직면한 다른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한 우리의 약속을 다시 강조하고 확고하게 주장하는 것입니다.[1]

위키미디어 운동은 누구나 지식을 받을 뿐만 아니라 큐레이팅하고 공유하는 데 참여할 수 있는 포괄성의 가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자원 봉사자들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성취할 수 있었던 것은 비범한 일이지만, 우리 커뮤니티가 운동 전략 과정에서 정의한 다양성 격차를 좁히지 않는다면 운동은 결코 완전한 잠재력에 도달하지 못할 것입니다. LGBTQIA+, 여성, 원주민 커뮤니티 및 기타 소수 집단을 위한 우리의 운동에는 계속 장벽이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의 운동으로서 포괄성을 촉진하고 참가자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광범위하고 다양한 우리 운동 회원 그룹의 요청을 받았습니다.

이에 비추어 볼 때, 우리 팀 중 하나는 운동 전략 권고안에서 요구되는 보편적 행동 강령의 초안 작성을 촉진하기 위해 이사회의 지시를 받았습니다. 공동으로 작성된 이 문서는 9월과 10월에 중요한 커뮤니티 검토를 거쳤으며 현재 이사회에서 검토 중입니다. 다음으로 1월에 해당 작업의 두 번째 단계를 시작하여 모든 자원 봉사자에게 우리 프로젝트를 안전한 공간으로 만드는 시행 경로를 만들 것입니다.

LGBT+ 사용자 그룹 회의 후, 우리는 또한 LGBT+ 사용자 그룹 및 소외된 커뮤니티에 중점을 둔 기타 위키미디어 가맹단체에 대한 지원을 촉진하여 성적 지향을 기반으로 한 자원 봉사자를 지원하기 위한 더 나은 메커니즘을 논의하기 위해 함께 모여 계획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성별, 인종, 종교, 민족 또는 기타 정체성 요인. 1월에 계획을 구체화하고 대화를 시작할 예정이며 참여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LGBT+ 사용자 그룹 및 기타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조치를 취해야 할 시급함과 기회가 있습니다. 재단의 커뮤니티 복원력 및 지속 가능성 기능은 앞으로 LGBT+ 사용자 그룹과 더욱 긴밀하게 연결되어 재단 직원이 특히 전문적인 신뢰 및 안전 업무에서 만이 아니라 이 커뮤니티의 요구 사항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우리는 자원 봉사자들이 우리 운동에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해 부족으로 인해 우리 자신이 해를 끼치지 않도록 하고자 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커뮤니티 설문조사를 수행할 때 모범 사례 용어를 직원에게 채택하고 배포합니다.
  • UCoC에서 다른 시행 경로를 구축하는 경우에도 자원봉사자가 기존 보고 구조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개인이 신원 확인 요인의 표적이 되는 사건이 우리의 신뢰 및 안전 시스템에서 적절하게 인식되고 처리되도록 주의하고,
  • 동료 지원 옵션 탐색.

우리를 초대해 준 사용자 그룹의 구성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저는 그 대화에 흥분되고 활력이 넘치며 개선 방법을 찾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다른 사람들이 새해 초부터 공개적으로 주최되는 UCoC 토론에 참여하여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의 안전을 개선하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운동 전반에 걸쳐 그리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모든 운동 공간에서 자원 봉사자들이 안전하게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모든 지식의 총체를 모든 사람에게 제공한다는 우리의 집단적이고 중요한 사명에 기여하는 것을 환영해야 합니다.

따뜻한 안부를 전하며,

매기 데니스


[1] 여기에서 UN의 언어를 빌리고 있습니다: https://www.un.org/en/genocideprevention/documents/UN%20Strategy%20and%20Plan%20of%20Action%20on%20Hate%20Speech%2018%20June%20SYNOPSIS.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