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정책/EU 저작권 패키지에 반대하는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성명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EU policy initiative
Brussels EU.svg


세계 최대의 무료 지식 온라인 저장소인 위키백과를 운영하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이사회는 유럽 연합이 제안한 저작권 지침이 인간의 본질적인 자유에 대한 위협이라고 생각합니다. 통과될 경우 표현의 자유가 제한되고 온라인상의 협업과 다양성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위키미디어 재단은 유럽에서 새로 제안된 저작권법에 대한 발전을 매우 면밀히 주시해 왔습니다.

6월 20일, 유럽 의회의 법무 위원회는 법안이 제정될 경우 인터넷의 개방성을 크게 제한하고 지식에 접근하는 전 세계 사람들의 능력을 감소시키는 한편 혁신을 억제하고 요구 사항을 부과하는 제안된 저작권법을 지지하기로 투표했습니다. 우리는 신규 또는 소규모 웹사이트에서 부당한 비용이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당시 이러한 제안에 대해 반대 의사를 밝혔고, 위키미디어 재단(위키미디어 운동의 많은 사람들과 함께)은 이에 반대했습니다. 7월 5일이 다가옴에 따라 우리는 다시 그렇게 합니다. 이 문제는 다시 한 번 표결에 부쳐지는 입법 과정에서 또 다른 중요한 순간이 될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과 그 프로젝트는 모든 사람이 지식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된 웹의 힘을 활용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모든 사람이 인간 지식의 총체를 공유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우리의 사명은 모든 사람이 지식을 만들고 접근하기 위해 자유롭게 협력할 수 있는 웹이 필요합니다.

이 결함이 있는 EU 저작권 제안은 그 비전과 모순됩니다.

유럽의 저작권을 진정으로 현대화하고 정보 사회에 대한 모든 사람의 참여를 촉진하는 대신 제안은 온라인 자유를 위협하고 새로운 장벽, 필터 및 제한을 부과함으로써 접근에 대한 새로운 장애물을 만듭니다.

우리는 사회가 자유롭고 개방된 공간에서 지식을 공유하고 선별할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옹호자이자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자유롭고 개방된 인터넷을 위해 맞서야 할 때입니다.

오늘 우리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이사로서 만장일치로 강력하게 유럽 의회와 이사회가 현재 버전에서 제안된 지침에 반대하고 유럽 사람들의 편에 설 것을 촉구합니다. EU 저작권 개혁에 대한 위키미디어 재단의 성명을 읽고 ChangeCopyRight.org에서 조치를 취하세요.

이사회를 대신하여 마리아 세피다리, 2018년 6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