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 러브 프라이드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 Loves Prid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2024년 캠페인에 대해서는 위키 러브 프라이드/2024년을 참조하세요.

LGBT 프라이드 및 역사의 달. 위키미디어의 길.

전통적으로 6월과 10월은 전세계에 있는 게이와 레즈비언, 바이섹슈얼, 트렌스젠더(LGBT)들이 문화와 역사를 알리고 기념하는 달입니다. 전세계적으로 퍼져있는 LGBT 공동체에 관련된 사람들이 함께 모여 각자의 경험과 지식을 논의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위키 러브 프라이드는 위키미디어 LGBT가 조직합니다

위키미디어의 사명은 전 세계 사람들이 개방형 교육 콘텐츠를 공동으로 수집하고 개발하며 이를 효과적이고 전 세계적으로 전파 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참여시키는 것입니다. LGBT 문화와 역사를 보관하고 전파하려는 욕구는 LGBT와 위키미디어 운동 모두에서 강합니다.

위키가 프라이드를 사랑하다

"위키 러브 프라이드"는 글로벌 캠페인으로써, 다양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통해 LGBT에 관련된 지식을 널리 알리고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주로 6월과 10월에 위키 러브 프라이드 캠페인 활동을 집중합니다. 전세계적으로도 LGBT에 관련된 수천개의 행사가 6월과 10월에 열립니다. 많은 나라에서 10월을 "LGBT 역사의 달"로 지정해 놓았지만 2월로 지정하고 있는 나라도 있습니다. 또한 이 달은 "커밍 아웃"을 기념하는 달이기도 합니다.

위키미디어 LGBT가 주최합니다. 2013년은 미래 활동에 대한 모멘텀을 구축하기위한 "소프트 런칭"의 해였습니다.

"위키는 LGBT 공동체가 우리의 경험과 지식을 세계와 문서화하고 공유 할 수있는 강력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LGBT 운동이 더 발전할수록 미래 세대를 위해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는 것에 대해 전략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위키백과]는 여러분의 이해와 함께 향상됩니다. 구조와 생성 방식을 이해하면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도서관에서 가르치고 싶은 것의 일부입니다. 위키백과 문서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과 위키백과 문서에 가장 많이 기여하는 방법입니다."
그레고리 바눔(Gregory Varnum)
"LGBT 활동가 겸 위키퀴어 창립자"
리터드 크니펠(Richard Knipel)
"위키미디어 뉴욕시, 의장"

무엇을 할 수 있나요?

6월과 10월(영국은 2월)에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활동이나 행사를 수행하는 데 관심이 있는 LGBT 행사 또는 조직은 위키 러브 프라이드 우산 아래 있습니다. 다음은 유사한 프로젝트에서 입증 된 몇 가지 사례입니다. 활동은 이러한 제안 중 하나 이상 또는 기타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요소를 통합 할 수 있습니다.

밋업
단순하지만 즐겁습니다. 지역 위키미디어인이 모임을 개최할 수 있도록 도서관에 공간을 제공합니다. 서로를 알아 가고 향후 위키미디어 협업을 위한 과정을 계획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에디터톤
일하는 모임입니다. 위키미디어인을 초대하여 직접 편집 세션을 위해 자료를 수집합니다. 일반적으로 미리 선택된 주제(예를 들어, 특정 도서관 컬렉션 또는 공동체의 관심 주제)를 중심으로 작업합니다. 실제 협업을 확인하고 전문가와 협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워크샵
초기 위키 읽기 및 편집 워크샵은 직원을 위해 또는 공개 프로그램으로 개최될 수 있습니다. 위키 교육에 대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경험을 가진 많은 위키미디어인들이 있습니다.
사진 및 동영상
사진은 수천 단어를 말하고 비디오는 수천 단어를 더 말할 수 있습니다. LGBT 문화와 역사에 대한 사진과 비디오를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있게 하면 LGBT 사람들에 대한 인식이 높아집니다.

흥미가 있나요?

위키 러브 프라이드에 참여하는 데에 흥미가 있나요? 그 밖에 다른 종류의 LGBT 주제에 공동 작업을 논의하고 싶나요?

IRC에서 같이 대화해요 — #wikimedia-lgbt접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