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하기/자주 묻는 질문/비즈니스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sk a question/FAQ/Busines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 프로젝트에 대한 광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위키미디어 재단은 광고를 받지 않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온라인 광고의 세계 또는 광고를 호스팅하는 다른 조직에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광고가 교육에 전념하는 프로젝트, 특히 균형 잡힌 중립적인 백과사전과 일치하는 가치에 의해 추진되는 프로젝트에 속한다고 믿지 않습니다. 글로벌 자원봉사자 공동체는 항상 광고가 중립을 유지하는 우리의 능력에 큰 영향을 미치고 궁극적으로 광고가 읽는 문서에 대한 독자의 전반적인 신뢰를 약화시킬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광고주가 문서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기울이도록 압력을 가하지 않더라도 독자는 자신이 의식적으로 또는 다른 방식으로 영향력을 행사 할까봐 두려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단은 독자의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강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웹 광고 모델은 이러한 모델, 특히 보고 있는 콘텐츠를 읽는 문맥 광고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재단은 또한 지역에 따라 독자들에게 광고를 전달하는 것이 방해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장단점을 포함하여 위키백과 광고에 대한 토론의 역사에 대해 더 많이 읽고 싶다면 자원봉사자 공동체에서 여기에 대한 페이지를 작성했습니다.

신규 프로젝트를 제안하거나 기존 프로젝트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새로운 방법을 어떻게 제안 할 수 있습니까?

이미 알고 계시 겠지만 위키미디어 재단은 전 세계 모든 언어로 된 온라인 오픈 콘텐츠 교육 리소스 제품군을 개발하고 유지하여 대중에세 무료로 배포 할 수 있는 매우 구체적인 목표를 가진 비영리 자선 단체입니다. 우리는 미국 플로리다에 설립 된 비영리 조직이므로 지역 및 국가 법률에 따라 이 목적 이외의 용도로 자금을 사용하는 것이 금지됩니다.

만일 여러분의 요청이 우리의 사명과 "관련"된 경우, 지원 요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보조금 "시작" 페이지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를 제안하거나 기존 프로젝트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새로운 방법을 어떻게 제안할 수 있나요?

위키미디어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위키백과 또는 우리가 관리하는 다른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큐레이팅하지 않기 때문에 (이 작업은 광범위한 자원봉사자 공동체에 의해 수행됩니다.) 대부분의 제안을 이메일 요청으로 직접 구현할 수 없습니다. 위키백과와 같은 기존 프로젝트의 변경 사항과 새 프로젝트 승인(기존 프로젝트의 새 언어 또는 사이트의 완전히 새로운 개념)은 이 자원봉사자 공동체에서 제공됩니다.

완전히 새로운 프로젝트를 제안하려면 프로젝트 제안을 방문하세요. 기존 프로젝트의 새 언어 버전 생성을 제안하려면 메타의 "새 언어 요청"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제안하고 싶은 것이 기존 프로젝트 중 하나의 새로운 기능이라면 해당 프로젝트의 자원 봉사자들과 의견을 공유하세요. 아이디어와 제안을 위한 공동체 포럼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프로젝트에는 오른쪽에 공동체 토론 지점에 대한 링크가 있으며, 때로는 "사랑방", "카페" 또는 "여행자 펍"과 같은 제목이 주어집니다. 예를 들어, 영어 위키백과는 여기에서 아이디어와 제안을 논의합니다.

문서 페이지는 누구나 편집할 수 있는 것처럼 토론 페이지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편집하는 방법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편집에 대한 미디어위키 지침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이나 토론을 위한 적절한 장소를 찾는 데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공동체는 지원할 수 있는 자원 봉사 이메일 대응 팀을 유지합니다. info@wikimedia.org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어떤 프로젝트와 어떤 언어로 작업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영어 이외의 언어로 대응하는 것이 더 편하다면 대부분의 경우 모국어로 의사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공동체가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수용하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프로젝트가 "아닌" 사업 제안, 기존 프로젝트의 새 언어 버전 또는 기존 프로젝트의 관행 수정이있는 경우 business@wikimedia.org에 문의하세요.

당신의 로고 혹은 상표를 사용해도 되겠습니까?

위키피디아 상표 및 사용목적의 허가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Trademark policy을/를 이용해주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사용이 해당 정책 또는 현지 상표법을 준수하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주저하지 말고 trademarks@wikimedia.org로 문의하세요.

제 사이트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도 되나요?

우리는 그렇게하실 것을 환영하고 권장합니다! 미디어위키GNU 일반 공중 사용 허가서(GPL)에 따라 사용이 허가된 자유 서버 기반 소프트웨어입니다. 미디어위키는 매우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소프트웨어이며 PHP를 사용하여 MySQL과 같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처리하고 표시하는 기능이 풍부한 위키 구현입니다

미디어위키 홈페이지에는 사용자의 목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가 있어야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사람들이 자신의 목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도록 권장하지만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거나 이에 대한 질문에 답할 수는 없지만 자원 봉사자 공동체가 자주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의 도움말 페이지에서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지원 데스크에서 특정 사용 질문을 할 수있는 지원 데스크가 있습니다. IRC를 통해 지원을 받거나 "커뮤니케이션" 페이지에 나열된 곳에서 이메일을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 사이트의 텍스트나 이미지를 재사용 할 수 있나요?

참고: 만일 여러분이 하나 또는 그 이상의 프로젝트에서 미러링으로 호스팅하거나 싱당량의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사이트를 미러링하거나 복사해도 되나요?"를 참조하세요. 대신.’

위키미디어 재단은 실제로 위키백과에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소유하지 않습니다. 이 자료는 일반적으로 사이트 및 다른 곳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자유롭게 라이선스를 부여하는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만드는 자원 봉사자가 소유합니다. 원칙적으로 우리 사이트 대부분의 텍스트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CC-By-SA)의 적용을 받으며 어떤 목적으로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조건을 준수하는 한 특정 사용 허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부 텍스트는 GNU 자유 문서 사용 허가서(GFDL)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여러 라이선스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식별됩니다. 따라서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이미지 정보 페이지에서 소스 또는 라이선스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미지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대부분의 이미지는 적절한 크레딧을 제공하고 이미지 설명 페이지에 표시된 라이선스 조건을 따르는 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희 이용 약관 -- 콘텐츠 라이선스, 섹션 7(g)를 참조하세요. 우리 웹 사이트에는 우리의 다른 페이지가 있습니다. 우리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큐레이팅하는 자원 봉사자들이 작성했지만 공용:위키미디어 외부에서 콘텐츠 재사용 미디어와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위키미디어 재단이나 위키미디어 사이트에 대한 콘텐츠 제공자는 법률 자문을 제공 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콘텐츠에 대한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로고나 직원이 생성한 희귀 콘텐츠가 아닌 이상,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위키미디어 사이트의 콘텐츠를 재사용하려는 경우 우리가 호스팅하는 콘텐츠의 라이선스가 여러분의 의도된 용도에 적용되는 방식을 결정하는 것은 여러분 책임입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여러분의 관할권에서 지적 재산권법을 잘 알고있는 변호사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사이트를 따라하거나 복사 해도 되나요?

참고: 하나 이상의 프로젝트에서 작은 양의 콘텐츠만 사용하려는 경우, 대신에 "사이트의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재사용 할 수 있습니까?"를 참조하세요.

정보 공유는 우리 사명의 핵심 부분이므로 우리는 콘텐츠의 확산을 환영하고 촉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물론 독자들에게 그 존재를 알리고 추가 정보를 위해 저희 웹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전통적인 의미로 저희 웹 사이트에 링크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그러나 우리 웹 사이트의 라이브 미러링(원격로드 또는 핫링크)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고유한 저작권 상황을 감안할 때 실제로 이전 버전의 텍스트 덤프 또는 로컬에서 호스팅된 문서 사본을 호스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섹션 참조). 위키백과 문서 데이터베이스의 다운로드 가능한 덤프는 데이터베이스 다운로드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미디어위키 API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위키미디어 재단이나 위키미디어 사이트에 대한 콘텐츠 제공자는 법률 자문을 제공 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콘텐츠에 대한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로고나 직원이 생성한 희귀 콘텐츠가 아닌 이상,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위키미디어 사이트의 콘텐츠를 재사용하려는 경우 우리가 호스팅하는 콘텐츠의 라이선스가 여러분의 의도된 용도에 적용되는 방식을 결정하는 것은 여러분 책임입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여러분의 관할권에서 지적 재산권법을 잘 알고있는 변호사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