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뉴스레터/6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 and Governance/Newsletter/6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뉴스
이전 호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소식지 여섯번째 발행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 소식지는 운동 헌장, 보편적 행동 강령, 이사회 선거와 다른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와 연관된 소식에 대한 소식과 진행될 행사에 대해서 알려드릴 것입니다. 이 소식지의 목적은 위키미디언들이 위키미디어 재단의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의 다양한 프로젝트들과 활동에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이 MSG 소식지는 분기별로 배포될 예정이며, 이것은 우리의 프로세스를 밀접하게 따르고 싶어하는 위키미디언들을 위해 더 자주 업데이트 되는 주간 운동 전략 소식이 있습니다. 뉴스레터 토론 페이지에서 향후 문제에 대한 피드백이나 아이디어를 남길 수 있습니다. 소식지를 귀하의 언어로 번역하고 커뮤니티 포털 및 플랫폼에서 뉴스레터를 공유하여 저희를 도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서 이 뉴스레터를 구독하십시오.

소식지를 읽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더십 개발: 실무 그룹이 구성되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 커뮤니티 개발 팀에서는 42개의 언어로 공유된 리더십 개발 실무 그룹에 대한 의견 요청을 받았습니다.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의 16개 언어 촉진자는 메타 위키, 텔레그램, 1:1 회의, 커뮤니티 호출, 위키 토론 게시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언어 및 지역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의견 요청은 커뮤니티 구성원이 "리더"에 대한 정의를 확립하고, 워킹 그룹의 구성 및 지속적인 커뮤니티 피드백의 필요성에 대한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었기 때문에 리더십 개발 및 실무 그룹에 대한 커뮤니티 의견을 수집하는 중요한 단계였습니다. 메타 위키에 이번 의견 요청의 요약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리더십 개발 실무 그룹에 참여하기 위한 신청이 2022년 4월 10일에 마감되었습니다. 자원봉사자와 가맹단체 직원으로 구성된 최대 12명의 구성원들이 2022년 5월부터 1년에 걸친 임기를 시작합니다. 워킹 그룹 구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메타-위키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추가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커뮤니티 개발 팀(comdevteam(_AT_)wikimedia.org)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보편적 행동 강령 시행지침 비준 결과가 나왔습니다!

2022년 2월 24일,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은 수정된 보편적 행동 강령의 시행 지침을 여러 언어로 번역하고 게시하는것을 도왔습니다. 이 문서는 2021년 내내 권장 사항을 생성하기 위해 작업한 자원 봉사 직원 초안 위원회에서 작성했습니다.

그런 다음 팀은 커뮤니티 구성원을 참여시키고 글로벌 투표로 이어지는 일련의 커뮤니티 대화를 통해 문서를 검토하고 의견을 말할수 있도록 권장했습니다. SecurePoll을 통한 글로벌 결정 프로세스는 3월 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최소 128개의 서로 다른 주택 프로젝트에서 2,300명이 넘는 유권자가 자신의 의견을 제출했습니다. 투표 결과는 여기에 게시되었습니다. UCoC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의 허브에 대한 토론

지역과 주제별 허브에 대한 글로벌 대화 이벤트가 2022년 3월 12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가 가능했으며, 지역 또는 주제별 허브에서 작업을 시작하거나 계속하려는 사람들을 포함해 허브 대화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 행사에는 결국 운동 전반에 걸쳐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84명의 위키미디언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벤트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허브 대화 질적 연구 조사로 얻은 점을 공유.
  • 참가자와 함께 연구의 주요 결과를 확인.
  • 식별된 공유 요구 사항이 허브 구조에 의해서만 충족될 수 있는지 여부를 명확히 함.
  • 허브의 예비 정의를 작성하기 위해 더 많은 정보를 수집.

현재까지는 허브에 대한 구체적이고 명확한 정의가 없었습니다. 대화의 목표 중 하나는 허브 대화에서 결론이 나는 일반적으로 공유되는 요구 사항을 분석하여 정의를 제안하고 실제로 허브의 본질과 관련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었습니다.

프로세스의 이 단계는 단지 시범을 보이고 연습을 위한 학습을 위한 것입니다. 허브로 자격이 되는 것과 이를 가맹 단체와 다르게 만드는 허브의 독점성에 대해 운동 전반에 걸쳐 정말 좋은 공식 합의에 도달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실행 가능한 최소 시범 기준을 지정하고, 허브가 형성하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기준을 이해하고, 시범 당사자가 지역 및 주제별 조정과 관련된 실제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화는 계속될 것이며 헌장 대화와 잘 연결되고 정렬되어야 하며, 이는 운동 전체에 존재하는 거버넌스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요약 보고서는 메타위키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운동 전략 보조금은 여전히 열려있습니다!

연초부터 총액 $80,000 USD 규모의 '6개'의 제안이 승인되었습니다. 또한 현재 검토 중이며 결정을 기다리고 있는 '7개'의 제출된 제안이 있으며, 아이디어를 완전한 제안으로 변환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MSG 촉진자의 지원을 받는 두 배나 많은 제안이 아직 아이디어 단계에 있습니다. 이제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과정에 있는 사람들에게 큰 축하를 보냅니다. 지금까지 승인된 전체 프로젝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동 전략 보조금은 작년 10월에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MSG 촉진자는 다양한 개인, 가맹단체와 협력해 운동 전략에 대한 지식을 늘리고 아이디어를 완전한 프로젝트 및 제안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강력한 제안을 개발하고 자금 신청뿐만 아니라 운동 전략 논의에 완전히 참여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받는 데 직면하는 어려움에 대해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운동 전략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으세요? 귀하의 아이디어가 운동 전략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그리고 그러한 아이디어가 MS 보조금을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까? 지원을 요청하려면 촉진자에게 언제든지 연락하십시오. 또한 운동 전략 구현 보조금이나 지원을 원하는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질문이 있는 경우 strategy2030(_AT_)wikimedia.org로 문의해 주세요.

운동 헌장 초안 위원회의 활동이 준비되었습니다!

2021년 10월, 1000명에 달하는 위키미디언들이 운동 헌장 초안위원회 (MCDC) 선거 및 선택절차에 참여했습니다. 위원회는 15명의 회원으로 구성되며 위키미디어 운동의 미래 거버넌스를 정의할 문서 작성을 목표로 합니다. 몇 달 간의 노력 끝에 위원회는 작업의 핵심 가치와 방법에 동의했고 운동 헌장 초안의 개요를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5개월 동안 초안위원회는 작업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예를 들어, 위원회는 그 원칙내부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정의하는 문서를 만들고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작성하고 다음의 타임라인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위원회는 또한 건강상의 이유로 위원 중 한 명을 교체 이사회와 협력하는 방법에 동의하고 메타위키의 정보 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현재 초안위원회는 운동 헌장의 첫번째 초안을 작성하는 작업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요, 출판된 후 위원회의 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들으려면 MCDC 업데이트(매월 10일에 정기적으로 게시됨)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주간 운동 전략 소식을 소개합니다 - 기여하고 구독하세요!

다양한 운동 전략 페이지 사이에서 길을 찾거나 진행 상황과 참여할 수 있는 곳을 알기가 어렵다면 새로 출시된 주간 운동 전략을 메타위키에서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털에서는 진행 중인 다양한 프로젝트, 다가오는 이벤트 및 운동 전략의 참여 기회에 대한 최신 소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포털은 메타위키의 다양한 운동 전략 페이지(예: 허브 페이지)에 연결되며, 번역이나 콘텐츠를 복제하지 않고 포털을 통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작업 중인 프로젝트가 있는 경우 제출도 환영합니다.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은 모든 사람의 업데이트 제출을 환영합니다. 업데이트를 구독하고 메타 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Diff 블로그 포스트

귀하가 흥미롭게 생각할 운동 전략, 운동 거버넌스와 연관된 주제에 관한 Diff 블로그 포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