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즘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PRISM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PRISM, 정부 감시와 위키미디어: 공동체 피드백을 위한 의견 요청

지난주 뉴스 매체가 프리즘(PRISM)이라는 미국 정부의 인터넷 감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게시했고,[1] 이는 미국 정부가 특정 미국 기반 서비스 제공 업체의 서버에서 개인 정보를 직접 수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2]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대부분의 서비스 제공 업체는 PRISM 참여를 거부했지만[3] 오바마 대통령은 프로그램의 존재를 인정하고 옹호한 것으로 보입니다.

PRISM의 성격과 범위에 대한 불확실성열린 질문이 지속됩니다. 이러한 공개 보고서와 이들 간의 갈등은 위키미디어 재단을 포함한 위키미디어 공동체에 우려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우리가 서 있는 곳

위키미디어 재단은 PRISM에 참여하거나 미국 국외정보감시법(FISA, Foreign Intelligence Surveillance Act)을 준수하거나 비밀 정보 감시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촉진하라는 요청이나 법적 명령을 받지 못했습니다. 또한 뉴욕타임스가 일부 서비스 제공 업체의 경우라고 주장했기 때문에 우리는 정부 감시를 더 쉽게하기 위해 시스템을 "변경"하지 않았습니다.[4]

우리가 관심을 갖는 이유

언론의 자유와 정보에 대한 접근은 위키미디어의 핵심 가치입니다. 이러한 가치는 감시에 의해 타협될 수 있습니다: 편집자와 독자는 당연히 정직하고 자유롭게 글을 쓰고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 "지적 자유를 위해서는 프라이버시 권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PRISM은 미국 정부 프로그램이지만 인터넷 트래픽의 글로벌 특성과 정부 간 감시 정보 공유로 인해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가 잠재적으로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기여자와 독자로 구성된 전체 "글로벌" 공동체에 대해 이 문제를 더 깊이 이해(또는 가능하면 대응)해야 할 의무를 느낍니다.

상담 및 조치

PRISM에 대한 많은 열린 질문과 우리의 핵심 가치에 대한이 문제의 잠재적 중요성 때문에 우리가 취할 수 있는 다음 단계에 대해 위키미디어 공동체와 상의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5] 우리는 정부가 대중에게 투명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투명성은 이와 같은 경우에 법적 또는 헌법적 도전이 적절한 지 여부를 결정하는 우리의 능력 (그리고 비슷한 생각을 가진 다른 조직의 능력)에 필수적입니다.

모질라(Mozilla)와 전자 프런티어 재단(Electronic Frontier Foundation), 자유 소프트웨어 재단(Free Software Foundation), 민주주의 및 기술 센터(Center for Democracy and Technology) 등이 이 문제에 대해 협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투명성, 조사, 개혁 및 책임을 요구하는 미국 의회 공개 서한을 준비하는 것으로 시작했으며 개인 및 기타 관심있는 단체(예를 들어, 위키미디어 재단)에 참여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우리가 보는 바와 같이, 우리는 우리의 사명과 관련된 정보에 대한 자유로운 표현 및 접근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위키미디어 재단이 이러한 조직 및 가능한 다른 조직과 협력하고 정부가 인터넷 감시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설명할 것을 요구하는 노력에 동참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조치를 취하기 전에 이러한 주제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위키미디어 공동체의 가치와 사명과 관련된 공개 성명과 노력에서 이러한 조직과 함께 해야하나요? 토론 페이지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모든 피드백을 고려할 것이지만 사건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므로 2013년 6월 21일까지 이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6]

참고

  1. 6월 6일, 워싱턴 포스트(The Washington Post)와 가디언(The Guardian)이 이 이야기를 보도했습니다.
  2. 초기 보고서에서는 프로그램에서 접근할 수 있는 데이터의 폭이 매우 넓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CNET은 이 프로그램이 적어도 공식화되고 특정화된 절차를 포함한다고 보도했습니다.
  3. 테크 크런치(TechCrunch)는 관련이 있다고 주장되는 8개 조직의 거부를 발표했습니다.
  4. 우리의 협력없이 감시가 가능합니다. 결과적으로 정부 또는 기타 기관의 일반적인 인터넷 트래픽을 스누핑하면 기여자와 독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를 차단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사이트는 이미 HTTPS에서 연결할 수 있으며 HTTPS Everywhere를 설치하면 기본값이 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HTTPS를 독자와 로그인한 사용자 모두에게 점점 더 기본값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엔지니어링 블로그에 게시됩니다.
  5. 아시다시피 위키미디어 공동체는 위키미디어 재단과 협력하여 특정 정치 또는 정책 문제와 재단의 연관성에 대한 정책을 마련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위키미디어 재단이 특정 정책이나 정치적 문제에 대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다른 조직과 협력하려고 할 때 적용됩니다. 이 정책에 따라 공동체 상담은 매우 중요합니다.
  6. 이 제안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참여를 다루기 위한 것이며 다른 위키미디어인들이 개인적인 능력으로 행동하는 것을 제한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