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F 전역 추방 정책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MF Global Ban Policy and the translation is 96%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Shortcut:
WMFBAN
This page is also a Wikimedia official policy, established and endorsed by the Foundation. This page is technically open for editing, but edits do not constitute a change to policy; be advised to view the recent changes history when viewing it, in case someone has vandalized it and it has not yet been corrected or in case well-intentioned modifications do not align with actual policy.

재단 전역 금지는 다중 프로젝트 위법 행위를 해결하고 모든 위키미디어 사이트, 대중의 편집 및 읽기 커뮤니티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이용 약관에 따라 재단이 취할 수 있는 사무국 조치입니다. 기부 및 대화를 방해하는 금지된 파괴적 행동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글로벌 금지는 자신 또는 타인을 대표하는 개인에게 적용되며 커뮤니티 전역 금지 절차를 대체하지 않고 보완하는 특별한 조치입니다.

재단 전역 추방을 고려하고 시행할때 지원 및 안전 팀이 따르는 절차는 관련 절차 소개 페이지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사용자, 프로젝트 및 그 자체의 안전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은 잠재적인 범죄 행위를 해당 기관에 알립니다.

목적과 범위

이 정책의 목적은 로컬 커뮤니티 거버넌스 수준의 조치가 불충분하거나 불가능한 상황에서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구성원, 운동 자체 및 대중의 안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전역 및 프로젝트 별 금지는 로컬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거버넌스 메커니즘에 의해 구현됩니다. 재단 전역 금지는 위키 절차를 대체하지 않으며, 합법적인 위키 절차에서 발생하는 인식 된 "실수"를 수정하는 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로컬 정책은 이용 약관에 설명 된대로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기본으로 유지되며 재단 전역 금지는 해당 로컬 정책을 보완합니다. 그러나, 특히 재단이 로컬 정책 집행자와 공유 할 수 없는 정보에 접근 할 수있는 경우, 위키미디어 재단이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또는 대중의 안전을 보호하거나 사이트를 보존하기 위해 로컬 정책을 재정의해야하는 드문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정책에 따른 금지는 재단이 시행하는 전역 금지를 의미합니다. 커뮤니티에서 수행한 동등한 금지는 명시적으로 호출됩니다. 따라서, 이 정책에 따른 "전역 금지" 또는 "금지"라는 용어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서 유사한 금지 조치를 취하더라도 재단이 시행하는 전역 금지를 의미합니다.

이 정책은 투명성과 이해를 돕기 위해 게시되었지만 여기에 있는 문서는 정책을 설정하기보다는 기록합니다. 정책에 대한 모든 업데이트는 가능한 한 빨리 기록되지만 공개 문서가 변경되기 전에 발효될 수 있습니다. 지정된 재단 직원이 수행하지 않는 한 이 문서를 변경하면 공식 정책 및 관행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이나 현재 관행에 대한 질문은 토론 페이지에서 다루거나 ca@wikimedia.org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전역 금지의 의미

전역 금지는 개인이 위키미디어 재단 웹사이트, 플랫폼 및 활동에 대한 모든 편집 또는 기타 접근 권한을 자신의 자격으로 또는 다른 사람의 대리인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여기에는 www.wikimedia.org에 나열된 모든 사이트, 재단에서 호스팅하는 메일링 리스트, 위키미디어 클라우드 서미스 및 파브리케이터와 같은 위키미디어 기술 인프라 및 호스팅되는 모든 대면 행사가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재단이 후원하거나 자금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재단에 의해 전 세계적으로 금지된 개인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명시적 허가 없이 해당 사이트, 플랫폼 또는 목록의 콘텐츠를 편집, 기고 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금지된 개인은 다른 사람을 통해 재단 사이트, 플랫폼 및 활동에서 앞서 언급한 상황을 초래하는 활동을 조정할 수 없습니다. 금지된 개인이나 다른 사람이 그러한 활동의 ​​결과가 긍정적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그러한 활동은 금지에 의해 금지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금지된 사용자가 해당 금지 후에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추가로 관여한다고 해서 금지 범위나 유효성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금지된 개인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제공한 모든 기부는 금지 시행의 일부로 되돌리거나 제거될 수 있습니다.

전역 금지 고려 기준

재단 전역 금지는 최후의 수단으로 간주되며 일반적으로 여러 재단 직원의 불만, 조사, 광범위한 검토 및 명시적 승인을 받으면 실행됩니다.

다음 상황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적절한 조치로 간주됩니다:

  • 커뮤니티가 위의 시나리오를 자체적으로 경찰 업무를 처리하거나 이를 해결 또는 완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모든 가능한 지역 사회 주도의 노력이 시도되었지만 실패한 것으로 보입니다.
  • 재단은 공개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개인 민감한 정보가 포함되거나 진행 중인 경찰 조사 또는 법원 절차와 관련되거나 보안 위험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 포함될 수 있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앞서 언급한 상황과 결합하여 재단 전역 금지로 이어질 수 있는 활동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여러 프로젝트에서 사용자를 심각하거나 반복적으로 괴롭히는 행위
  • (정서적 또는 육체적으로) 사용자를 위협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사이트에서 중대하거나 반복적으로 괴롭힘을 가하는 행위
  • 사용자 또는 직원의 신뢰 또는 안전을 위험에 빠뜨리거나, 크게 손상시키거나 위협하는 행위
  • 위키미디어 서버에 불법 콘텐츠를 호스팅하는 등 당사의 이용약관을 반복적으로 또는 심각하게 위반하는 행위 또는
  • 위키미디어 인프라의 보안을 위협하거나 손상시키는 행위.

전역 추방의 영향을 받는 당사자

재단 전역 금지는 특정 사용자 이름 대신 개인에 대해 적용됩니다. 따라서 개인이 통제할 수 있는 모든 대체 계정과 금지령이 제정된 후 생성할 수 있는 모든 계정에 적용됩니다. 또한 금지된 개인이 사용 중이거나 앞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익명/"IP 계정"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는 다른 당사자가 자신을 대신하여 수행하는 경우를 포함하여 그러한 개인이 시작한 모든 조치에 적용됩니다.

전역 추방에 대한 공지

재단 전역 차단이 구현되면 영향을 받는 개인의 사용자 계정 또는 여러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기본 사용자 계정에 전역 차단에 대한 간략한 공개 메모가 나타납니다. 동일한 메모가 계정의 토론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금지된 개인의 계정은 재단의 전 세계적으로 금지된 사용자 목록에서도 연결됩니다.

금지가 발효되는 날, 전 세계적으로 금지된 사용자에게 자신의 상태 및 이의 제기 옵션을 비공개로 통지합니다. 단, 그러한 통지가 피해자 또는 다른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위협을 증가시키거나 그러한 통지가 진행 중인 조사를 방해하지 않는 한. 사용자가 등록하거나 위키미디어 사이트 또는 플랫폼을 통해 제출하면 전역 금지에 대한 비공개 알림이 이메일을 통해 발행됩니다. 사용 가능한 이메일 주소가 없는 경우 비공개 통지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예의상 보고 개인에게도 전역 금지 통지가 발행될 수 있습니다.

항소

일부 사무실 조치, 특히 일부 전역 금지 조치는 항소할 수 있어. 특정 사용자의 행동에 대한 조사를 둘러싼 사무실 조치에 관해서는, 자원 봉사자 임시 신뢰 및 안전 사례 검토 위원회가 설립되어, 유니버설 행동 규범 대화를 통해 영구적인 프로세스가 만들어질 때까지 자격이 있는 신뢰 및 안전 사무실 조치의 항소를 검토해. 사건에 직접 관련된 개인만이 검토를 요청할 수 있으며, 초기 사건을 요청한 개인 또는 조사 대상인 개인으로서 검토를 요청할 수 있어. 제재가 부과되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검토를 요청할 수 있지만, 조사가 거부되고 커뮤니티 프로세스에 위임된 경우에는 검토를 요청할 수 없어. 항소를 제출하는 방법은 임시 신뢰 및 안전 사례 검토 위원회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어.

전역 추방 요청

전역 금지 고려 요청은 재단의 신뢰 및 안전(T&S)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요청을 신속하게 고려하려면 다음을 포함해야 합니다.

  • 요청 이유에 대한 간결한 요약
  • 그러한 노력이 적절한 경우 로컬 커뮤니티 거버넌스 구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도가 이미 있었다는 증거(URL)
  • 관련 문서를 포함하여 지원 또는 요청에 대한 모든 중요한 정보 및 증거. 여기에는 신고된 학대 행위에 대한 URL, 신고된 개인에 대한 커뮤니티 주도 조사, 위키 외부 정보의 스크린샷(요청과 직접 관련이 있는 경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요청이 영어 이외의 언어로 진행되는 상황과 관련된 경우 주요 텍스트의 영어 번역도 제공하면 검토 절차가 빨라지므로 도움이 됩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토론 페이지, 개인 메시지 포럼 또는 대면을 포함한 다른 장소를 통한 전역 금지 요청은 고려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책에 따라 전역 차단이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무국 조치 정책에 규정된 대로 신뢰 및 안전 팀의 모든 구성원이 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천역 차단에 대한 모든 요청이 그러한 실행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 재단은 평가 과정의 결과에 따라 대안적인 사무국 조치를 취하거나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행동의 부족(또는 공개 행동의 부족)이 반드시 보고서가 무효 또는 불법으로 인식되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위키 또는 사용자 행동 문제는 커뮤니티에서 적절하게 처리되며, 위키미디어 재단은 기본적으로 가능한 한 커뮤니티에 문제를 미루는 방향으로 설정합니다.

전역 추방의 일정

전역 차단 고려 요청은 일반적으로 4주 이내에 처리됩니다. 검토가 필요한 자료에 따라 연장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영어권 커뮤니티 사용자에 대한 전역 차단 요청은 번역에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검토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정보

재단 글로벌 금지는 재단이 시행할 수 있는 여러 사무국 조치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인 사무국 조치 외에도 재단 글로벌 금지에 관한 몇 가지 사항을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긍정적인 기여와 전역 차단은 상호 배타적이지 않습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광범위한 긍정적 기여는 전역 차단에 대한 면제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로컬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내에서 존경받는 직위를 유지하는 것, 가맹단체 그룹의 회원 자격 또는 재단에서의 직위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역 차단에 대한 고려는 보고된 활동의 장점을 기반으로 하며, 해당 활동이 앞서 언급한 시나리오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위키미디어 운동에 대한 개인의 긍정적인 사전 기여로 상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역 차단 위반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재단의 전역 금지를 위반하면 금지된 개인에 대한 즉각적인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역 잠금, IP 주소 차단, IP 범위 차단 또는 콘텐츠 제거가 포함될 수 있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차단된 사용자가 차단을 회피하도록 도우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금지된 개인의 기부를 고의로 조장하거나, 그러한 사람의 대리인 역할을 하거나, 관련 정책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금지를 시행하는 재단 직원이나 자원 봉사 관리자, 관료 또는 공무원을 방해하려고 시도하는 경우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고급 사용자 권한 또는 위키미디어 사이트에 대한 기여 접근 정지. 전 세계적으로 차단된 사용자가 차단을 회피할 수 있게 한 사례는 ca@wikimedia.org에서 T&S에 통지하여 재단의 주의를 끌 수 있습니다.

전역 금지에 대한 세부 정보는 기밀입니다.

관련된 모든 당사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은 일반적으로 특정 금지 조치에 대한 이유에 대해 공개적으로 또는 개인적으로 언급하지 않습니다. 즉각적인 영향을 받는 개인은 ca@wikimedia.org를 통해 T&S에 연락할 수 있으며, 전역 금지와 관련하여 받은 통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고 추가 정보가 예의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보고 당사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지 않으며, 그들의 경험 또는 우려 사항을 개인적으로 보고할 권리를 침해하거나 보고 당사자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금지의 장점에 대해 협상하지 않을 것입니다.

전역 금지는 자동이 아닙니다.

특별한 상황에서만 사용되는 재단의 전역 금지는 결코 자동적이지 않습니다. 대신 특정 상황에 의해 유발되는 광범위한 개별 평가를 기반으로 합니다. 전역 금지에 대한 권장 사항은 신뢰 및 안전 관리자, 신뢰 및 안전 이사, 커뮤니티 참여 수석 이사, 법률 고문(또는 적절한 대리인) 그리고 많은 경우 사무총장을 포함하여 재단 직원의 여러 단계의 검토를 거칩니다. 전역 금지 권고는 절차의 어느 시점에서든 기각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모든 검토 당사자가 만장일치로 승인한 경우에만 전역 금지가 실행됩니다.

전역 금지 조치가 시행되지 않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상황에서 전역 금지는 보고된 사람과 관련 정보를 공유하지 않더라도 보고 및 즉시 영향을 받는 개인의 개인 정보 보호 및 안전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상황에서는 전역 금지를 시행하는 것이 진행 중인 경찰 업무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고된 행위가 커뮤니티 또는 재단 제재 수준까지 올라갈 수 있지만 반드시 재단 전역 금지를 정당화하는 수준까지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비사용자도 전역 금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전역 추방은 일반적으로 어느 시점에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개인에 대해 시행됩니다.. 그러나 프로젝트에 기여한 적이 없는 개인이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지원, 후원 또는 자금을 지원하는 웹사이트 또는 활동에 접근하거나 참여하는 것이 금지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전역 금지가 프로젝트에 어떤 종류의 관련이 있는 사람들에게만 국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개인의 활동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편집 및 읽기 커뮤니티의 신뢰와 안전에 심각한 위협이 되거나 기여 및 대화를 방해할 때 구현됩니다.

이 정책에 대한 질문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전역 추방에 대한 추가 정보는 이 정책의 토론 페이지에 질문을 남기거나 ca@wikimedia.org신뢰 및 안전 팀에 이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관련된 모든 사람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재단이 시행하는 특정 전역 추방에 대한 질문은 다루지 않을 것임을 유의하세요. 커뮤니티 추방 사용자에 대한 추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전역 추방된 사용자 목록

For the full log (including, for example, alternate accounts also locked under this policy), visit the WMFOffice 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