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환경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frica Environme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아프리카 환경 위키포커스가 왕가리 마타이의 날을 기념합니다

“구름이 아무리 어두워도 항상 얇고 은색 안감이 있고 그것이 우리가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은색 안감은 우리에게가 아니라 다음 세대나 그 다음 세대에 올 것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그 세대에서는 안감이 더 이상 얇지 않을 것입니다.” ― 왕가리 마타이, 굽어 있지 않은: 회고록

아프리카 환경의 날 또는 왕가리 마타이의 날은 매년 3월 3일에 기념됩니다. 2002년 아프리카 단결 기구(Organization of African Unity)가 아프리카 대륙이 직면한 긴급한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방법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012년부터 아프리카 환경의 날은 노벨상 수상자의 녹색 유산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왕가리 마타이의 날과 함께 아프리카 연합에 의해 기념되었습니다.

맥락

아프리카 환경 위키포커스는 위키미디어 및 기타 커뮤니티가 2023년 3월 이후에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아프리카의 기후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권장합니다! 위키포커스는 위키 인 아프리카(WIA, Wiki In Africa)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사용자 그룹 코트디부아르(WMUG IC, Wikimedia Community User Group Côte d'Ivoire)가 아프리카 지식 이니셔티브(AKI, African Knowledge Initiative) 캠페인 시리즈의 핵심 부분으로 만들고 개발한 프로젝트입니다. 아프리카 환경 위키포커스는 아프리카 연합의 왕가리 마타이의 날(3월 3일)에 시작된 콘텐츠 제작 및 기여 위키포커스입니다.

이 이니셔티브의 주요 초점은 위키미디어 및 기타 커뮤니티가 아프리카의 기후와 관련된 콘텐츠를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기여하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 개인, 커뮤니티 및 조직은 다양한 방식으로 자유롭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교육 또는 기여 행사를 주최하고자 하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미화 100달러에서 1500달러 사이의 소액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소액 보조금 신청 마감일은 2월 28일입니다.

주요 프로젝트 활동에는 아래에 전문화된 주요 주제에 대해 커뮤니티와 함께 ​​교육 및 기여 이벤트를 주최하기 위해 최소 11개의 로컬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및 자원 봉사 그룹을 촉진하고 지원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근무 시간, 교육 세션 및 온라인 축하 행사가 있습니다. 또한 팀은 이 프로젝트에서 우리와 함께 일할 기후 및 환경 중심 조직, 연구원, 활동가 및 학계에 접근할 것입니다. 이러한 파트너십과 제휴를 통해 위키미디어 편집자는 검증된 최신 데이터, 출처 자료 및 고품질 시각적 증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프로젝트의 일부로 양질의 기여가 이루어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초점에서 다루는 주제는 아프리카의 기후, 기후 변화의 영향과 아프리카 전역의 국가 및 지역 사회가 직면한 환경 문제 또는 위협에 관한 것입니다. 아프리카의 역사적 풍경으로 인해 최대 효과를 위해 프로젝트는 이중 언어(프랑스어와 영어)로 진행됩니다.

행동 요청

추천 활동

일정

  • 소액 보조금 신청 요청 : 2월
  • 소액 보조금 제출 시작: 2023년 2월 4일/ 00:01(UTC)
  • 소액 보조금 제출 마감일: 2023년 2월 28일/ 23:59(UTC)
  • 프로젝트 시작일은 2023년 3월 3일이며 커뮤니티 활동은 3월과 4월에 진행됩니다.
  • 프로젝트 종료 날짜: 2023년 4월 30일.

3월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지구 환경/기후 이니셔티브 참여

환경과 관련된 여러 이니셔티브와 캠페인이 있습니다.

이니셔티브 설명
위키프로젝트 기후 변화 영어 위키백과에서 기후 변화 위키프로젝트에 참여(아프리카 태스크 포스 포함)
위키 러브 아프리카 위키 러브 아프리카는 연례 사진 콘테스트입니다. 2023년의 주제는 기후와 날씨입니다. 콘테스트는 2023년 3월과 4월에 걸쳐 진행됩니다.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에 가입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위키미디어인" 사용자 그룹은 지속 가능한 개발 문제에 참여하는 개인이든 위키미디어 운동 가맹단체와 관련된 위키미디어인을 한데 모으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룹의 초점은 특히 UN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포함하여 지속 가능한 개발과 관련된 모든 주제에 대한 작업을 포함합니다.
열린 기후 캠페인에 참여하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SPARC 및 EIFL의 파트너십인 이 다년간의 공개 기후 캠페인의 목표는 기후 위기를 해결하고 전 세계 생물 다양성을 보존하기 위한 진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연구에 대한 공개 접근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글로벌 과제를 해결하려면 이에 대한 지식(연구, 데이터, 교육 리소스, 소프트웨어)이 공개되어야 합니다.
기후에서의 여성 사진에 대한 설명 개선 위키 러브 우먼은 여성과 아프리카라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두 가지 중요한 격차를 이 주제에 대한 내용과 이 그룹 사람들의 참여 측면에서 연결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3월에는 이미지 설명을 개선하기 위해 매년 그녀에 대해 알려주세요 – 기후 변화에 처한 여성 대회를 조직합니다. 전용 드라이브와 ISA 도구 덕분에 위키미디어 공용에 구조화된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기

이달의 명언

"구멍을 파고, 나무를 심고, 물을 주고, 살아남게 하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한 것이 없습니다. 그저 말만 하고 있을 뿐입니다."

왕가리 마타이 – 샌프란시스코 골드만 어워드 연설(2006년 4월 24일)

우리의 이미지 갤러리

갤러리 보기

소식

  • 5월 16일 화요일: 아프리카 환경 위키포커스 2023 폐막식

    날짜: 2023년 5월 16일

    언제: 15:00 UTC (현지 시간 보기)

    어디서: 줌 (마감)

    언어: 영어 - 프랑스어

  • 3월 29일 수요일: 위키데이터 세션

    날짜: 2023년 3월 29일 수요일

    언제: 15:00 UTC (현지 시간 보기)

    어디서: 줌 (마감)

    언어: 영어

  • 3월 28일 화요일 : 아프리카 환경 위키포커스 기후 : 중간 회의

    날짜: 3월 28일 화요일

    언제: 15:00 UTC (현지 시간 보기)

    어디서: 줌 (마감)

    언어: 프랑스어. 번역: 영어

  • 3월 16일 화요일 : 대시보드 프로그램 교육

    날짜: 3월 16일 목요일

    언제: 17:00 UTC

    어디서: 줌 (마감)

    언어: 영어. 번역: 프랑스어, 스페인어 그리고 아랍어

    기록

이전 뉴스 알림 모두 보기

정리를 돕고 싶습니다!

2023년 3월과 4월에 아프리카 전역에서 열리는 아프리카 환경 위키포커스 활동 및 행사에 대해 언론 및 파트너와 교류할 때 커뮤니티 및 행사 주최자를 지원하는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커뮤니케이션 리소스

더 알고 싶으세요? 가입 방법을 알고 계십니까? 기사 생산을 추적하기 위해 대시보드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위키프로젝트 환경 설정 ?
사용 방법 및 교육 세션에 접근 권한

AKI 이니셔티브

위키미디어 재단아프리카 연합 간의 파트너십인 아프리카 지식 이니셔티브는 창립 연도에 세 가지 중요한 주제인 청소년, 환경 및 아프리카 대륙을 축하합니다. 각 중점 주제는 위키미디어에 초점을 맞춘 두 파트너에게 맡겨졌습니다.

콘텐츠 출처

출처 자료 및 인텔리전스의 일부는 아프리카 연합에서 제공됩니다. 기후 및 환경 단체와 NGO, 학술 및 연구 기관도 콘텐츠 및 참여 파트너로 접근할 것입니다. 콘텐츠 파트너를 환영합니다! 연구, 대학 또는 싱크 탱크에서 일하고 있다면 hello [at] wikiinafrica dot org로 주최자에게 문의하세요.

아프리카 환경 위키포커스 주최자

아프리카 지식 이니셔티브 실무 그룹 구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