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링 리스트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ailing list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의사소통
위키미디어 소셜 스위트
밋업
바벨
통지 목록
ComCom
메일링 리스트
둘러보기
관리
표준화
정보 틀 목록
구독 취소
위키미디어 IRC
채널 목록
#wikidata-admin
#wikimedia-admin
#wikipedia-en-admins
채널 운영자
#wikimedia-admin
#wikipedia-en-admins
#wikipedia#wikipedia-en
소개
지침
#wikipedia
그룹 연락처
공지 & 로그
클록
FAQ
스톡위드
인용 (en)
보존
인용 (fr)
다른 채팅 네트워크
Telegram
Discord
Matrix.org
Steam
모든 메일링 리스트에 대한 개요는 개요 하위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위키미디어 재단은 위키미디어 사용자를 위해 많은 메일링 리스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 정보는 목록 설명을 참고해 주세요. 대부분의 목록은 비로그인 사용자를 허용하지 않지만, 누구나 문서를 구독하고 읽을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위키 예의를 존중하고, 메일링 리스트 특히 제목 머리말에서 인신 공격을 피하세요. 회신하는 사람들이 이를 반복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새 메일링 리스트를 요청하려면 아래 지침을 참조하세요.

일반 정보

메일링 리스트는 웹 아카이브를 통해, 이메일로, 또는 mail-to-news 게이트웨이 메인(Gmane)을 사용하는 NNTP와 같은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위키백과 메일링 리스트의 오프사이트 아카이브는 Gmane, MARCMarkMail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일링 리스트 중 일부는 간혹 목록 요약 서비스 페이지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인기 포스터 및 기타 통계는 위키미디어 메일 통계: 인덱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보존 문서

거의 모든 메일링 리스트는 게시물을 보관하며 기본 목록 정보 페이지의 링크를 클릭하여 온라인으로 이러한 보관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모든 포럼과 마찬가지로 질문을 하거나 제안을 하기 전에 아카이브를 검색하여 과거 토론을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신호:잡음 비율이 감소하므로 무례하고 파괴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이제스트 사용하기

특히 메일링 리스트(또는 일반적으로 더 많은 양의 이메일)에 익숙하지 않거나 특정 메일링 리스트에 덜 관심이 있는 경우 다이제스트에서 메시지를 읽는 것이 유용합니다. 오늘의 모든 메시지. 메일링 리스트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이제스트를 사용하면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특히 가장 열광적인 토론). 대부분 "읽기 전용" 모드, 자발적 또는 스스로 부과하는 모드입니다. 다음 단계는 여러분의 주소로의 배포를 비활성화하고 시간이 있을 때(또는 구독하지 않을 때) 아카이브만 읽는 것입니다. 가끔 답장을 보내실 때 메일링 리스트 에티켓을 따르고 여러분의 메시지가 올바른 위치에 배치되고 다른 리스트 회원이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1. 긴 요약에 답장할 때 가장 끔찍한 상위 게시물을 절대 피하세요. 답장할 메시지만 있으면 포함하세요;
  2. 다이제스트에 답장하거나 목록에 새 메시지를 작성하지 마세요. 대신 웹 아카이브(예를 들어, mailarchive:wikimedia-l)로 이동하여 답장하려는 스레드를 찾고, 메시지를 선택합니다(정확한 것을 찾는 데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상단에 있는 저자명 뒤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특정 목록

모든 기존 메일링 리스트의 개요는 개요 하위 페이지에 있습니다.

https://lists.wikimedia.org에는 알파벳순으로 정렬된 공개 메일링 리스트의 자동 생성 목록도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메일링 리스트

wikimedia-l(이전의 Foundation-l)는 프로젝트, 위키미디어 재단 또는 지부에 관한 모든 위키미디어 전체 문제에 대한 중앙 메일링 목록입니다. 기금 마련,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 또는 전역 정책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이 목록이 적합합니다. 영어가 대부분의 청중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이지만 영어 이외의 언어로 게시하는 것은 환영합니다. 다국어 게시물(포스터가 동일한 텍스트를 다른 언어로 반복하는 경우)도 환영합니다.

메시지는 구독자만 게시할 수 있습니다. 아카이브는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지 메일링 리스트

재단은 또한 공고 목록 WikimediaAnnounce-l를 운영합니다. 이 목록은 사람들이 재단 및 지부 발표, 뉴스 및 예정된 행사에 대해 신속하게 알릴 수 있는 간단한 선택 목록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목록은 검토되고 모든 응답은 위키미디어-l로 직접 이동합니다.

목록 관리

목록 관리자는 메일링 리스트의 모든 측면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으며 개별 목록 구성원의 설정을 변경하고 보낸 사람을 조정하고 목록 설정을 변경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메일맨의 관리자 인터페이스를 조작하는 방법은 메일링 리스트 관리를 참조하세요.

현재 목록에 작업 부하를 처리할 수 있는 활성 관리자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먼저 <listname>-owner@lists.wikimedia.org로 기존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비활성 상태이고 응답하지 않으면 요청으로 파브리케이터 작업을 만들고 "Wikimedia-Mailing-lists" 프로젝트에 넣습니다(quick 링크).

고급 질문 및 팁

일일 요약 나누기

리눅스 사용자는 일일 요약을 분할할 수 있습니다:

.procmailrc에 다음 3줄을 입력하고 프록메일(procmail) 지원을 활성화합니다.

:0:
* ^Subject:.*mailinglist.*Digest
| formail +1 -ds >>mailinglist

아카이브에서 이메일 제거

아카이브에서 이메일을 제거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메일링 리스트에 이메일을 주의해서 보내야 합니다. 목록에서 이메일 삭제를 요청하려면 lists-archives-deletion-requests(_AT_)lists(_DOT_)wikimedia(_DOT_)org에 문의하십시오.

이메일은 모든 기존 구독자의 받은편지함과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관리하지 않는 모든 공개 자료실에 남아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메일맨 번역

여러분의 언어가 메일맨에서 아직 지원되지 않는 경우 해당 언어에 대한 번역을 제공하여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메일맨을 번역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과 설명은 wiki.list.org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리스트 생성

새 메일링 리스트를 생성하려면 파브리케이터에서 요청해야 합니다. 버그는 [Wikimedia-Mailing-lists 포함된 모든 정보가 포함된 직접 링크]인 프로젝트에 배치해야 합니다.

요청하기 전에 표준화 정책을 숙지해야 합니다.

포함할 사항:

  • @lists.wikimedia.org로 끝나는 메일링 리스트의 요청된 이름
  • 목적에 대한 추론/설명(해당되는 경우 커뮤니티 합의에 대한 링크)
  • 초기 목록 관리자의 이메일 주소
  • 보조 목록 관리자의 이메일 주소(백업용)
  • 목록 정보 페이지의 목록에 대한 설명(비공개 목록이 있는 경우에도 포함해야 운영 및 우편 배달부 관리자가 목록이 존재하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달리 명시/요청하지 않는 한 모든 메일링 리스트는 공개적으로 생성되며 공개 아카이브와 함께 생성됩니다.

버그를 올바르게 제출한 후 며칠 이내에 목록이 생성되어야 합니다. 그 시간 동안 메일링 리스트 관리 지침을 읽어야 합니다. 개요Gmane에 메일링 리스트를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