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선거/2021년/FAQ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FAQ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선거가 31 8월 2021로 종료되었습니다. 더 이상 투표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결과는 7 9월 2021에 발표되었습니다. 선거 후 분석 페이지에서 2021년 선거에 대한 피드백을 제출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2021 이사회 선거
메인 페이지
후보자
투표 정보
단기 이양식 투표
결과
토론
FAQ
질문
조직
번역
설명문서
이 박스: 보기 · 토론 · 편집


2021년 이사회 선거에 관한 자주 묻는 질문

이사회 선거에 관한 많은 질문들이 있습니다. 이 문서는 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나열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다른 질문이 있으신가요? 토론에 질문을 남겨주시면, 촉진자들이 주기적으로 확인할 것입니다. 또한 귀하께서는 촉진 팀과 교류하실수도 있습니다.

일정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에 대하여

Q: 이사회가 무엇입니까?

A: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운영을 감독합니다. 이사회는 커뮤니티와 가맹단체가 선출한 임원과, 임명된 임원으로 구성됩니다. 각 이사는 3년의 임기를 가집니다. 위키미디어 공동체와 가맹단체는 이사 선출 과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Q: 이사회 임원은 누구입니까?

A: 2008년을 시작으로 이사회는 최대 10명의 임원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숫자는 최근에 16명으로 증가했습니다. 8명의 자리는 공동체와 가맹 단체가 선출하며, 하나는 지미 웨일스 (창립자), 그리고 나머지 최대 7명의 임원을 이사회에서 임명합니다.

Q: 이번 선거를 통해 몇명의 임원이 선출됩니까?

A: 4명의 임원이 이번 선거에서 선출되며 2022년에 4명이 추가로 선출될 예정입니다. 이번 선거에서는 임기가 만료되는 3개의 의석에 대한 선거 (현재 Dariusz Jemielniak, James Heilman, 그리고 María Sefidari가 이사로 수행하고 있음) 그리고 정관 수정에 따라 추가되는 한개의 의석을 선출합니다.

선거

Q: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특정한 자격이 있어야 합니까?

A: 네, 있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가 기준을 결정합니다. 기준은 투표 정보 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Q: 다양한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자원 봉사자의 편집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A: 규칙은 1명의 사용자, 1명의 투표입니다. 여러분의 기여는 홈 위키 또는 기타 위키인 경우 모든 위키에서 계산됩니다.

Q: 지명된 이사는 언제 임명됩니까?

A: 최종 임명은 9월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Q: 선거관리위원회는 무엇이며 투표 방법을 결정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선거관리위원회는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또는 기금 배분 위원회(FDC)에 대한 커뮤니티 선거를 감독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와 그 전신은 2004년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커뮤니티의 자원 봉사자로 구성됩니다.

2021년에 새롭게 변한 사항

Q: 투표 시스템이 변경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유권자의 더 나은 대표성을 위해 비례 투표 시스템이 논의되었습니다. 이것이 피드백 요청: 커뮤니티 이사 의석에서 주제가 된 이유입니다. 거기에서 가장 좋은 투표 방법(Condorcet, Schulze, STV)이 논의되었지만 결정은 내려지지 않았습니다. 이사회는 이 방법을 결정하는 임무를 선거관리위원회에 넘겼습니다.

Q: 선거관리위원회는 어떤 투표제도를 결정했나요?

A: 선거관리위원회는 단기 이양식 투표 제도을 선택했습니다. 이 투표 시스템을 통해 유권자는 한 후보자에게만 투표하는 대신 후보자의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디저트와 함께 이 맛있는 예를 시도해 보세요. 가장 좋아하는 디저트의 순위를 매긴다면? 아마도 다음과 같습니다:

  • 초콜릿
  • 쿠키
  • 케이크

초콜릿을 선호하지만 케이크는 여전히 맛있습니다. 초콜릿에만 투표하는 대신 초콜릿보다 쿠키나 케이크에 투표한 사람이 많으면 상위 3위 안에 드는 또 다른 디저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Q: 지금까지 없었던 대규모 홍보 캠페인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커뮤니티 회원에게 투표를 요청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피드백 요청: 커뮤니티 배정 의석은 이사회에 대해 아는 사람이 얼마나 적은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참여 수는 적습니다. 2017년에 유권자의 약 9%가 투표했습니다. 일부 큰 커뮤니티에서는 더 적습니다. 정보를 공유하여 참여와 대표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Q: 2017년 선거 10% 투표율과 올해 선거 목표 20% 투표율은 어떤 기준으로 계산됩니까?

A: 이전 이사회 선거에는 전담 지원이 없었습니다. 일부 커뮤니티는 자원 봉사 활동을 하여 투표율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예를 들면 우크라이나어와 베트남어 Wikipedia가 있습니다. 글로벌 비율을 20%로 높이는 것은 좋은 목표처럼 보입니다.

Q: 선거 노력을 550개 프로젝트에만 지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약 800개가 더 있습니다!

A: 이들은 모두 자격을 가진 유권자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프로젝트입니다. 우리 데이터에 따르면 편집이 드물거나 매우 어리기 때문에 다른 프로젝트에는 자격을 가진 유권자가 없습니다.

선거 자원봉사자

Q: 선거 자원 봉사자는 무엇입니까?

A: 선거 자원 봉사자는 이사회 선거를 지원하는 지역 사회 자원 봉사자입니다. 그들은 다가오는 이사회 선거에 관한 정보를 커뮤니티에 계속 알려줍니다.

Q: 선거 자원 봉사자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선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커뮤니티의 더 많은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Q: 선거 자원 봉사자는 몇 시간을 전념해야 하나요?

A: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습니다. 일주일에 약 1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선거 기간 동안에는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선거 자원 봉사자 역할은 위키 운동의 다른 자원 봉사자 역할과 유사합니다. 위키 운동에서 자원 봉사에 할애하는 시간을 결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선거 자원 봉사자의 역할도 그렇습니다. 그것은 각 개인에 달려 있습니다.

Q: 커뮤니티 또는 프로젝트에 필요한 자원봉사자는 몇 명입니까?

A: 더 많은 자원 봉사자가 더 가벼운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것은 새로운 것이므로 우리는 커뮤니티당 최소 한 명의 자원 봉사자를 희망합니다.

Q: 이 역할의 기간은 얼마입니까?

A: 이 역할은 새로운 이사가 임명되는 9월까지 선출 과정을 통해 활성화됩니다.

Q: 선거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이 있습니까?

A: 선거 자원 봉사자가 커뮤니티를 가장 잘 알기 때문에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선거 자원 봉사자의 모든 요청을 고려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것이 있으면 문의하세요.

Q: 선거 자원 봉사자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지침이 있습니까?

A: 촉진 팀은 모범 사례 제안, 특정 유형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사용 팁 및 <메시지 틀>을 제공합니다.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는 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Q: 평일이 아닌 주말에 더 많은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한가요?

A: 모든 사람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시간 내에 일할 수 있습니다.

Q: 내가 처음에 등록한 것 이외의 다른 프로젝트에 선거 자원 봉사자로 참여할 수 있습니까?

A: 물론 여러분은 할 수있습니다! 테이블에 등록하면 됩니다. 선택한 프로젝트에 충분한 시간과 커뮤니티 연결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Q: 선거 자원 봉사자가 아니더라도 다른 자원 봉사자와 협력할 수 있나요?

A: 물론! 무엇을 다루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그들과 협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