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공지/사용 지침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entralNotice/Usage guidelines and the translation is 98%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목표

  1. 가능한 한 눈에 띄지 않도록 하세요.
  2. 필요한 만큼만 조정하세요.
  3. 총의에 기반한 우리의 원칙을 존중하세요.
  4. 가능한 한 광고 맹목를 방지하고 로컬 커뮤니티에 약간의 여지를 남겨두기 위해 지속적인 사용을 피하세요.

승인

모든 중앙 공지(또는 공지 묶음)는 중앙 공지/요청에 요청해야 하며, 제 때 주요 추적 도구이자 조정 도구인 중앙 공지/달력에 추가되어야 합니다. 또한 발기인을 대신하여 요청하고 사양을 정의하는 담당자/책임자가 있어야 합니다.

모든 배너는 요청 페이지에서 최소 7일의 댓글 기간이 필요합니다. 대상 위키는 메타위키 토론에 대해 알려야합니다. 배포 목록 또는 가장 관심있는 사용자에게 효율적으로 도달하는 데 가장 적합한 장소를 참조하세요.

표준 배너

위키마니아와 사무관 선거, 이사회 선거, 기타 일반 위키미디어 투표 및 설문 조사, 유지 관리 통지와 관련된 운동 전반의 표준 배너는 광범위한 토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논란이 되는 사례

일부 캠페인은 단순히 콘텐츠가 흔하지 않기 때문 이거나 우리의 원칙을 준수하는 것으로 아직 명확하게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이든지 구현에 관계없이 논란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위키미디어 조직과 프로젝트 전체의 항의, 옹호 이니셔티브와 관련된 이니셔티브의 홍보를 고려하세요.

공지가 얼마나 논쟁의 여지가 있는지에 따라 이러한 추가 문제는 위키미디어 포럼, 위키미디어-I 또는 의견 요청과 같은 가시적인 장소에서 글로벌 커뮤니티와 논의되어야합니다. 이상의 로컬 공지는 추가 조사를 통해 확인해야합니다. 작은 배너 공지는 편집자 내에서 가장 영향을 받는 독자의 토론 가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옹호에 참여하기로 결정하려면 위키미디어 재단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캠페인 구현

  • 관련 표적 - 필요한 언어만 타겟팅하고 가능한 경우 사용자와 다른 언어로 배너를 게시하지 마세요(예를 들어, 영어가 아닌 프로젝트의 익명 사용자 또는 영어가 아닌 인터페이스 언어로 로그인 한 사용자의 경우 영어 배너 사용을 피하세요). 콘텐츠 생성과 연관된 배너는 메타와 같은 관리하거나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피하면서 콘텐츠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해야합니다.
  • 캠페인 규모 - 가능한 한, 캠페인은 달리할 것에 대한 커뮤니티의 명시적인 총의가 존재하지 않는 한 트래픽을 50% 미만을 유지해야합니다.
  • 노출 제한 - 노출 제한과 명명된 캠페인 쿠키는 모든 캠페인에 사용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5회 노출과 최소 7일 후에 재설정됩니다. 여러 위키에서 또는 장기간 실행되는 캠페인에는 더 엄격한 제한이 필요합니다.
  • 캠페인 길이 - 캠페인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2주 미만이어야합니다. 입증된 성공이 존재하거나 커뮤니티의 명시적인 총의가 우세한 경우에만 1개월 캠페인에 대한 예외가 적용됩니다.
  • 제한 - 한 달에 하나의 언어/지역/프로젝트 조합에 대해 2개의 캠페인으로 제한됩니다.
  • 대안 - 더 작은 배너와 로컬 공지 및 대량 메시지 캠페인을 중앙 공지의 대안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배너에 대한 요구 사항

  • 자유 라이센스 - 글과 배경 그림, 로고를 포함한 모든 컨텐츠는 자유 사용이 가능한 콘텐츠여야 합니다.
  • 위키미디어 재단 소유 - 배너는 위키미디어가 통제하는 도메인(위키미디어 재단, 위키미디어 소속 단체 또는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인정한 위키미디어 자원봉사자가 소유)에 연결되어야합니다. 배너에는 영리 목적으로 소유한 상표가 포함되어서는 안됩니다.
  • 외부 컨텐츠 삽입 금지 - 모든 배너 자료(코드 또는 사진)는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호스팅하는 위키에서 가져와야합니다. 링크 대상은 개인 정보 보호 정책과 동일하거나 더 엄격한 보장을 제공해야합니다.
  • 보안 링크(2019년 10월부터) - 중앙 공지 배너의 모든 링크는 https 연결을 사용해야 합니다.

기금 모금

기금 마련 및 외부 설문 조사를 위한 배너는 최소 90일 동안 논의되어야 하며 모든 경우에 위키미디어 재단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줄리아 브런스에게 문의하세요

온라인 기금 모금 배너는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운영하지만 이제는 모든 국가(미국과 영국, 캐나다, 뉴질랜드 및 호주 제외)의 모금 캠페인 시기를 현지 가맹 단체와 조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목표는 모금 기간의 중요한 변경 사항에 대해 최대 9개월 전에 논의할 수 있지만 약 4~5 개월 전에 미리 완료하는 것입니다.

가맹 소속 단체가 운영하는 온라인 모금 배너는 위키미디어 재단과의 법적 계약을 통해 승인되며 다시 추가 승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금 모금 또는 세금 공제 캠페인을 운영하는 위키미디어 재단과 소속 단체는 WMF 이사회 기금 모금 원칙을 준수해야합니다.

설문 조사

“ 이 지침은 설문 조사에 대한 모든 위키미디어 요청에 적용되며 내부적으로 WMF 직원의 참조를 위해 중복됩니다.”

소프트웨어: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중앙 공지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데 사용되는 설문 조사 또는 양식으로 캠페인을 운영하는 개인은 surveys(_AT_)wikimedia.org를 통해 퀼트릭스(Qualtrics) 계정을 요청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측정 항목: 언어별 분류를 포함하여 얼마나 많은 응답을 원하고 기대하는지 (같지 않음) 생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설문 조사에 대한 모든 요청은 가능한 한 단순히 우리 모두가 너무 자주 범하는 것보다 수집할 유용한 양의 데이터가 무엇인지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대치를 설정하면 CN 관리자가 대상에 따라 캠페인을 다소 집중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모두 효율성의 이름입니다.

대상자의 규모: 전체 운동에 걸친 가장 큰 설문 조사는 수천 명의 편집자에게 도달됩니다. 얼마나 많은 응답을 받을지에 대한 현실적인 기대치를 설정하세요. 설문 조사의 초점이 좁아짐에 따라 가장 큰 설문 조사와 동등한 응답 수준을 기대하거나 요구해서는 안됩니다. 수백 또는 수십 개의 응답만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 독자를대표하는 경우 작은 크기가 본질적으로 나쁜 것은 아닙니다. 또한 특정 언어(영어 또는 독일어)를 의도적으로 과소 표현하여 다른 커뮤니티의 목소리가 더 크고 긍정적으로 편향되도록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중앙 공지가 제대로 된 도구인가요?: 모든 캠페인에 적용할 수 있지만 잠재 대상자들을 고려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다른 의사 소통 수단을 고려하세요. 편집자를 대상으로하는 경우 중앙 공지 캠페인 전에 사용자 토론 페이지와 사용자 이메일, 메일링 리스트, 소셜 미디어, 적절한 게시판/토론 페이지 및 사랑방에 설문 조사를 보냅니다.

유지 관리 기간

유지 관리 기간을 위한 배너는 일반적으로 WMF 직원이 필요에 따라 설정합니다. 직원들은 전용 배너를 사용합니다(번역 부탁해요). 구문으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2019-09-17_Maintenance_window_Wikipedia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