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제주의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Exclusionism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공동체
반위키
분쟁에 관한 시각
거짓 공동체
위키문화
위키신념
위키 프로세스
위키 방식
다윈위키주의
권력 구조
위키아나키즘
위키관료주의
위키평민주의
위키민주주의
위키전제주의
위키연방주의
위키위계주의
위키실력주의
위키개인주의
위키과두정치
위키금권주의
위키공화주의
위키회의론
위키테크노크라시
협업
반분파주의
분파주의
사회
외부백과사전주의
중간백과사전주의
변형백과사전주의
종합 컨텐츠 구조
초월주의
반초월주의
분류주의
구조주의
백과사전 표준
삭제주의
착각주의
배제주의
포함주의
정밀주의
정밀 회의론자
저명성
본질주의
점진주의
문서 길이
합병주의
분리주의
정확도 측정
점진주의
즉각주의
그 외
반오버트랜스위키즘
미디어위키주의
포스트 삭제주의
트랜스위키즘
위키역동주의
위키분리주의
넘겨주기주의
위키백과의 배제주의: en, pt
"더 이상 추가 할 것이 없을 때가 아니라 더 이상 제거 할 것이 없을 때 완벽이 달성되는 것 같습니다."
— Antoine de Saint-Exupéry, Terre des hommes, 1939, chap. III

배제주의(Exclusionism)는 관련이 없거나 불필요한 정보를 제거하여 문서의 유용성을 극대화하려는 일부 위키백과 편집자들이 보유하는 미니멀리즘 철학입니다. 배제주의자들은 관련성과 참조 부족, POV 자료, 문서 크기, 다른 문서에 이미 존재하는 정보 등과 같은 이유로 제외 할 수 있습니다. 배제주의자들은 "종종 말하지 않은 것이 말한 것보다 더 중요하다"는 주장에서 부분적으로 그들의 철학을 도출했을 수 있습니다. 배제주의를 실천하는 위키백과 편집자들은 배제주의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제주의자 모토: 예방이 치료보다 낫습니다.

배제주의자의 책무: 모든 위키백과 문서에서 관련이 없고 불필요한 자료를 제외하세요. 제외하지 않으려면 수정하세요. 제외가 실질적인 것을 남기지 않는 경우에만 삭제하세요.

일부 사람들은 배제주의를 삭제주의 의 반대 또는 대안 철학으로 간주 할 수 있습니다. "포용주의자"와 "배제주의자"가 동시에 될 수 있습니다.

삭제주의자는 단순히 불량하다고 생각되는 문서를 삭제하고자하는 반면, 배제주의자는 문서 자체를 유지하면서 문서에서 불량하거나 불필요하거나 관련없는 자료로 간주되는 것을 생략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들은 누락 된 내용이 실질적으로 남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에만 문서를 삭제했습니다.

배제주의자는 중립적 시각 (NPOV)에서 작성되지 않은 것으로 본 내용을 수정하려고 시도하기보다는 삭제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문서가 어떻게 되어야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POV와 상반된다고 느끼는 자료를 수정하기보다는 생략 할 수도 있지만, 이 자체는 POV 기반 작업이라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배제주의자들은 관련성과 문서 크기, 다른 문서에 이미 존재하는 정보, POV 자료, 참조 부족 등과 같은 이유로 제외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들은 또한 그것을 출판하기 전에 완성 된 것처럼 보이는 문서를 구성 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그것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기를 희망합니다.

관심있는 배제주의자들은 더 많은 정책 변경을 제안 할 수 있습니다. 배제주의자 위키백과 편집자 협회가 설립되었습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