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ats of harm/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hreats of harm and the translation is 81%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이것은 자신이나 타인에게 "물리적인" 피해를 입히겠다고 위협하는 편집자들에 대한 조언입니다.
Shortcut:
HARM

NOTE from WMF Trust and Safety: As of June 2023, it has come to our attention that some messages sent to emergency@ wound up in our spam folder. This seems to be a backend issue with our email provider and we are currently reviewing the problem. If you do not receive a response to your message within 1 hour, please send a note to ca(_AT_)wikimedia.org. Thank you. Best, JKoerner (WMF) (talk) 16:13, 7 June 2023 (UTC)[reply]

This page outlines the procedure for dealing with such issues, and threats of physical harm, including self-harm, and complement the Foundation's legal policies on the subject. It does not apply to non-physical forms of real-world harm, such as harassment or outing.

모든 주장을 진지하게 고려하십시오

Treat all threats seriously. Do not make your own determination that an apparent threat is a joke or trolling. It is better to be safe than sorry.

더불어, 자살을 말하는 모든 사람이 자살을 실행하는 것은 아니지만, 몇몇 사람들은 실제로 자살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같은 주장이 폭력에 대한 위협에도 적용됩니다. 이러한 주장은 그냥 빈 외침이거나 뻘소리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키미디어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주장이 실제인지, 믿을 수 있는지 분간하도록 훈련받지 않았으며, 언제나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나쁜 상황을 가정해야 합니다. 모든 주장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진짜 긴급 상황인 것처럼 행동하십시오.

위키미디어 재단에 연락하십시오

사람에 대한 물리적 위협 ("난 자살할 거다", "(사람)을 죽일 거다", "널 죽일 거다")이나 시설물에 대한 물리적 위협 ("니네 학교를 터트려 주겠다")을 발견하는 즉시 위키미디어 재단의 특수 메일 주소인 emergency@wikimedia.org 에 연락하십시오. 이 메일 주소는 업무 시간 외에도 문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훈련된 직원이 주시하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공적 행위에 대한 "위키 내 위협 대응책"과 같은 내부 정책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과 해외에서 모두 적용됩니다. 다른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에게 보낸 메일은 적절하게 응대되지 않거나 지연되어 처리될 수 있으며, 따라서 위에 적힌 메일이 이러한 사건에 대한 올바른 연락처이고 거의 즉각적인 문제 확인 답장이 올 것입니다. (긴급하지 않은 용건으로 보내진 이메일은 답장을 아예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른 종류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이 메일의 사람들은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특수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연락하세요

불확실한 케이스나 상식적인 판단을 요구하는 경우 (해당 특수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협박 주체일 경우)를 제외하고, 즉시 찾을 수 있는 가장 빠른 특수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연락할 것이 권장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특수권한이란 정책과 지침에 따른 위키의 관리에 있어 가장 큰 권한을 가진 집단이나 사용자를 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중재위원회나 선임된 검사관, 기록보호자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나 중재위원회가 없는 경우 특수권한은 사무관이나 위키 정책에 따른 다른 특수 권한이 될 수 있습니다. 사무관도 없는 경우, 관리자가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도 없거나 비활동 중이거나 이러한 권한을 임시로 받은 사용자들 뿐이라면 사무장이 해당 위키의 특수 권한을 가진 역할을 대행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주의 환기를 위한 권고되는 연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메일로 비공개적으로 연락하기.
  • IRC를 통해 실시간 채팅 하기.
  •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필요한 경우, 기록보호를 요청하십시오.

특수 권한을 가진 사용자는 자기 자신이 그 내용을 발견했더라도 다른 사용자에게 알리는 것이 권장됩니다. 다른 사용자가 더 빠른 도움을 제공할 수 있고, 더 많은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가 이러한 내용을 아는 것이 이 긴급 대응 노력의 핵심입니다.

특수 권한 사용자의 행위

타인에 대한 위협을 하는 사용자의 토론 문서 편집과 이메일을 차단하는 형식으로 차단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그러나 자살이나 자해에 대한 협박일 경우 차단이 효과적일지에 대한 고려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위협이나 주장은 문서 역사에서 특정판 삭제되거나 기록보호되어야 합니다.

책임

위키미디어는 여러 자원봉사자가 주도하는 사이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원봉사자는 긴급 대응을 필요로 하는 내용을 발견하지 못할 수도 있고, 발견하더라도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사용자의 폭력에 대한 위협을 보고할 법적 책임이 관할권마다 다르겠지만, 사용자들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이용 약관에 따른 정책적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위키미디어 운동의 일원으로써 자유로운 지식의 배포뿐만 아니라 우울증이나 폭력의 피해자를 도울 윤리적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