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Lorenzo Losa/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Lorenzo Losa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로렌조 로사

로렌조 로사 (Laurentius)

Laurentius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AE)

요약 정보
후보 영상 발언문 (자막 제공)
  • 개인 정보:
    • 이름: 로렌조 로사
    • 거주지: 이탈리아 밀라노
    • 언어: it-N, en-3, es-2
  • 편집: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참여 시기: 2004년 4월
    • 활동 회원: 이탈리아어 위키백과, 위키데이터
서술 (450단어 이내) 위키백과는 인터넷 본연의 최후이자 최대의 보루라고 합니다.
참으로 이곳은 특이한 곳입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알고 사랑하는 백과사전과 마땅히 받아야 할 인정을 받지 못하는 다른 많은 프로젝트를 구축하지만 우리는 단순한 백과사전, 제품이 아닙니다. 위키미디어는 무엇보다도 지식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과 참여를 믿는 사람들의 운동이며 위키백과는 더 잘 알려진 결과입니다.

위키백과는 2001년에 탄생했습니다. 20년이 지난 지금, 우리 프로젝트의 내용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모든 사람이 편집할 수 있게 하고 커뮤니티 자치와 같은 아이디어는 여전히 세상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터무니없게 보입니다. 아마도 그들은 20년 전보다 훨씬 더 황당해 보일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작동합니다. 그들은 우리를 방해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들은 우리 성공의 기초입니다.

미래가 우리에게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위키백과가 지금처럼 여전히 중요할까요? 위키데이터가 그 자리를 대신할 것인가? 아니면 아직 존재하지 않는 것일까요? 우리의 운동은 어떻게 발전할까요? 우리는 변화하고 적응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기대하지 않는 것들을 버려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미래가 어떻든 우리는 우리의 가치에 닻을 내릴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가 그 반대가 아니라 커뮤니티에 의해 관리된다는 점을 지지해야 합니다.

저는 가치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가치가 우리를 하나로 모으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우리의 행동을 안내하고 단일 프로젝트보다 오래 지속됩니다. 예, 우리는 진정으로 인터넷 원본 정신의 가장 큰 보루입니다. 이를 미래로 가져갑시다.

저에 대한 몇 마디

저는 스쿠올라 노말레 슈페리오레에서 수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박사 과정도 밟고 있습니다. 박사 과정을 마친 후 서지 데이터 재사용에 중점을 둔 회사를 설립했고(당시에는 위키인용집이 없었습니다!), 나중에 다른 회사의 창업을 도왔습니다. 현재 저는 지속 가능한 상품과 관련된 여러 시장을 운영하는 그룹의 일부인 전자 중개 플랫폼 개발을 이끌고 있습니다.

저는 2004년부터 위키백과 편집자, 이탈리아어 위키백과 관리자, OTRS 자원봉사자, 봇 운영자로 위키미디어 운동에 참여해 왔습니다. 전반적으로 여러 프로젝트에서 봇 편집을 포함하여 백만 번 이상 편집했습니다. 저는 위키미디어 이탈리아의 이사 및 의장을 역임했으며 커뮤니티에서 선출된 기금 배분 위원회 위원을 역임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저는 무료 지식과 위키 프로젝트를 믿고 그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상위 3개 이사회 우선 순위 이사회 프로세스의 투명성. 10년 이상 위키미디어에 깊이 관여했지만 항상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가 하는 일을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고려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커뮤니티의 제안과 우려 사항을 보면 답답합니다.

여러 해 동안 여러 이사회에서 활동한 저는 이사회의 논의 중 많은 부분이 기밀이지만 전부는 아니라는 점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저는 또한 당신이 이사회에 들어갈 때 이러한 문제를 간과하기 쉽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 악의가 있어서가 아니라 정보가 있으면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의 입장을 생각하기 어렵다는 것뿐이다. 그러나 이것은 진정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입니다.

덜 중심적인 역할로의 전환.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항상 운동의 이사회처럼 여겨져 왔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 운동 전략과 함께 새로운 글로벌 협의회는 마침내 우리 운동을 진정으로 대표하는 기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형성될지 아직 모르지만, 그 잠재력을 달성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와 위키미디어 재단 자체는 새로운 방법을 배워야 할 것입니다.

새로운 CEO 채용 및 온보딩. 좋든 싫든 좋은 CEO를 두는 것이 좋은 이사를 두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나쁜 CEO는 나쁜 이사보다 훨씬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CEO의 선출, 지원 및 감독은 이사회의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입니다.

상위 3가지 운동 전략 우선순위 무슨 일이 있어도 위키미디어 가치에 집중하세요. 우리는 지식, 참여, 형평성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이라는 가치에 기반한 운동입니다. 스포트라이트의 가치를 유지하십시오. 그들이 우리의 행동을 인도하게 하십시오.

공정한 방법으로 전략 구현. 운동 전략에 대한 작업이 수년 동안 진행되었으며 천천히 구현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 전략은 분권화, 의사 결정의 형평성, 커뮤니티 권한 부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운동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동시에 구 권력 구조에 유리한 변화의 시기가 끝날 위험이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커뮤니티는 관리 기구입니다. 커뮤니티는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무료 작업을 제공하는 사람들의 무리가 아닙니다. 커뮤니티는 위키미디어 운동 그 자체입니다. 우리의 궁극적인 의사 결정 기관입니다.

확인 검증 수행
적임: 확인됨
에 의해 입증된: Matanya (talk) 20:42, 1 July 2021 (UTC)[reply]
신분, 신분증: 확인됨
입증된: Joe Sutherland (Wikimedia Foundation) (talk) 18:14, 29 June 2021 (UTC)[reply]
임원 평가 양식
임원 평가 양식
다년간의 경험
<1 1–2 2–5 5–10 10+

위키미디어 경험. 후보자는 위키미디어 운동에 헌신적인 기여자입니다. 적격 기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기부, 위키미디어 조직 또는 가맹단체의 회원 자격, 위키미디어 운동 주최자로서의 활동, 또는 위키미디어 운동 연맹 단체에의 참여.

10년 이상

저는 2004년부터 위키미디어 운동에 참여해 왔습니다(지금까지 17년!). 저는 주로 이탈리아어 위키백과 및 위키데이터에 기여합니다. 2006년부터 저는 이탈리아어 위키백과의 관리자였습니다. 2006년에서 2016년 사이에 저는 OTRS 운영자였습니다. 저는 이탈리아어 위키백과에서 봇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여러 프로젝트에서 봇 편집을 포함하여 백만 번 이상 편집했습니다.

저는 2006년부터 위키미디어 이탈리아의 회원이었으며 GLAM, 교육, 위키 러브 모뉴먼트, 홍보, 자원 봉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저는 항상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국제적 차원에서도 운동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어 왔습니다. 저는 커뮤니티에서 선출된 회원으로 4년 동안 기금 배분 위원회에서 봉사했으며, 이를 통해 많은 가맹단체의 작업과 활동에 대해 폭넓은 시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저는 위키미디어 컨퍼런스 2013의 주최자, 다중 선택 중 이사회 선거 조력자였으며 이베로쿱 또는 의장 그룹과 같은 네트워크에 참여했습니다.

이사회 경험. 후보자는 국가적 또는 세계적으로 초점을 맞춘 조직(비영리, 영리 또는 정부)의 이사회/이사 또는 기타 유사한 관리 기관에서 근무했습니다.

10년 이상

저는 여러 국가 중심(이탈리아어) 협회의 이사회, 특히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위키미디어 이탈리아 이사회에서 활동했으며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다시 의장을 역임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협회는 10배 성장했으며 많은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성공과 실패가 있는 도전, 저에게는 훌륭한 배움의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저는 2015년부터 2019년까지 두 번의 임기로 기금 배분 위원회에 선출되었습니다.

경영진 경험. 후보자는 규모, 복잡성 및 범위가 위키미디어 재단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인 조직, 부서 또는 프로젝트의 임원급에서 일했습니다.

크기는 비교할 수 없지만 2014년에 제 회사를 공동 설립했고 그 후 몇 년 동안 공동 관리했습니다.

Across different roles, I have had executive responsibilities over budgets summing up to over 1 million dollars and I have coordinated up to 10 people.

주제 전문 지식. 후보자는 재단 및 이사회의 업무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했거나 상당한 자원 봉사를 했습니다. 이러한 영역은 매년 결정되며 글로벌 운동 구축 및 커뮤니티 조직,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플랫폼 기술 또는 제품 개발, 공공 정책 및 법률, 지식 부문(예를 들어, 학계/GLAM/교육), 인권 및 사회 정의, 오픈 인터넷/무료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조직 전략 및 관리, 재무 및 재정 감독, 비영리 기금 모금, 인적 자원, 이사회 거버넌스과 같은 영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공공 정책(5-10년). 2013년에 만들어진 이후로 저는 유럽 연합과 이탈리아에서 자유로운 지식에 더 유리한 정책 프레임워크를 얻기 위한 공동 노력의 일부입니다. 저는 특히 2019년 유럽 저작권 지침을 개발하는 동안 파노라마의 자유와 자유로운 지식을 지원하는 정책을 위해 싸워왔습니다.

촉진 (2-5년). 저는 사람들과 그룹이 효과적으로 협력하고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는 경험과 구체적인 훈련을 통해 기술을 구축했습니다.

소프트웨어 및 기술(10년 이상). 저는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 책임자로 일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실무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20년 동안 (거의) 무료 소프트웨어만 사용해 왔습니다.

다양성: 배경 후보자는 권력 구조(예를 들어, 성별과 인종, 민족, 장애, LGBTQ+ 정체성, 사회 계급, 경제적 지위 또는 카스트와 관련)에서 역사적 차별과 과소 대표성에 직면한 그룹에 속하거나 속해 있습니다.

아니오

다양성: 지리 후보자는 그들이 살았던 지리적 지역을 기반으로 하여 이사회의 전반적인 지리적 다양성에 기여할 것입니다.

저는 이탈리아에서 태어나 살고 있습니다.

다양성: 언어 응시자는 영어 이외의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이탈리아어 원어민입니다. 영어 외에도 스페인어를 아주 잘 이해합니다.

다양성: 정치 체제 경험 후보자는 비민주적, 국가 검열 또는 억압적인 맥락에서 생활하거나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일하는 상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아니오

저는 합리적으로 민주적인 국가에 살고 있으며 위키백과를 편집하는 것은 결코 제 생명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모든 것이 괜찮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2009년 당시 위키미디어 이탈리아의 의장은 위키백과 문서의 내용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2천만 유로를 요구하는 소송을 당했습니다. 그녀는 법정에서 이겼지만 5년이 걸렸습니다. 제가 대통령이 되었을 때 가볍게 여기지 않았습니다. 많은 위키백과의 편집자들은 편집에 따르는 위험에 대해 걱정해 왔으며 일부는 확실히 하기 위해 특정 문서를 편집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독립성을 효과적으로 제한합니다.

저는 합리적으로 민주적인 국가에 살고 있지만 여기에서도 미국과 EU에서도 사용자의 자유를 제한하는 법률이 매일 제안됩니다. 사용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은 모든 사람과 모든 곳에서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