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ership Development Working Group/Working Group Announcement/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Leadership Development Working Group/Working Group Announceme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우리는 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의 구성원을 발표하고자 합니다. 60명의 지원자가 있었으며, 4명의 공동체 구성원과 2명의 재단 직원으로 구성된 검토 패널이 15명의 구성원을 선택했습니다.

다양성과 대표성은 중요한 고려 사항이었습니다. 이 그룹에 8개 지역 모두의 대표가 있음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쁩니다.[1](각 지역에서 2개, 미국 + 캐나다는 1개 제외). 그룹 규모는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12명에서 15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함께 그룹 구성원은 최소 17개 언어를 구사합니다. 회원들은 메타 조직자, 커뮤니티 선출 사무장, 전 가맹단체 사무총장, 만능 자원 봉사자를 포함하여 운동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회원들은 새로운 커뮤니티 회원부터 1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커뮤니티 회원에 이르기까지 운동 기간이 다양합니다. 성별로는 여성 7명, 남성 6명, 논바이너리 및 젠더 유동인 1명, 성별을 밝히지 않는 것을 선호하는 1명이 있습니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이제 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의 구성원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활동하는 버몬트입니다. 저는 위키미디어 사무장, 메타위키와 쉬운 영어 위키백과의 관리자 겸 검사관, 상품 경품 코디네이터입니다. 저는 실용적인 관점에서 커뮤니티와 리더십 개발을 지원하고 현재 운동 우선 순위와 위키미디어의 사명에 따라 편집자 유지 및 개발을 촉진하는 데 관심을 갖고 이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플라비아 도리아(여성)입니다. 저는 브라질 사람이고 2016년부터 포르투갈에 살고 있으며 2020년 초부터 위키미디어 운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위키미디어 재단의 포르투갈어 커뮤니티 대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자원 봉사자로서 저는 위키미디어 그룹 위키 에디터톤 Lx의 일원입니다. 이 그룹은 성별 테마 내에서 편집하는 여성과 논바이너리 사람들로만 구성된 최초이자 아마도 유일한 루소폰 그룹입니다. 제 그룹에서 저는 신규 사용자 교육, 행사 조직 및 커뮤니티 제 토론 촉진과 같은 여러 분야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저는 운동 내의 의사 결정과 이러한 토론에서 우리 커뮤니티의 소외된 그룹을 포함하는 것의 중요성과 이러한 포함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사회와 관련되게 유지하는 데 핵심적인 방법과 관련된 문제에 더 빨리 관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또한 커뮤니케이션 학자이자 저널리스트이며 정보 통신 기술 토론의 사회적, 정치적 측면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 젠더와 위키백과에 관한 학술 논문을 발표했으며 더 자주 하기를 희망합니다.
이제 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의 일원으로서 저는 우리 커뮤니티, 특히 우리의 표준 평균 사용자 프로필에 속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더 많은 자율성을 촉진하기 위해 자원을 사용하는 방법을 집합적으로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토론에 관심이 있는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서 기쁩니다. 여러분 모두와 함께 일하기를 기대합니다!
저는 발렌시아에서 온 카탈로니아어 편집자 프란체스크입니다. 저는 오랫동안 매우 활발한 편집자였습니다. 그러나 2019년이 되어서야 국제 커뮤니티에 그다지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위키백과에 대해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배우는 것에 매우 흥분됩니다.
저는 식품 안전 전문가이자 위키백과에 8년 이상 자원 봉사 기여자로 활동하며 새로운 편집자를 위한 역량을 구축하고 나이지리아에서 새로운 편집자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자원 봉사자를 지원하고 자원 봉사자를 위한 기술 및 관리 지원을 계속 제공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나이지리아 유저그룹(현재 나이지리아의 자선 단체)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코로나19가 최고조에 달했을 때, 이삭은 몰스킨 재단과 협력하여 현지 언어로 코로나19와 관련된 위키백과 문서를 작성하고 요루바어로 동영상을 제작하여 사람들을 교육하는 방법에 대해 거의 또는 전혀 교육하지 않는 이니셔티브를 주도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을 피하고 위키백과가 전염병 퇴치를 돕는 방법을 강조하기 위해. 동영상에는 나이지리아의 유명 영화 배우들이 등장했습니다.
저는 2020년 국제 경제 포럼에 젊은 글로벌 리더로 추천되었습니다.
위키백과의 수백만 개의 문서에 이를 설명할 수 있는 사진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저는 2020년에 "위키백과는 사진을 원합니다"라는 국제 캠페인을 시작하여 전 세계 위키미디어 편집자가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위키백과에 이미지를 추가하도록 독려함으로써 코로나19 범유행 기간 동안 자원 봉사자를 참여시켰습니다.
2021년에 저는 학교에서 쓰거나 생각하지 않는 나이지리아 언어를 문서화하고 보존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공동 주도합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 50개 이상의 시청각 영상이 만들어졌습니다.
저는 요루바어 위키백과의 관리자이자 위키인다바 운영 위원회(Wiki Indaba Steering Committee, WISCOM)의 회원이자 전 개인 참여 보조금 위원회 및 프로젝트 보조금 위원회의 위원입니다.
저는 대표성이 낮은 커뮤니티 출신이고 종종 마음속에 떠오르는 질문 중 하나는 "왜 아프리카인은 운동 내에서 리더십 역할에 항상 포함되지 않는가?"입니다. WMF는 아프리카인을 포함하는 일을 더 잘하지만 종종 매우 어렵습니다. 아마도 우리는 일반적으로 정책 토론이나 관련 토론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아프리카인들도 이 운동의 일부이므로 가능한 한 의사결정 토론에 참여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은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리더십 개발은 우리 사명의 중추입니다. 이것이 리더십 워킹 그룹에 합류하게 된 본질적인 동기입니다.
제 이름은 굿네스 이그나티우스(여성)이며, 나이지리아 출신이며, 제 사용자 계정명은 Olugold입니다. 저는 이그보어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IWUG)의 회원입니다. 저는 이 그룹의 일원이 되어 기쁩니다. 그리고 저는 그룹의 사명을 지원하기 위해 다른 팀원들과 협력하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저는 멕시코에서 온 이반(User:ProtoplasmaKid)입니다. 10년 전부터 위키미디언이고 2006년부터 스페인어 위키백과 편집자로 활동하기 시작했으며 2016년부터 관리자로 봉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2021 이사회 선거의 후보자이자, 인권옹호자이자 활동가입니다. 저는 리더십에 대해 우리가 집합적으로 알고 있는 것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공유된 지식으로 더 나은 운동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로시오 컨세일즈이며, 저는 다양한 위키미디어 운동에 17년 이상 참여했습니다. 저는 위키미디어 칠레의 이사 겸 부이사장, 그리고 이사장으로 있었습니다.
저는 수년 동안 배운 다양한 교훈에 대한 저의 경험에서 기여하기 위해 워킹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칠레 대학교에서 철학 학위를, 2020년부터 2021년까지 폼페우 파브라 대학교에서 출판 석사(출판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저는 소책자 전문 출판인입니다. 저는 현재 룩셈부르크에 살고 있습니다.
"리더십은 비전을 현실로 바꾸는 능력입니다." 워렌 베니스. 어떤 커뮤니티든 우리가 야심차게 개발한다면 첫 번째 단계는 리더를 세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도니아 도미아티입니다. 이집트 의대생입니다.저는 2019년 2월에 처음으로 아랍어 위키백과에 가입했습니다. 2019년 말까지 저는 100개 이상의 문서를 만들었습니다. 그들 중 더 많은 사람들이 의학에 있었습니다. 저는 가상 위키마니아 2021에 2개의 세션으로 참여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솔로 세션이었습니다. 저는 많은 사용자 그룹의 회원이며, 많은 대회에서 우승했으며, 이집트 현지에서든 전체 아랍 공동체에서든 수많은 편집 및 사진 대회의 주최자입니다.
21세의 의대생임에도 불구하고 3년 동안 위키 프로젝트 내외부의 주요 그룹 경험이 있습니다.
위키 프로젝트 내부에서는, 저는 더 많은 자원 봉사자가 아랍어 위키백과에 참여하고 편집하고 자매 프로젝트에 대해 더 많이 배우도록 장려하기 위해 온라인 워크샵과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아랍 국가에 도달하는 프로젝트인 위키백과 편집자 프로젝트를 설립하고 관리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나는 내 프로젝트를 이끌었고 일부 참가자를 프로젝트와 관련된 이니셔티브 및 행사의 리더로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반면에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를 제외한 많은 커뮤니티에서 저는 대학 내외부의 많은 프로젝트에서 HR 책임자로 지명되었습니다. 오랫동안 HR 매니저로 지내면서 여러 분야의 리더들을 많이 만났고, 리더십과 협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고, 리더십은 후천적인 능력이고 누구나 스스로 노력하면 습득할 수 있다는 사실에 영감을 받았습니다.
리더는 좋은 의사 소통 기술, 영감, 창의성, 의사 결정 기술 및 기타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모든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 리더가 필요로 합니다.
저는 팔레스타인 출신의 인턴 의사인 나다 알파라입니다. 저는 위키미디어 레반트의 회원입니다. 그러한 활동적인 그룹의 일원이 되는 것은 저의 리더십 기술과 경험을 업그레이드하려는 열망을 향상시킵니다. 저는 아랍어 위키백과에서 레반틴 작가들의 작업을 문서화하기 위해 워크샵을 조직했고 온라인 인터위키 여성 협업 2020 워크샵을 공동 조직했습니다. 저는 또한 위키미디어 레반트의 몇몇 신규 회원들에게 포토샵을 사용하여 사진을 편집하고 위키미디어 공용에 업로드하도록 안내했습니다. 이것은 영어에서 아랍어로 번역된 100개의 이야기로 어린이를 위한 디지털 아랍어 콘텐츠를 풍부하게 하는 프로젝트의 온라인 프로젝트 코디네이터로서의 경험의 결과입니다. 저는 평생 학습자이며 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이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여 보다 능동적이고 협력적이며 의사 결정권자가 되도록 제 여정을 인도할 것이며 이 그룹이 제가 더 잘 배우고 공동 노력을 할 수 있는 상호 마음을 더 효과적으로 연결해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2006년부터 위키미디어 운동에 참여했으며, 공용 퀄리티 이미지의 창시자이자 기본 이미지 요구 사항으로 채택된 것. 공용의 관리자, 영어 위키백과의 관리자로 13년 근무 후 좋은 상태로 은퇴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오스트레일리아 이사장으로 2년, 부이사장으로 4년. 취소된 2020년 위키마니아에 대한 ESEAP 및 COT 개발의 일부인 VRT에 대한 다양한 용어와 위키마니아 2021에 대한 COT에 대한 다양한 용어는 이에 대한 장학금 절차를 만들었습니다. 늉아어 위키백과의 개발을 주도하고 국립 라디오 및 텔레비젼 쇼를 포함하여 많은 이야기를 하는 여러 워크샵을 운영했습니다. 지금 저의 목표는 나의 지식을 전수하고, 새로운 지도자들이 나서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필리핀에서 온 자원봉사자 위키미디언인 이멜다입니다. 저는 리더십이 무엇인지에 대한 공유된 이해를 개발하는 데 있어 서로 다른 위키프로젝트의 조직자이자 편집자로서 경험(특히 동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국가 주변의 커뮤니티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이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얀입니다. 저는 현재 독일에서 생화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1년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몇 개의 학생 NGO에서 소프트 스킬 트레이너로 일했습니다. 지금은 이 취미를 전문화하고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에 대해 읽었을 때, 저는 그 운동을 위한 리더십 훈련의 엄청난 잠재력을 보고 즉시 지원했습니다. 역량 강화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생각을 시작하게 되어 기쁩니다.
에로킨은 12년 이상 위키미디어 운동의 회원이었습니다. 5년 동안 위키미디어 러시아 회원이었습니다. 위키미디어 러시아의 일원으로서 저는 러시아와 다른 나라에서 여러 위키 탐험과 위키 투어를 조직하고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국가 권력 기관, 지방 정부, 상업 및 비상업 조직, 개인과 상호 작용하여 리소스를 무료 라이선스로 이전하고 위키백과로의 통합을 확대합니다. 무엇보다도 러시아어로 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러시아 및 구소련 사람들의 언어로 작업하세요. 북아시아와 중앙아시아에서 위키미디어 운동을 발전시키려는 열망과 시간이 있고 나머지는 뒤따를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에 더 잘 참여하고 커뮤니티와 위키미디어 재단에 더 유용하고 효과적이기 위해 제 기술과 역량을 개선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회에 동기를 부여받았습니다.
저는 니테시이고 사용자 계정명은 니테시 길입니다. 저는 인도의 펀자브에 본거지를 두고 있습니다. 펀자브어 문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저는 2015년부터 펀자브어 위키백과의 편집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펀자브어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의 담당자이자 펀자브어 위키백과의 관리자입니다. 많은 활동을 하며 참여했습니다. 저는 또한 자원 봉사자 자격으로 몇 가지 프로젝트를 이끌고 조정합니다. 요즘은 오랫동안 위키미디안을 해오신 분들이 나서서 스스로 주도권을 잡고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려고 합니다. 같은 일을 제가 제 커뮤니티에서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작업 그룹에 대해 알게 되었을 때 저는 그것에 대해 읽었고 저는 그것의 일부가 되고 싶습니다. 이 그룹은 사람들이 자신의 커뮤니티나 사람들을 위해 주도권을 잡도록 격려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저는 제가 이 그룹에서 좋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남아시아의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다년간의 현장조사 경험을 통해 저는 그 운동에서 지도력을 만들고 양성하는 과정을 통합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운동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매우 필요합니다. 특히 덜 대표되는 커뮤니티의 경우 이것은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습니다. 지도력 개발 프로세스는 대상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사회적, 지리적 맥락으로 인해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전 세계의 다양한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 대해 배우고 개발 범위와 프로세스를 식별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는 데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리더십을 발휘했고 같은 이유로 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에 합류하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의 구성원들을 환영해주세요! 이 구성원들은 1년의 임기를 가지고 첫 미팅을 2022년 5월 말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그룹은 조츠나 사라 조지라는 촉진자와 함께 그들의 협업과 절차를 촉진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그들이 작업을 시작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것입니다!


  1. 8개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동 및 북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 동부, 동부, 동남아시아 및 태평양(ESEAP); 남아시아 지역 협력 협회(SAARC); 중부 및 동부 유럽(CEE) 및 중앙 아시아; 북부 및 서부 유럽; 미국 및 캐나다; 라틴 아메리카(LATAM) 및 카리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