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재위원회가 이사회에 보내는 공개 서한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Open Letter from Arbcoms to the Board of Truste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친애하는 이사회에게,

이것은 위키미디어 운동 전반의 중재위원과 중재위원회의 공개 서한입니다.

우리는 보편적 행동강령(UCoC, Universal Code of Conduct)의 생성 과정을 면밀히 따랐습니다. 우리는 많은 소규모 커뮤니티에 기본 규칙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새로운 편집자가 허용되는 것과 허용되지 않는 것을 잘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우리는 모든 위키에 대한 기본 행동 규칙을 만들어 아무도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뮤니티의 편집자는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환경을 원합니다. 우리는 편집자가 의견, 문화, 성별 등으로 차별받는 것을 보고 싶지 않습니다. 편집자는 편집으로 판단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글로벌 커뮤니티와 우리의 프로젝트는 일반적으로 어떤 개인도 차별이나 사냥감의 희생자가 되지 않도록 하는 규칙을 지지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UCoC의 시행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그 시행이 우리 프로젝트에서 어떻게 보일지 우려합니다. 이사회가 UCoC를 승인하기 전에 프로젝트와의 공식적인 협의가 없다는 것은 합법적인 커뮤니티 노력으로 간주되기보다는 위에서 위키미디어 재단에 의해 부과된 것으로 간주될 위험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 프로젝트 중 일부는 커뮤니티가 위키미디어 재단(예: 독일어 위키백과와 수퍼프로텍트, 영어 위키백과와 FRAMGATE)이 충돌할 때 심각한 피해와 피해를 입었습니다. 편집자 행동을 처리하기 위한 잘 개발된 정책, 시스템 및 경험이 없는 프로젝트에 제공해야 하는 이점을 약화시킬 수 있으므로 유니버설 행동 강령에서 그런 일이 발생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더 많은 상담과 토론을 허용하기 위해 최근 일정을 변경한 것은 긍정적인 단계입니다.

따라서 우리와 같이 보다 정교한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는 프로젝트가 UCoC 프로세스의 다음 단계에 공식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두 번째 단계의 초안을 작성하기 위한 새로운 위원회의 최근 요청에 주목합니다. 중재위원으로서 경험이 있거나 복잡하고 어려운 행동 문제를 다루는 유사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최소 한 명 이상을 초안 작성 위원회의 구성원으로 추가해야 하며, 이러한 경험 또는 사무장으로서의 경험이 있는 사람을 최소 한 명 이상 추가해야 합니다. 고문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우리는 개별 프로젝트에 UCoC 구현에 대한 거부권을 부여할 수 없음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개별 프로젝트는 어떤 집행 메커니즘이 발생하든지 간에 전념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투자와 파트너십이 없다면 UCoC는 궁극적으로 실패할 것입니다. 상담만으로는 부족합니다. UCoC 집행 시스템을 비준하기 위한 공식적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UCoC는 또한 살아있는 문서여야 합니다. 커뮤니티는 변화하고 진화하며 보편적인 행동을 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10년 전에 만들어진 문서와 다른 문서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10년 후에는 보편적 규범이 달라질 것이라고 느낍니다. 보편적 행동 강령을 수정하는 방법이 추가되어야 하며, 이 수정 프로세스는 수정이 채택되기 전에 커뮤니티와 개인이 의미 있는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지금까지 배운 교훈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위키백과와 기타 프로젝트는 사용 가능한 놀라운 지식 저장소를 만들고 유지하기 위한 커뮤니티 편집자의 노력 덕분에 가능합니다. 이 경로는 더 길지만 성급한 결정과 그들이 영향을 미치는 자원 봉사자의 관점에서 정당성이 결여된 결정은 우리 커뮤니티와 우리가 하는 일에 실질적인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가치에 따르면 "협업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때때로 우리는 고군분투합니다. 함께 일하는 것은 어렵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를 더 강하게 만들기 때문에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우리와 함께 더 강해지기를 요청합니다.

감사합니다.

Signing members of the cswiki-arbcom

Signing on behalf of the dewiki-arbcom

For the enwiki-arbcom

Signing members of the frwiki-arbcom

For the plwiki-arbcom

Signing members of the ruwiki-arbcom

Signing members of the ukwiki-arbcom

Signing members of the pswiki-ar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