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al Code of Conduct/Enforcement guidelines/UCoC Phase 2 Ratification Results Announcement/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보편적 행동 강령 시행지침 비준 투표 결과

이 메시지는 메타 위키에서 다른 언어로 번역된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두들 안녕하세요,

최근에 마감된 보편적 행동 강령(UCoC, Universal Code of Conduct) 시행 지침에 대한 커뮤니티 투표에 참여해 주신 2,300명이 넘는 위키미디언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현재 자원봉사조사단은 투표의 정확성에 대한 검토를 완료했으며 최종 결과는 메타위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결과에 대한 요약은 아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찬성 58.6%, 반대 41.4%
  • 128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기여자가 투표에 참여했습니다.
  • 투표용지에서는 30개 이상의 언어가 지원되었습니다.

이 결과가 의미하는 바는 이사회가 문서를 검토할 충분한 찬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시행 지침이 자동으로 최종 승인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여기에서 프로젝트 팀은 투표 과정에서 제공된 의견을 수집하고 요약하여 메타 위키에 게시하며 본 시행 지침은 검토를 위해 이사회에 제출됩니다. 이사회는 투표 중에 제공된 입력을 검토하고 추가 개선이 필요한 지침의 측면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의견과 메타 위키 및 기타 커뮤니티 대화를 통해 제공된 의견들은, 유권자 응답에서 커뮤니티가 표현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가이드라인을 수정하는 좋은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이사회가 비준을 진행하는 경우 UCoC 프로젝트 팀은 가이드라인의 특정 제안을 지원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러한 제안 중 일부에는 커뮤니티 구성원과 협력하여 U4C 구축 위원회를 구성하고, 교육에 대한 협의를 시작하고, 보고 시스템 개선에 대한 대화 지원이 포함됩니다.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지만 이 작업의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책과 시행 지침이 우리 커뮤니티에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는 데 참여했습니다. 우리는 작년에 다양한 방식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위키미디어인들이 제시한 대로 지침에 요약된 강력한 제안의 세부 사항에 대해 계속해서 협력할 것입니다.

시행 지침 비준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결과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감사합니다,

User:SNg (WMF)

UCoC 프로젝트 팀을 대표하여 Stella Ng

수석 관리자, 신뢰 및 안전 정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