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데이터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data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데이터(www.wikidata.org, 위키백과 문서)는 사람과 기계가 모두 읽고 편집할 수 있는 세상에 대한 무료 지식 기반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2012년에 시작된 위키미디어 호스팅 및 유지 관리 프로젝트입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모든 언어로 데이터를 제공하고 위키미디어 공용이 미디어 파일에 대해 수행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데이터에 대한 중앙 접근을 허용합니다.

이전에는 페이지 하단의 개별 인터위키 링크를 통해 구현되었던 프로젝트의 언어 버전과 주어진 주제를 다루는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사이드 바에 있는 인터위키 링크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초기 개발은 앨런 인공지능 연구소[ai]2고든 앤 베티 무어 재단 그리고 구글의 관대한 기부금으로 자금이 제공됩니다.

자세한 정보

위키백과에 미치는 영향

우리는 세가지 주요 사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언어간 인터위키의 중앙 관리
  2. 모든 위키백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상자 데이터를 위한 장소 제공
  3. 위키데이터 자료를 기반으로 하는 목록 항목의 생성 및 갱신

현황

현황에서 위키데이터와 관련한 활동을 정기적으로 요약하여 보고합니다.

규모

위키데이터는 현재 1억 개가 넘는 콘텐츠 페이지가 있는 가장 큰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입니다.